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hiba, 30TB+ 용량의 MAS-MAMR HDD 조기 데모 발표

profile
title: Intel달소
출처 https://www.hardwaretimes.com/toshiba-announces-early-demo-of-mas-mamr-hdds-w-capacities-of-30-tb/ 

30TB 상용화 시급합니다 ㅎㅎㅎ

그럼 TB당 가격이 한 5000원 되면 좋을텐데요..

 


 

Toshiba는 기존 솔루션을 넘어 자기 매체의 밀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차세대 자기 기록 기술인 MAS-MAMR(Microwave Assisted Switching-Microwave Assisted Magnetic Recording)의 세계 최초 시연을 발표했습니다. MAS-MAMR은 상당한 저장 용량 향상을 제공하며 Toshiba는 예상보다 빨리(2025년까지) 30TB 이상의 용량을 가진 HDD를 대량 생산할 계획입니다.


HAMR에 의존하는 라이벌 WD 및 Seagate와 달리 Toshiba는 MAMR, 특히 MA-MAMR에 모든 것을 걸고 있습니다. 2021년에 회사 는 기록을 지원하기 위해 스핀 토크 발진기를 사용하여 Flux Control MAMR(FC-MAMR)을 활용하는 18TB HDD를 출하하기 시작했습니다 . MAS-MAMR은 마이크로파를 기록 매체에 국부적으로 노출시켜 FC-MAMR보다 기록 밀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image.png.jpg

 

MAMR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도시바는 2층 필드 생성층을 사용하여 마이크로파를 생성하는 "쌍진동형 스핀 토크 발진기 장치(이중 FGL STO)"를 개발했습니다. "듀얼 FGL STO"에 의해 생성된 마이크로파는 밀도가 더 높기 때문에 데이터 기록에 더 효과적입니다.


MAS-MAMR과 듀얼 FGL STO 및 녹음 헤드를 결합하여 녹음 성능이 6dB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빠르면 2025년까지 실행될 수 있는 Toshiba의 30TB+ 로드맵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Toshiba 는 MAS-MAMR 기술 을 사용하여 30TB를 초과하는 대용량 HDD를 출시할 계획 입니다. 회사는 니어라인 HDD의 용량을 확장하고 광범위한 스토리지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FC-MAMR 및 TAMR(열 보조 자기 기록)과 같은 다른 MAMR 기술에 대한 작업을 계속할 것입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