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뉴스

AMD는 무어의 법칙에 미래를 걸고 차세대 트랜지스터 기술 덕분에 여전히 6-8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달소 달소 79

0

0
출처 https://wccftech.com/amd-bets-its-future-on-moores-law-says-its-still-got-a-good-6-8-years-of-life-thanks-to-next-gen-transistor-technologies/

다들 살아있다고 믿는 무어의 법칙..!

 


 

NVIDIA의 사장 겸 CEO인 Jensen Huang은 몇 달 전 무어의 법칙이 공식적으로 끝났다고 말했지만 경쟁사인 AMD는 이 성명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AMD는 무어의 법칙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기까지 6~8년이 더 걸린다고 말하면서 무어의 법칙이 여전히 몇 년 동안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AMD는 무어의 법칙의 죽음에 대해 NVIDIA에 동의하지 않고 몇 년 더 수명을 언급했습니다.
AMD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Mark Papermaster는 9월 Huang의 진술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트랜지스터 밀도는 1.5년에서 2년마다 계속 증가할 수 없으며 특히 정확한 비용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image.png.jpg

 

다음 세대를 위한 흥미진진한 새로운 트랜지스터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실제로 계획할 수 있는 한 약 6년에서 8년 정도입니다. 기술이지만 더 비쌉니다.

The Register를 통한 AMD CTO Mark Papermaster

 

그러나 AMD의 무어의 법칙 수명에 대한 생각에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반도체 기술의 미래에 칩렛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 있지만 무어의 법칙을 정확하게 따르지는 않습니다.

 

무어의 법칙 은 "고밀도 집적 회로(IC)의 트랜지스터 수가 약 2년마다 두 배로 증가한다는 관찰"입니다. 이것은 Fairchild Semiconductor와 Intel의 공동 설립자인 Gordon Moore가 만들었습니다. 그의 예상 예측은 1975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제조업의 속도에서 업계는 서서히 변화를 보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2010년 이후) 둔화되었습니다. 이는 Papermaster의 생각을 설명합니다.

 

"Chiplets는 반도체 산업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혁신을 계속할 것이며 무어의 법칙과 동등한 수준을 유지할 것입니다. 즉, 18개월에서 24개월마다 그 기능을 계속해서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솔루션이 결합되는 방식에 대한 혁신입니다. ," 그는 덧붙였다.

The Register를 통한 AMD CTO Mark Papermaster

 

AMD는 또한 일부 시장에서 볼 수 있는 통합과 함께 Field Programmable Gate Array(FPGA) 기술에 많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적응 컴퓨팅" 이라고 부르는 다양한 사용자 정의를 믿습니다 . FPGA는 항공우주, 가전제품, 의료, 유선 및 무선 통신, 고성능 컴퓨팅 및 데이터 스토리지와 같은 여러 시장에서 사용됩니다.

 

image.png.jpg

 

인텔은 또한 설계에 개념을 활용하여 반도체용 칩렛을 믿습니다. 그러나 Intel의 경로는 임베디드 멀티 다이 인터커넥트 브리지 또는 EMIB 라고 하는 고밀도 인터커넥트가 있는 초소형 실리콘 인터포저를 사용하여 약간 다릅니다 . 필요할 때 가장 높은 인터커넥트 밀도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텔은 또한 최근 트랜지스터의 첨단 기술이 향후 몇 년 동안 무어의 법칙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를 강조 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