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MD Zen 4 기반 Ryzen CPU는 최대 24 코어, AVX512 벡터 지원 가능

달소 달소 21

0

0

출처 : https://www.hardwaretimes.com/amd-zen-4-based-ryzen-cpus-may-feature-up-to-24-cores-support-for-avx512-vectors/

There has been fairly limited talk of AMD’s Zen 4 processors as of late. Now, @hxl (a pretty reliable...
Hardware Times - Areej / 2021-05-24

 

 

최근 AMD의 Zen 4 프로세서에 대한 이야기는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이제 @hxl (매우 신뢰할 수있는 소스)은 Zen 4 및 TSMC의 N5 (5nm EUV) 프로세스를 기반으로하는 소비자 등급 Ryzen CPU가 최대 24 개의 코어를 특징으로한다고 말함으로써 침묵을 깨뜨 렸습니다. 이것이 2 세대에 걸친 첫 번째 노드 축소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이 모두 믿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또한 2019 년 Zen 2 이후 AMD의 소비자 프로세서 코어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16 개는 여전히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충분하지만 인텔은 Alder Lake-S (8 Golden Cove + 8 Gracemont)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부품의 코어 수를 16 코어로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Gracemont가 실제로 저전력 Skylake 코어와 비슷하다면 AMD와 Intel의 최고급 제품 간의 격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후자의 가장 빠른 칩인 Core i9-11900K는 멀티 스레드 성능 측면에서 Ryzen 9 5950X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텔이 16 코어 부분을 작업하고 있다면 AMD도 멀티 코어 리드를 확장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image.png.jpg

 

24 코어 부품을 볼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8 코어 CCD에서 다양한 코어 조합이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20 코어 또는 18 코어 제품을 가장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 개의 무 결함 다이를보고 있으므로 24 코어 부품이 결실을 맺지 못할 수 있습니다. TSMC의 5nm 웨이퍼 가격에 따라 실행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Zen 4의 AVX512 또는 AVX3 지원에 관한 것입니다. 소비자 용 Ryzen CPU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 같지만 Epyc Genoa 서버 프로세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두 개의 FP256 EU가 후자에서 결합되거나 전자에서 완전히 반대되는 것을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느 쪽이든 AVX512는 당분간 소비자 시장에서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Warhol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밝혀 선 3+ 라인업이 완전히 폐기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Ryzen 5000 XT 부품의 형태를 취할 수있다. 600 시리즈 칩셋이 AM5에 올 것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이것은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입니다. 또한 Warhol이 N7, N7P 또는 N6 프로세스를 활용할지 여부는 불분명하며, 모두 7nm 노드의 파생물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