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pple M1X/M2 – 사양, 기능, 출시일 등

달소 달소 25

0

0

출처 : https://wccftech.com/apple-m1x-m2-specs-features-release-date-more/

Here is everything we know about Apple’s upcoming custom silicon, which could either be called the M1...
Wccftech - Omar Sohail / 2021-05-01

 

 

Apple은 새로운 iMac  뿐만 아니라 2021 iPad Pro  시리즈, Mac mini , MacBook Pro 및 MacBook Air 에서 볼 수있는 최신 5nm M1 칩 으로 매우 성공적인 실행을 경험했습니다 최초의 Apple Silicon의 효율성과 성능은 구석 구석의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으며 여정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컴퓨팅 파워의 새로운 정점에 도달 할 거대 기술 기업의 더 강력한 칩셋을 기대해야합니다. 예, 우리는 Apple이 정한 이름에 따라 M1X 또는 M2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SoC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습니다.

M1X / M2 제조 공정

A14 Bionic  과 M1은 모두 TSMC의 표준 5nm 아키텍처로 만들어 졌는데, 이는 Apple이 대만 제조업체가 향후 맞춤형 칩을 개발하기 위해 더 진보 된 노드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N5P 제조 공정  이 iPhone 13 시리즈 용 A15 Bionic과보다 강력한 기계 용 M2 또는 M1X를 개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그러나 여기서 주목해야 할 이상한 점은 A15 Bionic의 대량 생산 이 이달 말 에 이루어지고 새로운 Apple Silicon의 출하가 빠르면 7 월에 시작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시간 프레임의 차이가 지적되었지만 두 칩셋이 크게 대조되는 제품에서 발견되므로 둘 사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M2 또는 M1X 는 2021 년 하반기에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알려진 새로 디자인 된 14.1 인치 및 16 인치 맥북 프로 모델을 위해 예약 될 것 입니다. 운이 좋다면 애플은이 실리콘을 더 크고 소문이 난 32 인치 iMac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우리는 계속해서 손가락을 뻗도록하자. 이 N5P 프로세스가 얼마나 다른지에 대해 TSMC는 웹 사이트에서 이러한 세부 정보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신 7nm FinFET 노드를 비교할 때 표준 N5 및 N5P가 어떻게 다른지 강조합니다.

  • N5-15 % 성능 향상, 30 % 전력 소비 감소
  • N5P-성능 20 % 향상, 전력 소비 40 % 감소

보시다시피 성능 및 전력 효율성 범주가 모두 향상되었지만 자연스럽게 더 포괄적 인 비교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수치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M1X / M2 예상 사양

요약하자면 M1은 8 코어 CPU, 최대 8 코어 GPU, 최대 16GB 통합 RAM 지원 및 16 코어 Neural Engine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Apple Silicon이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전 사양 유출 에 따르면 'M1X'는 12 코어 CPU를 8 개의 성능 코어와 4 개의 전력 효율 코어로 나눈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최대 45W까지 올라갈 수있는 TDP가있는 16 코어 GPU와 쌍을 이룹니다.

많은 정보 제공자와 정보 유출자들이 이러한 사양을 무시하고 있으므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려면 연말에 공식 발표가있을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다음 Apple Silicon의 기대 성능을 논의 할 때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내용이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image.png.jpg

아래 이미지에는 'M1X의 사양을 게시 한 곳에서 가져온 성능 수치가 있지만 YouTube 사용자 인 Luke Miani  는 곧 출시 될 실리콘의 예상 수치 를 제공했습니다 그의 분석에 따르면 M1X 또는 M2는 10 코어 Intel Core i9 또는 8 코어 Ryzen 7 5800X CPU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제 이것이 우리의 컴퓨팅 상상력을 벗어났다고 생각한다면 Miani 가 M1 (당시 A14X라고 함)의 성능 추정치 를 발표했음을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

 

image.png.jpg

그의 숫자는 단일 코어 및 다중 코어 결과 에서 얻은 실제 M1과 거의 동일 합니다 . 우리는 그의 분석을 완전히 신뢰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지만 독자들에게 첫 번째 시도에서 그가 옳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요컨대, 다가오는 Apple Silicon은 우리가 아직 소비자 기반 ARM 칩에서 목격하지 못한 새로운 단계의 성능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Luke Miani의 M1X 또는 M2의 예상 성능 수치

M1X / M2 출시일

앞서 언급했듯이 새로운 MacBook Pro 모델은 2021 년 H2에 대량 생산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Apple이 9 월 말에 iPhone 13 라인업을 발표 한 후 맞춤형 칩셋을 공개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10 월 출시를 볼 수 있지만 지속적인 칩 부족으로 인해 기술이 계획을 상당히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일어나고있는 모든 일로 인해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다가오는 Apple Silicon은 완전히 유망 해 보이며 어떤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하는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