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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N100 Proxmox vGPU는 여러 VM에 할당 가능하나요?

SOS0oi SOS0oi 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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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소님 가이드를 따라하니 GPU가 7개가 나오는데, VM에 1~7까지 Mapping해서 할당하더군요.

이 GPU를 1~4는 VM, 5~7은 LXC에 할당하는게 가능한가요?

 

그리고 그렇게 할당하면 GPU 성능을 4:3비율로 사용하는 건가요?

아니면 GPU를 7개로 쪼개서 4개, 3개씩 사용하는 건가요?

 

잘 모르겠어서 질문해봅니다... ㅠㅠ

 


# ===[ 해결(?) ]

ChatGPT) SR-IOV에서 vGPU는 실제로 물리적인 GPU 자원을 가상화하여 가상 머신 또는 컨테이너에 할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할당은 물리적인 GPU와 가상 환경 간의 브리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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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image 1등
너굴맨봇 2024.02.17. 21:42
안녕하세요, SOS0oi님.😊
 

좋은답변을 받기위해서는 좋은 질문이 필요합니다.

유의할점⚠️

  • 예의를 지켜주세요. 답변자는 답변을 할 의무는 없습니다.
  • 질문에 대한 대부분의 답은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답변자가 답변을 하면서 대개 많은 경우는 다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질문의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일 경우 결과물이 어떻게 됩니까? 등등)

질문방법🙏

자신의 상황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상황이 정확하고 많을 수록 답변의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ex) ex) 헤놀로지라면 메인보드 모델 칩셋정보, CPU, 사용한 DSM 버전, 모델, 부수적인 추가 컨트롤러 나 랜카드 등과 어떠한 로더의 이미지를 사용했는지.(arpl-i18n, mshell), 어떤 버전을 사용했는지, 문제가있다면 어떠한것인지 스크린샷을 동반하고 에러의 경우 에러로그를 출력해서 주시면 좋습니다.

*가능하면 최신버전 OS/SW를 이용해주세요

 

답변에대한 피드백을 주세요.

정보가 질문에 모두 담겨있지않다면 대부분의 답변이 다른정보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답변에 대해 명확한 피드백을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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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0oi 글쓴이 2024.02.17. 23:01
백의종인
GPU Passthorugh 자체는 여러번 해봤습니다!
근데 인텔 SR-IOV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내장 그래픽을 SR-IOV를 통해 VM으로 Passthorugh를 한다는 것은 알겠는데,
여기에서 나누어진 내장 그래픽 7개가 CPU 코어처럼 나누어져있는 것인지, 아니면 그저 GPU와 통신하는 브릿지 역할인지 궁금합니다!
행복하세 2024.02.18. 01:56
SOS0oi
Passthorugh 란거는 vm 한개에 몰빵해주는 기능입니다.
당연히 여러개 나눠서 쓸수가 없죠.
3등
binn328 2024.02.18. 08:25
하나의 풀에 7개를 모두 넣고, 각 VM에 넣어주면 알아서 안쓰는 중인 코어를 찾아서 쓴다고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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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0oi 글쓴이 2024.02.18. 18:09
binn328
오오…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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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구슬 2024.02.18. 09:08

N100 Proxmox 에서 vm여러개 못돌릴것같은데요 저는 헤놀하나만 돌립니다

헤놀은 GPU 패스스루 할필요성을 못느껴서  proxmox+헤놀조합   헤놀역할은  넥스트 클라우드처럼 그런 용도입니다  사진저장  파일공유 및 저장   사진은 얼굴패치하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proxmox 에서   plex lxc사용중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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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0oi 글쓴이 2024.02.18. 18:12
행복구슬
달소님 가이드에서는 VM에 7개를 다 Passthrough하는데, LXC에 Passthrough하는 문서에서는 7개 중에서 하나만 해서 궁금했습니다!
KelvinKang 2024.02.20. 10:19

possthrough 는 말그대로 통과 시킨다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원래라면 OS에서 하드웨어를 컨트롤 하죠, Hypervisor에서 하드웨어 제어권을 가상머신으로 넘겨주는게 Passthrough 입니다.

ESXi사용자라서 ESXi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vSGA, vDGA, vGPU가 있습니다.
Passthrough 는 vDGA 라고 하며 위에서 설명드린 Passthrough 기능이고,

 

vSGA는 기본 그래픽 카드로 잡히는 그래픽 카드로, 인텔 내장그래픽도 안되는 성능으로 고정된 가상 비디오 카드 입니다. 화면 출력을 위한 기본장치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vGPU는 그래픽카드를 Hypervisor처럼 분할해서 사용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단, 이건 전용그래픽카드와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Nvidia Quadro GRID 카드가 이에 해당됩니다.
AMD는 아마 MxGPU인가 그랬던거 같네요.
VDI 지원을 위해서 나온 기능으로, ESXi Horizon을 통해 고성능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Quadro 계열의 그래픽 카드가 사용되는건 화면을 모니터로 전송하는게 아니라 그래픽 카드에서 실시간으로 랜더링을 바로 해서 그걸 네트워크로 전송하기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이 이거 구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도 이걸 원해서 구축해보고 싶었으나, 수많은 장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라이센스 비용이 발생되서 알아보다가 그냥 접었네요.. ㅎㅎㅎ

그나마 윈도우 서버라면, RemoteFX를 통해 캐쥬얼 게임 정도는 가능한 가상화가 가능해 집니다.
RemoteFX를 이용해서 설계툴 까지 돌려본 적은 있습니다.
조급 답답해도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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