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PDF 인쇄시 무증상 및 PDF 실행중 오류 해결방법
이전부터 알고 있던 해결 방법인데 이번에 홈택스에서 이슈화가 되었더라구요... (사실 작년부터 발생한 이슈였던건 안비밀)
홈택스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서도 발생되는 문제이니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해봅시다.
1. 웹 PDF 인쇄시 프린트 인쇄 팝업 창이 뜨지 않으며 '무증상'
어도비 리더 DC > [편집] > [기본 설정] 으로 진입합니다.
Sandbox 보호 탭에서 [시작할때 보호 모드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이 방법에는 주의사항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반드시 열려있던 웹 브라우저 (IE)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를 해주시고 다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해당 사이트를 진입할때
위 작업을 다시 한번 해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샌드박스 기능이 다시 켜져있습니다. -_-;
2. Adobe Acrobat/Reader에 문제가 있습니다. 실행 중이라면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해당 오류는 아직 완벽한 해결방법이 나오지 않습니다. 임시이지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된 어도비 리더 DC를 제거하고 재설치 합니다.
- 위와 같이 샌드박스 기능을 OFF 합니다.
얼마전 MS가 PDF 인쇄 관련으로 업데이트를 배포를 했다고 하는데 글쎄요...? 전혀 해결이 안됩니다.
당분간 이렇게 써야지요 모 ㅎㅎ..... 정말 해결 되면 또 글을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