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소식

Steam Deck Client 업데이트 및 SteamOS 3.3.2

달소 달소 245

0

0

https://www.steamdeck.com/ko/news

 


 

Steam Deck Client 업데이트 및 SteamOS 3.3.2

안녕하세요! 방금 SteamOS 3.3.2와 업데이트된 Steam 클라이언트를 안정적 채널에 출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베타 및 미리보기 채널에서 테스트 중인 모든 변경 및 개선 사항을 포함합니다.
 
스팀OS 3.3.2
  • 도킹 스테이션 모드
    • 디스플레이 설정에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 해상도 및 새로고침 빈도를 선택할 수 있는 UI를 추가했습니다.
    • 외부 디스플레이에서 4096 x 2160 또는 30Hz 모드와 같은 문제가 될 수 있는 해상도를 자동으로 방지합니다.
    • 외부 디스플레이의 핫 플러그 감지를 개선했습니다.
    • 물리적인 마우스 사용 시 발생하는 게임 내 카메라 제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외부 모니터 연결 후 Steam UI에서 화면 비율 및 해상도가 올바르게 전환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새로고침 빈도가 낮게 설정된 외부 디스플레이에서 프레임이 손실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반
    • Red Dead Redemption 2에서 발생하던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SR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와 같이 합성이 이루어질 시 프레임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 터치 동작 감지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 부팅 시 EFI 메뉴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한 탐색을 지원하도록 USB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 모든 부팅에 적용되는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정했습니다.
    • SD 카드 포맷 작업 시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시나리오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트랙패드의 가장자리를 살짝 터치했을 때 입력이 무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원치 않는 햅틱 동작이 무작위로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기기의 모델 전반에 걸쳐 부팅 벨 음량을 일정하게 수정했습니다.
Steam 클라이언트
  • 일반
    • 홈 화면 렌더링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채팅 탭을 열면 포커스가 자동으로 채팅 텍스트 상자로 이동합니다.
    • 오프라인 상태에서 클라우드 동기화를 시도하던 일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작 시 발생하던 햅틱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킹 스테이션 모드
    • Steam Deck이 자동으로 외부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전환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Steam Deck이 해상도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 이제 Steam Deck이 내부 및 외부 디스플레이에 대한 새로고침 빈도 및 FPS 제한 설정을 독립적으로 추적합니다.
    • 바로 가기 메뉴에서 외부 디스플레이에 대한 새로고침 빈도를 변경하는 설정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드롭다운을 통해 다른 새로고침 빈도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바로 가기 메뉴에서 외부 디스플레이에 대한 새로고침 빈도를 변경하는 설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는 전환 버튼을 개발자 설정에 추가했습니다. (Steam Deck에 내장된 디스플레이가 슬라이더에 표시된 모든 범위의 새로고침 빈도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확인했지만, 임의의 외부 디스플레이 사용 시 해상도와 새로고침 빈도의 조합이 올바르게 작동할지는 보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설정을 변경할 경우 외부 디스플레이가 이미지를 표시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해당 변경 사항을 다시 되돌리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설정을 활성화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증기 입력
    • 이제 동일한 컨트롤러를 동시에 여러 개 연결해도 컨트롤러 구성이 기기별로 자동 전환됩니다.
    • 이제 컨트롤러 구성기의 가상 메뉴 미리보기 시 명령 목록에서 관련 명령으로 이동할 때 올바른 버튼이 강조 표시됩니다.
    • 터치패드와 스틱을 살짝 누를 때 이중으로 활성화되던 빈도를 줄였습니다.
    • 컨트롤러 구성기의 가상 단축바 메뉴에 대한 미리보기 비율을 수정했습니다.
    • 모드의 드롭다운 옵션에 '사용 안 함'이 여러 번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스크톱에서 오프라인 모드로 실행 시 '오프라인 유지' 대화 상자를 클릭할 때까지 컨트롤러 입력이 응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드 전환 내의 명령 설정을 설정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성기에서 활성 컨트롤러 전환 시 저장되지 않은 변경 사항이 손실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이스틱과 같은 입력 모드 설정 편집 시 발생하던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작 세트 레이어에서 트리거 입력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때 발생하던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Steam Input 구성을 불러올 때 발생하던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팀 입력: FlickStick
    • 게임 프레임 사이에 마우스가 최대 이동 한도를 넘어서는 경우를 감소시키기 위해 업데이트 속도를 240hz에서 120hz로 낮췄습니다.
    • 스틱을 강하게 튕겨 시선을 원점으로 되돌릴 때, 스틱이 뜻하지 않게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지 않도록 'Slap Back' 확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각도 맞춤 사용 시 스틱이 제자리로 돌아오면 남은 각도는 다시 분배됩니다. 이는 '마우스 최대 이동 한도 도달' 문제를 추가로 감소시킵니다.
    • 안쪽 반경 기본값을 낮췄습니다.
    • 둔화 값이 올바른 범위 내에서 사용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자체 제작 부팅 영상
    • 이제 Steam Deck은 ~/.steam/root/config/uioverrides/movies/ 경로에 자체 제작된 부팅 영상 및 애니메이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참고로 이 폴더를 먼저 생성해야 합니다.
    • webm 파일 형식을 사용해야 하며, 영상을 잘라내거나 추가적인 css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전체 화면으로 자체 제작 부팅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주간 조회 수 인기글

주간 추천 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