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저하 확인방법 및 해결방법 총 정리.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주말간 잇섭 유튜버님의 10G 스노우볼에 대해 작성했었는데요.
요지는 계약한 인터넷정보(10G)에 비해 실제 속도는 100MB에 불과해서 아주난리입니다 ㅎㅎ
저는 100MB 인터넷을 사용하고있기때문에 컴플레인을 걸 이유는 없지만 혹시 기타 반기가,기가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 환경 확인하기
반기가, 기가인터넷을 사용할경우 공유기 및 PC의 랜카드에서도 기가랜을 지원해야줘야합니다.
이부분을 확인하지않고 기사님 출장을 부를시에는 요금이 청구될수있다고하니 꼭 미리 확인해주세요!
1. 인터넷 속도측정하기
먼저 사용하고있는 인터넷의 속도를 확인해주겠습니다.
통신사 확인을 하고싶다면 아래 스피드넷에서 확인할 수있으나 실제로 컴플레인 or 확인요청이 필요하다면 각 통신사별 사이트에서 다시 테스트해보셔야합니다.
https://www.speedtest.net/
저는 KT 100MB 인터넷을 사용중입니다.
이제 KT,LG,SKT의 각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입니다.
제가 KT라 KT만 측정해보았는데 로그인 및 에이전트가 설치필요합니다.
[KT 속도측정 사이드]
http://speed.kt.com/speed/speedtest/introduce.asp
측정 이력및 품질보증 테스트(SLA)도 측정가능합니다.
[SKT 속도측정 사이트]
http://myspeed.tworld.co.kr/
[LG 속도측정 사이트]
https://www.uplus.co.kr/css/qlty/sped/RetrieveSpeedInfo.hpi
고객센터 문의하기
위와같이 속도테스트했을때 정상적이 아니라면 문의를 진행해야합니다.
ex) 500MB 가입을 했는데 실제로는 100MB 속도만 나올때
KT는 100번
LG는 101번
SKT는 106번 입니다.
전화하고 상담원 연결 후 속도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하면 됩니다. QoS 가 걸려있는지도 확인
혹시 KT를 사용하신다면 아래 방법을 먼저해보시고 다시 테스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