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MD Raphael AM5 세부 정보 유출

달소 달소 30

0

0

출처 : https://videocardz.com/newz/amd-raphael-zen4-am5-presentation-from-march-2020-leaks-out

AMD Raphael AM5 details leak out Gamers Nexus revealed alleged AMD internal slides they had received ...

 

 

어디까지 존버해야할까요 ㅠ

 

----------------------------------------------------------------

 

미디어는 다른 출처의 확인이 가능할 때까지 정보를 보류하기로 결정했지만 다른 사람은 슬라이드에 언급 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기 때문에 GamersNexus가 게시 한 적이 없습니다. ExecutableFix가 1 년 전에 GN이받은 것과 거의 일치하는 Raphael / AM5 세부 정보를 공개하기 시작했을 때 상황이 바뀌 었습니다.

이 슬라이드는 또 다른 이유로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이 슬라이드에는 일종의 Zen3 새로 고침으로 여겨지 는 Warhol의 코드 명이 나열 되어 있습니다.

 

image.png.jpg

 

그러나 새로운 정보와 2020 년의 내부 프레젠테이션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새로운 Raphael CPU의 TDP는 이제 120W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이전 슬라이드는 105W TDP. 확실히 흥미로운 점은 GamersNexus의 슬라이드에 이전에 추측되지 않았던 Raphael 시리즈의 게임용 노트북 도 나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Raphael은 Zen4 코어 아키텍처를 특징으로하는 Phoenix APU와 함께 제공 될 것으로 믿어집니다.

 

슬라이드는 또한 Durango 인 Zen4 CCD 의 코드 명을 확인합니다 . 이 2020 년 슬라이드에 따르면 Raphael은 TSMC N5 공정 기술 로 만든 Zen4 CCD 와 TSMC의 N7 공정 에서 CIOD3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슬라이드는 또한 Raphel이 온칩 통합 그래픽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는 이전 소문을 재확인 합니다 . 이는 Navi2 기반으로 '엔트리 수준 데스크톱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image.png.jpg

 

다른 슬라이드는 'Raphael AM4 SOC'를 보여줍니다. 이것이 AM4 지원을 염두에두고 설계된 저전력 APU를 의미하는지 (라펠이 어떤 형태로 AM4 소켓 용으로도 출시 될 수 있음을 의미 함) 또는 단순히 잘못되거나 오래된 정보를 표시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사실과 상관없이이 슬라이드는 Raphel이 최대 28 개의 PCIe 레인을 지원한다는 최근 보고서와도 상반됩니다.

 

image.png.jpg

 

이 모든 데이터는 곧 출시 될 AM5 (LGA1718) 패키지 및 Raphael의 통합 열 분산기의 디자인을 공개 한 최근 ExecutableFix 보고서와 비교됩니다.    

ExecuFix는 한 단계 더 나아가서 Raphael이 DDR5 메모리 만 지원할 것이며 (이는 DDR4 만 나열한 위의 슬라이드와 반대 임) TDP를 최대 170W (특별판 SKU 용으로보고 됨)까지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mage.png.jpg

 

 

현재 AMD Raphel은 2022 년 후반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AMD는 Computex에서 올해부터 V-Cache 기반 Zen3 CPU의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2022 년 초에 Zen3 갱신이 가능함을 시사합니다. 이것은 중간 단계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Zen4 Raphael이 출시 될 때까지 새로 고침하세요.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