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Seagate: 22TB 및 24TB HDD 출시 예정, 3분기에 30+TB HAMR 출시

달소 달소 77

0

0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seagate-22tb-24tb-hdds-launching-soon-30tb-hamr-due-in-q3

과연...

어서 관세내로..!!

 


 

Seagate는 올해 최고의 하드 드라이브 용량을 대폭 늘릴 계획입니다. 1분기 또는 2분기에 Seagate는 최신 플랫폼을 기반으로 22TB 및 24TB HDD를 출시할 계획이지만 이미 3분기에 Seagate는 열 보조 자기 기록(HAMR) 기술을 갖춘 업계 최초의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30TB.

 

30TB HAMR HDD가 곧 출시될 예정이며 50TB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Seagate는 오랫동안 HAMR에 많은 희망을 걸고 HAMR 기반 HDD를 출하하여 몇 년 동안 평가 대상 고객을 선정했습니다. 회사는 3분기에 2세대 HAMR 플랫폼 을 특징으로 하는 첫 번째 대중 시장용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할   것이라고 이번 주 실적 발표에서 밝혔습니다. 

 

Seagate의 CEO인 Dave Mosley는 전화 회의(  SeekingAlpha 기준)에서 "우리는 예정보다 약간 빠른 6월 분기에 30TB 이상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기 HAMR 볼륨 램프의 속도는 제품 수율 및 고객 자격 일정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시스템 비즈니스를 사용하여 학습 속도와 수율 달성 시간을 단축할 계획입니다." 

 

현재 Seagate는 드라이브에 설치할 수 있는 플래터 수를 포함하여 초기 HAMR 플랫폼에 대해 많이 밝히지 않았습니다. 한편, 30TB 이상의 용량으로 회사는 고객에게 3.5인치 HDD를 위한 전례 없는 스토리지 밀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전문가는 올해 HAMR 기반 하드 드라이브의 점유율이 그리 높지 않을 것이라고 인정하지만 HAMR 미디어 및 HAMR 헤드의 수율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할 것입니다. 

 

처음에 이 회사는 HAMR 디스크와 헤드를 사용하여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겨냥한 울트라 프리미엄 최고 용량 니어라인 드라이브를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새로운 미디어와 헤드는 제조 비용을 줄이고 Seagate의 마진을 늘리기 위해 미드레인지 및 보급형 대용량 HDD에도 사용될 것입니다. 

 

Seagate의 책임자는 "올해 [HAMR HDD의 점유율]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율을 높이고 스크랩하고 헤드와 미디어에서 제어할 수 있는 모든 비용을 더 빨리 얻을수록 더 빨리 가속화될 것입니다. 2024년에는 그렇게 될 것이며 2025년에는 우리가 계속해서 가속하십시오. 최고 용량 지점이 해결될 것입니다. [...] 이러한 중간급 용량 지점도 [...]."

 

image.png.jpg

(이미지 제공: 씨게이트)
30TB HDD가 거의 여기에 있는 동안 Seagate는 실험실에서 단일 3.5인치 디스크에 5TB의 데이터를 밀어넣어 50TB 이상의 용량을 가진 HDD(드라이브가 10개의 플래터 또는 더). 현재 이러한 디스크는 스핀스탠드에서만 사용  되지만 회사에서 이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프로토타입 드라이브로 이동하고 결국 상용 HDD로 이동할 것입니다. 

이 회사의 공개 로드맵에 따르면 Seagate는 2026년에 50T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를 제공할 계획이므로 HDD 제조업체는 대량 생산을 위해 50TB 미디어를 연마할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다.

 

22TB 및 24TB HDD 곧 출시 예정
HAMR은 향후 몇 년 동안 Seagate의 HDD 용량의 급속한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이지만 Seagate는 수직/기존 자기 기록(CMR/PMR) 및 슁글드 자기 기록(SMR)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하드 드라이브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1분기 또는 2분기에 이 회사는 2.2TB 디스크와 22TB 용량을 갖춘 10플래터 CMR/PMR HDD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드라이브의 SMR 버전은 shingled 자기 기록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용량을 24TB까지 추가로 늘릴 것입니다. 

 

새로운 22TB CMR/PMR 및 24TB SMR HDD는 이 위치에서 20TB CMR/PMR 및 22TB SMR 하드 드라이브를 대체할 회사의 최고급 제품 역할을 할 것입니다. 

 

Mosley는 "우리의 20TB 제품은 디스크당 2TB 용량을 제공하며 디스크 용량당 2.2TB에 배포된 22TB 제품의 볼륨을 늘리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 TB 플랫폼은 기존 PMR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일부 고객은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드라이브 용량을 약간 증가시키는 추가 기능으로 SMR 기술을 사용하도록 선택하고 있습니다. [… 이 PMR 플랫폼의 디스크 용량은 20TB 중상위 범위의 드라이브를 제공합니다."

 

몇 년 만에 첫 손실
Seagate의 나머지 연도 제품 로드맵은 매우 유망해 보이지만 2022년 12월 30일에 종료된 회사의 분기는 회사가 몇 년 만에 첫 손실을 보고했기 때문에 우울할 뿐입니다. 

2023 회계연도 2분기 동안 Seagate는 전년 대비 39.5% 감소한 18억 8,7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3,3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대조적으로 회사의 수입은 2022 회계연도 2분기에 31억 1600만 달러에 달했고 순이익은 총 5억 100만 달러였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