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Intel Alder Lake Mobility CPU 벤치마크 유출: Apple M1 Max보다 빠르고 AMD 5980HX, 11980HK 연기

달소 달소 52

1

0
출처 https://wccftech.com/intel-alder-lake-mobility-cpu-benchmarks-leaked-faster-than-the-apple-m1-max-smokes-amd-5980hx-11980hk/amp/

Intel Core i9 12900HK 이동성 CPU 벤치마크: Apple M1 Max, 11980HK 및 AMD 5980HX보다 빠름

Apple M1 Max는 환상적인 칩이며 AMD와 Intel 모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x86 아키텍처가 전력 효율성에서 ARM을 능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절대 전력(대략 비슷한 배터리 수명 내)은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Geekbench는 역사적으로 Apple이 최고의 자리를 차지한 벤치마크였습니다(알고리즘 최적화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그러나 Apple M1 Max 점수가 x86 통찰력의 모든 것을 절대적으로 없애는 것을 보는 것은 여전히 ​​경외심을 불러 일으 킵니다. 인텔의 주력 데스크탑 칩인 인텔 코어 i9 11900K를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image.png.jpg

 

기술 애호가들이 알다시피, Intel은 14nm 공정에서 상당히 비틀거렸고 최근에야 이 불행에서 회복했습니다. 그러나 Alder Lake(Intel 7에 구축됨)를 시작으로 Intel이 마침내 데스크탑 측에서 14nm 이하 노드로 이동함에 따라 이러한 이점은 심각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Alder Lake의 big.SMALL 디자인은 이동성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전력 효율성이 매우 높은 "e-core"를 도입하면 이동성 측면에서 성능이 더욱 향상됩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Geekbench에 있는 Intel의 12900HK Alder Lake Mobility 플래그십 점수입니다.

 

image.png.jpg

 

Alder Lake의 강력한 p-코어는 1851점으로 단일 스레드 벤치마크에서 성능 왕관을 손쉽게 차지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Apple의 5nm 기반 M1 Max 칩은 단일 스레드 성능에서 1785점을 기록했습니다. Core i9 11980HK(참고: Geekbench에서 이 프로세서에 대한 몇 가지 오버클럭 및 스톡 벤치마크를 찾았지만 ADL 점수도 스톡이고 유사한 비교를 위해 '스톡' 구성을 사용할 것입니다) 점수가 뒤따릅니다. 1616의 AMD 최고의 모빌리티 칩 클럭은 1506입니다. 이는 Intel이 세대에 걸쳐 단일 스레드 성능을 14.5% 개선했음을 의미합니다.

 

image.png.jpg

 

거의 모든 사람들은 높은 클럭 속도와 몇 가지 심각한 아키텍처 개선으로 인해 Intel이 단일 스레드 전선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놀라운 것은 멀티 스레드 전선에서 Apple M1 Max를 능가한다는 것입니다. Alder Lake Core i9 12900HK 모빌리티 프로세서는 놀라운 13256점을 얻었고 Apple은 12753점을 받았습니다. Intel 11980HK(스톡)는 9149포인트로 더 나아가 AMD는 8217포인트에서 더 멀리 있습니다. 이는 ADL-P CPU에 8개의 "빅 코어"만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은 코어도 매우 강력한 것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에 거의 동일한 TDP에서 거의 45%의 세대 간 증가입니다.

 

이제 명심하십시오. 저는 Apple이 여전히 전력 효율성 메트릭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데 아무런 거리낌이 없습니다. A11 이후로 항상 그랬습니다. 그러나 가장 빠른 이동성 칩 "기간"으로서의 Apple의 통치는 오래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ADL-P는 2022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이 벤치마크가 Windows 11을 사용하여 수행되었다는 것입니다. Windows 11에서는 Intel의 새로운 Thread Director 기술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이점 중 일부는 더 나은 하드웨어 스케줄링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