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dy 리버스프록시 못써먹겠네요
Rocky Linux 9.2에 podman 설치해서 사용중입니다.
slothcroissant/caddy-cloudflaredns 컨테이너 이미지 사용 중입니다.
클라우드플레어 dns 사용해서 인증합니다.
Caddyfile은 아래처럼 구성했습니다.
(대충 도메인이란 내용) {
tls {
dns cloudflare {$CLOUDFLARE_API_TOKEN}
}
reverse_proxy host.containers.internal:8090
}
docker compose 파일에 클플 API 당연히 넣어놨습니다
host.containers.internal는 podman 호스트인 10.89.1.1입니다.
컨테이너 내에서 curl 하면 아래처럼 결과 나옵니다
/srv # curl host.containers.internal:8090/login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생략)
잘 된단 소리죠
이렇게 해서 컨테이너 실행시키면?
error connection timed out가 뜰 때도 있고 안뜨고 정상적으로 리버스프록시가 될 때도 있습니다
에러로그는 전혀 안나옵니다
debug 걸어도 특별히 주목할만한 로그는 전혀 안나옵니다
참 답이 없네요
명확한 로그를 뱉어내면 원인이라도 찾지
이게 컨테이너 로그입니다
{"level":"info","ts":1699890948.4251323,"msg":"using provided configuration","config_file":"/etc/caddy/Caddyfile","config_adapter":"caddyfile"}
{"level":"warn","ts":1699890948.4287188,"msg":"Caddyfile input is not formatted; run 'caddy fmt --overwrite' to fix inconsistencies","adapter":"caddyfile","file":"/etc/caddy/Caddyfile","line":18}
{"level":"info","ts":1699890948.4300587,"logger":"admin","msg":"admin endpoint started","address":"localhost:2019","enforce_origin":false,"origins":["//localhost:2019","//[::1]:2019","//127.0.0.1:2019"]}
{"level":"info","ts":1699890948.430288,"logger":"http.auto_https","msg":"server is listening only on the HTTPS port but has no TLS connection policies; adding one to enable TLS","server_name":"srv0","https_port":443}
{"level":"info","ts":1699890948.430305,"logger":"http.auto_https","msg":"enabling automatic HTTP->HTTPS redirects","server_name":"srv0"}
{"level":"info","ts":1699890948.4314864,"logger":"http","msg":"enabling HTTP/3 listener","addr":":443"}
{"level":"info","ts":1699890948.4315925,"msg":"failed to sufficiently increase receive buffer size (was: 208 kiB, wanted: 2048 kiB, got: 416 kiB). See https://github.com/quic-go/quic-go/wiki/UDP-Buffer-Sizes for details."}
{"level":"info","ts":1699890948.431732,"logger":"http.log","msg":"server running","name":"srv0","protocols":["h1","h2","h3"]}
{"level":"info","ts":1699890948.4318128,"logger":"http.log","msg":"server running","name":"remaining_auto_https_redirects","protocols":["h1","h2","h3"]}
{"level":"info","ts":1699890948.4318657,"logger":"http","msg":"enabling automatic TLS certificate management","domains":["test.(도메인)","nas.(도메인)","*.(도메인)"]}
{"level":"info","ts":1699890948.432585,"logger":"tls.cache.maintenance","msg":"started background certificate maintenance","cache":"0xc00037ce00"}
{"level":"info","ts":1699890948.4326699,"logger":"tls","msg":"cleaning storage unit","description":"FileStorage:/data/caddy"}
{"level":"info","ts":1699890948.4333785,"logger":"tls","msg":"finished cleaning storage units"}
{"level":"info","ts":1699890948.4345443,"msg":"autosaved config (load with --resume flag)","file":"/config/caddy/autosave.json"}
{"level":"info","ts":1699890948.4345534,"msg":"serving initial configuration"}
좋은답변을 받기위해서는 좋은 질문이 필요합니다.
유의할점⚠️
- 예의를 지켜주세요. 답변자는 답변을 할 의무는 없습니다.
- 질문에 대한 대부분의 답은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답변자가 답변을 하면서 대개 많은 경우는 다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질문의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일 경우 결과물이 어떻게 됩니까? 등등)
질문방법🙏
자신의 상황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상황이 정확하고 많을 수록 답변의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ex) ex) 헤놀로지라면 메인보드 모델 칩셋정보, CPU, 사용한 DSM 버전, 모델, 부수적인 추가 컨트롤러 나 랜카드 등과 어떠한 로더의 이미지를 사용했는지.(arpl-i18n, mshell), 어떤 버전을 사용했는지, 문제가있다면 어떠한것인지 스크린샷을 동반하고 에러의 경우 에러로그를 출력해서 주시면 좋습니다.
*가능하면 최신버전 OS/SW를 이용해주세요
답변에대한 피드백을 주세요.
정보가 질문에 모두 담겨있지않다면 대부분의 답변이 다른정보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답변에 대해 명확한 피드백을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조금 있다가 시작 명령 확인해서 올리겠습니다.
좀 오래된 정보라… 최근엔 ㅐ디를 안써서 안됤 도 있는데, 캐디 정식 이미지에 커맨드로 저거 넣으면 부팅 하면서 플러그인 자동으로 받아온 후 실행합니다.
제 캐디 파일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일단 다른 컨테이너이미지가 공식에서 제공하는 빌드방법을 쓰고 있었지만 그냥 커맨드 수동으로 날려서 모듈 다운받는 위 방식대로 바꿨습니다
리버스프록시랑 클라우드플레어 존은 같이 있어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cmt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