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 장애시 해결방법 모음
회사에서 네트워크 프린터나 폴더 공유 많이들 하시는데요. 공유 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 해결방법 정리 해봅시다.
유형1) 계정 제한으로 인해 이 사용자가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유형의 경우 두 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방법1) Win + R 단축키 사용하여 'rundll32 keymgr.dll KRShowKeyMgr' 입력 저장된 자격증명 관리 속성에서 계정 추가하기 진행 합니다.
서버쪽이나 클라이언트쪽에서 Windows 10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사용할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법2) Win + R 단축키 사용하여 gpedit.msc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Lanman 워크스테이션 > 보안되지 않은 게스트 로그인 사용 > 사용함 체크 합니다.
유형 2) 조직의 보안 정책에서 인증되지 않은 게스트 액세스를 차단하므로 이 공유 폴더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유형2의 경우 방법2 를 통해서 진행 합니다. 하지만 특이 유형이 있는데요. 위와 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말을 안들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정말 귀찮지만 레지스트리로 직접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regedit > 레지스트리 백업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LanmanWorkstation\Parameters] > "AllowInsecureGuestAuth"=dword:1 으로 변경을 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만약 AllowInsecureGuestAuth 값이 없으면 오른쪽 마우스 > [새로 만들기] > [DWORD 32비트] 으로 생성을 해줍시다.
마찬가지로 재부팅을 합니다.
유형3) 앙방향 서로 공유가 불가하며 Ping 테스트에도 불구하고 응답없음 증상이 보이는 경우
서버PC 클라이언트PC 구분 없으니 양방향으로 IP로 들어가도 컴퓨터 이름을 치고 들어가도 서로 만나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PC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모두 영문으로 바꿔주고 재부팅 합니다. 그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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