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PC,노트북,공유기등 하드웨어 정보 공유
  •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시스템자랑

[이벤트참여] 집에 있는 장비들 소개합니다. (스압, 데이터 주의)

굿럭 496

2

0

안녕하세요. 굿럭입니다.

 

이번에 방 정리가 대충 끝나서 이벤트 참여도 할 겸 소개글을 써 봅니다.

 

대략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image.png.jpg

(파란선은 1G, 빨간선은 10G UTP 선입니다.)

 

일할때 주로 서버만 만지다 보니 상대적으로 네트워크 장비에 무지해 네트워크 쪽은 장비가 빈약합니다.. ㅠ

이번에 공유기 교체로 조금씩 늘려갈 생각입니다.

 

먼저 인터넷은 통신사 모뎀을 거쳐 메인 공유기인 RT2600ac 장비에 연결됩니다.

KakaoTalk_20230221_225914313.jpg

출시된지 꽤 된 장비라 새로 사기는 좀 아까워 중고로 구입했고 ipTime 장비에서 변경한지 한달정도 된 듯 합니다.

기능이 좋아서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요기서 작업방쪽으로 MR2200ac를 유선으로 Mash 구성하고 포트가 모자라 1G 스위치 허브로 포트 연결을 했습니다.

image.png.jpg

주기를 해야 안헤깔리는데 안해놔서 맨날 선 헤깔리네요...

 

그러면 컴터들이 있는 위치로 오는데 대략 이렇습니다..

KakaoTalk_20230221_222204650_05.jpg

이게 뭔가 싶으실 듯 하여 표시를 좀 해봤습니다...

 

image.png.jpg

PC들 놓여 있는데에는 스피드랙으로 정리했습니다.. 랙을 넣기에는 가격 및 눈치가 보이더군요...

부속 파트로 철망이 있길래 보호용으로 같이 구입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거 같아서 맘에 들어요.

 

먼저 Storage 용도로 구성한 NAS 대용 서버입니다.

image.png.jpg원래는 헤놀로지로 구성할까 하다가 NTFS로 쓰던 파일들을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은 욕심에 많은 고민 끝에 Windows Server 2022 Std. 버전으로 구성했습니다. 

서비스 하는 항목은 WebDAV / NFS / SMB / iSCSI target 정도이며, 주 용도는 외부 접속 시 업무 파일 서버 / PVE 백업파일 보관 / 사진 및 미디어 보관 용도입니다.

방통대 다니면서 얻은 라이선스를 사용했고, 서비스 하는 용도별로 디스크를 나눠 구성했습니다.

현재는 구성은 끝난 상태이며 자료가 파편적으로만 되어 있어 몇몇 부분에서는 삽질도 꽤 했네요.. ㅠㅠ

 

다음은 테스트용인 PVE2 서버 입니다.

image.png.jpg

부에서 상시 윈도우 접속이 필요하여 윈도우 VM 설정이 되어 있고 가상환경 테스트 및 OS 설치 등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려고 만들어둔 PVE 서버입니다.

현재는 윈도우 VM만 올라가 있고, 한달전부터 웹서비스 구성을 하려고 했는데 다른 준비로 인한 삽질만 계속하느라 정작 시작도 못하고 있네요... ㅡ_ㅜ;;

이제 주변 정리가 끝나가니 웹서비스 구성할 때 연습으로 사용할 서버입니다.

 

다음은 서비스 운영 때 운영용도로만 사용하려고 생각중인 PVE1 서버 입니다.

image.png.jpg

장터에서 siane 님에게 구입한 부품으로, 아직 구성전인 시스템이라 전원인가되어 있진 않습니다. 서비스를 해야 하는 시점이 오면 케이스를 바꿔 달아야 해서 일단 보류중입니다. 주로 테스트에서 검증이 끝난 부분만 반영해서 서비스 하는 용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PC 케이스로 쓰려다 보니 공간을 하도 많이 차지하길래 고심하다가 랙 구입해서 스택으로 하나씩 쌓았으면 좋겠네 싶어 검색하다가 딱 맘에 드는 케이스가 있어 구입했는데 나름 만족합니다. ㅎㅎ;;

각 시스템들 콘솔 접속은 KVM 스위치를 사용하여 조그만 보조모니터로 확인합니다. 꽤 편하네용 ~_~

image.png.jpg

 

마지막으로 주로 사용중인 메인PC 입니다.

image.png.jpg

원래 달려있던 자료 저장용 HDD는 네트워크 공유로 대체했습니다. 게임용으로 쓰려고 했는데 요새는 게임을 안하고 유튜브만 보네요..

 

위 소개된 시스템은 모두 아래 10G 스위치로 연결되어 있어요.

image.png.jpg

병목이 있긴 하지만 속도는 꽤 잘 나오는 편이라 만족합니다.

 

이제 방화벽 구성하면서 웹서비스 올려야 하는 목표로 가야되는데 할 것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을 듯 해서 걱정이 앞서네요... ㅠ 많이 도와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