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하드웨어

인텔, XeSS 및 Raytracing 지원으로 Arc Alchemist GPU 퍼포먼스 발표, XeSS는 일시적인 업스케일링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

초보나스 초보나스 79

2

1
출처 https://wccftech.com/intel-showcases-arc-alchemist-gpu-performance-xess-raytracing-enabled-calls-xess-better-than-temporal-upscaling/

1.jpg

 

GDC 2022 동안 Intel은 XeSS 및 Raytracing과 같은 Arc Alchemist GPU 에서 지원하는 기능에 대해 이야기하는 다양한 세션 을 주최했습니다. 인텔은 자사 기술의 장점과 경쟁 제품에 비해 더 나은 성능과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Intel, XeSS, Raytracing 및 하이브리드 CPU 콤보로 Arc Alchemist GPU 성능 선보여


Intel의 XeSS 또는 Raytracing 구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지만 몇 가지 새로운 세부 정보와 성능 메트릭을 공유했습니다.

 

2.png.jpg

 

ntel Arc Alchemist XeSS 기술(GDC 2022 데모)

 

Intel XeSS 는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저해상도 프레임을 고해상도 프레임으로 재구성하고 4K와 같은 고해상도에서 렌더링하는 비용의 일부만으로 실행하는 슈퍼 샘플링 기술입니다. XeSS의 핵심 원칙은 Xe-Cores for Arc Alchemist GPU에 탑재된 통합 XMX AI 가속 하드웨어를 통해 ML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XeSS는 DirectX 12와 완벽하게 호환되며 Intel의 Arc SIMD 아키텍처에서 실행되는 Intel Vector Shading 언어 기반 NN(신경망)을 사용합니다.

 

3.png.jpg

 

기본 해상도(4K)와 비교할 때 XMX가 포함된 XeSS 4K는 장면을 렌더링하는 데 드는 비용이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이 기술은 또한 DP4a와 호환되므로 XMX와 같은 AI 또는 ML 가속 엔진 없이 GPU에서 실행할 수 있지만 유사한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제공합니다.

 

4.png.jpg

 

이미지 품질 측면에서 Intel XeSS는 TAAU와 같은 다른 업스케일링 방법과 비교할 때 최소한의 아티팩트(예: 반짝임)로 모든 종류의 고스팅을 제거합니다. 또한 자체 내장 샤프닝 엔진과 함께 제공되며 TAA를 대체합니다. Intel은 XeSS가 Temporal Supersampling 또는 Spatial upscaling보다 품질 저하 없이 훨씬 더 높은 확장 비율을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5.png.jpg

 

Intel은 또한 고정 주파수에서 실행되는 Intel Arc Alchemist GPU에서 실행되는 새로운 XeSS Rens 데모를 공유했습니다. 데모는 레이트레이싱이 활성화된 4K 및 레이트레이싱이 있는 1440p에서 실행되었습니다. 데모는 울트라 퍼포먼스(Ultra Performance), 퍼포먼스(Performance), 밸런스드(Balanced), 품질(Quality), 울트라 퀄리티(Ultra Quality)에 이르는 5가지 XeSS 사전 설정에서 각 해상도로 실행되었습니다. 울트라 성능 모드는 네이티브보다 최대 2.53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반면 울트라 품질은 4K 해상도에서 네이티브보다 27%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6.png.jpg

 

Intel Arc Alchemist Raytracing 기술(GDC 2022 데모)

 

다음으로 Intel은 레이트레이싱 접근 방식과 AMD 및 NVIDIA의 접근 방식보다 개선된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인텔은 히트 셰이더, 텍스처에 대한 SIMD 분기를 우회하고 광선 및 스레드에 대한 일련의 HW 정렬을 사용하여 각 레인의 가동 시간을 최대화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Intel은 기본적으로 하드웨어에서 자동으로 광선 추적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7.png.jpg

 

사전 프로덕션 Intel Arc Alchemist 실리콘의 성능 메트릭을 보여주는 슬라이드에서 GPU는 DXR1.0에 비해 RayQuery(상대)에서 0.775배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Intel은 이것이 경쟁자 1(NVIDIA)보다 더 큰 성능 적중을 나타내는 반면 경쟁자 2(AMD)는 더 큰 적중률을 보인다고 말합니다. Intel은 또한 이러한 성능 저하가 GPU에서 나타나는 이유에 대한 자체 결론과 수정 사항을 제공합니다.

 

12세대 하이브리드 핵심 기술(GDC 2022 데모)

 

인텔은 GPU에서 잠시 벗어나 12세대 Alder Lake CPU에 도입된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게임 엔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Intel과 IO Interactive는 GPU와 CPU 측면 모두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는 AI 가속, 캐릭터 애니메이션, 물리학, 충돌, 오디오 처리 등과 같은 백그라운드 작업을 활용할 수 있으며, 더 까다로운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단일 스레드 성능을 갖춘 성능 코어를 남길 수 있습니다.

 

마침내 Hitman 3: Dartmoor 벤치마크에서 P-Core와 P-Core 및 E-Core 지원 구성을 비교하여 Intel에서 공유한 성능 평가가 있습니다.

 

8.png.jpg

 

Intel은 12세대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최대 4% 더 빠른 평균 프레임 속도, 12% 더 빠른 90% 타일, 2% 더 느린 10% 타일 FPS를 허용한다고 말합니다. 가장 큰 개선 사항은 대기 시간이 55%, 90%가 1.7ms, 전체 프레임 시간이 25% 감소하는 물리적 프레임워크 내입니다. 더 빠른 프레임은 렌더 스레드에서 기다려야 하는 요구 사항으로 인해 약간 느려집니다.

 

9.png.jpg

 

이는 초기 세부 정보일 뿐이며 3월 29일 Intel의 첫 번째 Arc Alchemist GPU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2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