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팁 / 추천프로그램, 꿀팁 공유
  •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Windows

네트워크 공유 장애시 해결방법 모음

CRUD 834

1

2

회사에서 네트워크 프린터나 폴더 공유 많이들 하시는데요. 공유 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 해결방법 정리 해봅시다.

 

유형1) 계정 제한으로 인해 이 사용자가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유형의 경우 두 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방법1) Win + R 단축키 사용하여 'rundll32 keymgr.dll KRShowKeyMgr' 입력 저장된 자격증명 관리 속성에서 계정 추가하기 진행 합니다.

 

login.png.jpg

 

서버쪽이나 클라이언트쪽에서 Windows 10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사용할 경우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법2) Win + R 단축키 사용하여 gpedit.msc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Lanman 워크스테이션 > 보안되지 않은 게스트 로그인 사용 > 사용함 체크 합니다.

 

gpedit-1.png.jpg

gpedit-2.png.jpg

 

유형 2) 조직의 보안 정책에서 인증되지 않은 게스트 액세스를 차단하므로 이 공유 폴더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유형2의 경우 방법2 를 통해서 진행 합니다. 하지만 특이 유형이 있는데요. 위와 같이 설정을 했는데도 말을 안들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정말 귀찮지만 레지스트리로 직접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regedit > 레지스트리 백업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LanmanWorkstation\Parameters] >  "AllowInsecureGuestAuth"=dword:1  으로 변경을 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만약 AllowInsecureGuestAuth 값이 없으면 오른쪽 마우스 > [새로 만들기] >  [DWORD 32비트] 으로 생성을 해줍시다.

 

마찬가지로 재부팅을 합니다.

 

 

유형3)  앙방향 서로 공유가 불가하며 Ping 테스트에도 불구하고 응답없음 증상이 보이는 경우

 

서버PC 클라이언트PC 구분 없으니  양방향으로 IP로 들어가도 컴퓨터 이름을 치고 들어가도 서로 만나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PC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모두 영문으로 바꿔주고 재부팅 합니다. 그럼 끝!

 

 

 

신고공유스크랩
2
1등
CRUD 글쓴이 2021.07.15. 01:13

프린터 공유 해결방법도 있으나 이건 다음에 정리 하겠습니다.  잠이 오니 다음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_@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cmt alert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