드라이브(디스크) 상태는 정상 인데, 볼륨에서 할당 상태는 "충돌함" 입니다.
2.1. 사용하고 계신 H/W 사양(CPU/MB모델명부터 랜카드모델까지 상세히)
CPU : Xeon E3-1220L V3, MB : 슈퍼마이크로 X10SL7-F, LAN : Intel onboard I210-AT * 2 port, Emulex OCE11102 듀얼포트 10G
2.2. 사용한 이미지 상세버전(ex. TCRP,Mshell,arpl v0.4 alpha1 등)
arpl-i18n-23.5.0 DSM 7.1.1-42962 update5
2.3. 사용하고자하는 모델명(ex.DS918+/3615xs 등)
RS4021Xs+ 사용중
2.4. 사용한 로더(TCRP,arpl,자료실 이미지 등)
arpl-i18n-23.5.0
2.5. 막히는부분은 어떤부분인지.(상세히 작성)
WD 8TB Disk 10개 SHR 구성하여 사용중입니다. 2주전쯤 도시바 디스크 8TB 한개 추가하여 볼륨 확장을 했고, 별다른 문제없이 사용한지 2주정도 지났습니다. (디스크 크기가 조금이라도 다르면 볼륨에 추가가 안된다고 해서 긴장하며 추가 했는데, 다행히 별다른 문제없이 볼륨확장 되더군요.)
현재 출장중 원격지에서 DSM 로그인해서 보니 아래 첨부한 그림과 같이 드라이브(디스크) 상태는 정상 인데, 볼륨에서 할당 상태는 "충돌함" 입니다.
현재상태에서 복구할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재부팅도 두차례 해봤으나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두달 전에 wiz9님이 올려 놓으신 방법이 있는데, 제 케이스와 같은케이스 인지 잘 모르겠고, 그대로 해봤다가 충돌난 Disk 의 Data가 날아갈것 같아 시도를 못해보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출장마치고 집으로 복귀할것 같은데 어떻게 해보면 저 디스크를 사용가능하게 할수 있을까요?
저도 동일 증상이라서 다시 USB 만들었더니
이렇게 바뀌었는데 완료 됐다고 했는데
혹시 몰라 재부팅했는데도 또 다시 데이터 스크러빙 실행시키네요..
다 복구되면 저도 로더 업데이트 하고 7.2 로 update 해봐야겠습니다~
cmt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