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24 코어 Intel의 13 세대 코어 Raptor Lake

달소 달소 65

1

0

출처 : https://news.mydrivers.com/1/762/762584.htm

Intel将在年底推出Alder Lake 12代酷睿,明年则是Raptor Lake 13代酷睿,它们都会使用10nm制造工艺、大小核...

 

 

Intel은 연말에 Alder Lake 12 세대 Core를 출시하고 내년에는 Raptor Lake 13 세대 Core를 출시 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모두 10nm 제조 공정, 크고 작은 코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LGA1700 패키지 인터페이스, DDR5 메모리, PCIe 5.0 채널 및 변경 사항이 상당합니다.

 

13 세대 Raptor Lake Core는 AMD Zen4 아키텍처 Ryzen 7000 시리즈도 무대에 올릴 2022 년 말 연휴 기간에 공식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며 정면으로 경쟁 할 것입니다.

빅 코어 아키텍처는 Raptor Cove (RPC)로 12 세대 Core Duo가 사용하는 Golden Cove 아키텍처의 향상된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IPC 공동 주파수 성능, 주파수 및 에너지 소비 비율, 최대 8.

작은 코어 아키텍처는 계속 Gracemont를 사용하지만 주로 멀티 스레딩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대 16 개로 두 배가됩니다.

12 세대 코어에는 새로운 600 시리즈 칩셋이 장착되고 13 세대는 주로 입출력을 업그레이드하는 700 시리즈로 업그레이드 되며 최소 5600MHz에 도달 할 수있는 고주파 DDR5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물론, 모두 동일한 인터페이스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인텔이 습관적으로 전원 공급 장치에 장애물을 설정하지 않는 한 이론상 상호 호환성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전 뉴스에 따르면 13 세대 코어는 데스크탑의 캐시를 개선하고 게임 성능을 개선하며 새로운 vPro 기능을 도입하고 노트북에서 처음으로 LPDDR5X 메모리를 지원하고 새로운 DLVR 전원 공급 장치 메커니즘을 갖출 것이라고합니다.

하드웨어 노출 자료의 신인 Moore 's Law is Dead는 오늘 Raptor Lake에 대한 강력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후 인텔의 장기 계획은 흥미로 웠습니다.

 

image.png.jpg

 

Meteor Lake 14 세대 Core 및 Lunar Lake 15 세대 Core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지만 Moore 's Laws is Dead에 따르면 Raptor Lake와 차세대 서버 Xeon Sapphire Rapids 이후의 일은 매우 미쳤습니다. .

2022 년 이후에 소비자 든 서버 든 인텔의 아키텍처는 매우 강력 할 것이며 (지수 적으로 강력 할 것입니다) Zen5에 직면하고 심지어 Zen6 경쟁도 기대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PPT는 너무 멀다 ...

흥미롭게도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는 것도 애플의 위협이 실제로 AMD보다 더 크다고 언급 했고, 맥 프로 프로세서는 앞으로 32 개의 대형 코어와 8 개의 소형 코어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NVIDIA Huang Renxun은 한때 Intel CEO Kissinger를 맞이하여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Intel 파운드리 사용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0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