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얼마전부터 로그인 페이지 뜨는게 너무 늦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DS918+ DSM 7.2-64570 Update 3 버전을 사용중인데요.
얼마전 부터 로그인 페이지가 이상하게 느리게 뜨고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가 느린건 아닌데 로그인 페이지와 DDNS 확인 페이지가 유독 늦게 뜨네요.
아래처럼
entry.cgi?api=SYNO.Core.Desktop.SessionData&version=1&method=getjs&SynoToken=&v=1683603442
이 URL에서 2분의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또, 제어판의 DDNS 탭에 들어가보면 여러개의 enter.cgi에서 501 에러가 다수 나오면서 응답시간도 지연되네요
혹시 이런 오류를 경험한 분 계실까요?
1등
너굴맨봇 2023.09.30. 20:40
안녕하세요, vitive님.😊
좋은답변을 받기위해서는 좋은 질문이 필요합니다.
유의할점⚠️
- 예의를 지켜주세요. 답변자는 답변을 할 의무는 없습니다.
- 질문에 대한 대부분의 답은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답변자가 답변을 하면서 대개 많은 경우는 다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질문의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일 경우 결과물이 어떻게 됩니까? 등등)
질문방법🙏
자신의 상황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상황이 정확하고 많을 수록 답변의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ex) 헤놀로지라면 어떠한 로더의 이미지를 사용했는지.(arpl-i18n, mshell), 어떤 버전을 사용했는지 문제가있다면 어떠한것인지 스크린샷을 동반하고 에러의 경우 에러로그를 출력해서 주시면 좋습니다.
*가능하면 최신버전 OS/SW를 이용해주세요
답변에대한 피드백을 주세요.
정보가 질문에 모두 담겨있지않다면 대부분의 답변이 다른정보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답변에 대해 명확한 피드백을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2등
ExpBox 2023.10.01. 03:42
저도 그래서 티켓 넣어봤는데 그때 여러가지 티켓이 동시에 처리되고 있던 터라 원인이 어떻게 제거된건지는 모르겠으나 재부팅했더니 괜찮아졌습니다. 멜트다운/스펙터 체크되어있었는데 체크 해제하면서 재부팅, 체크 다시하면서 재부팅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느려지는 증상 자체가 없어서 티켓 빠르게 종료했습니다.
추가) 티켓 발급 전에도 재부팅하니 괜찮아졌다가 다시 버그(?)가 난거라서 티켓 발급받은거였는데 허무하게 종료되어서 뭔가 느낌이 찝찝합니다.
추가) 티켓 발급 전에도 재부팅하니 괜찮아졌다가 다시 버그(?)가 난거라서 티켓 발급받은거였는데 허무하게 종료되어서 뭔가 느낌이 찝찝합니다.
ExpBox
답변 감사합니다. 여러번 재부팅해도 증상이 나아지지를 않네요.
혹시 멜트다운 옵션은 시놀로지 설정에 있는걸까요?
ExpBox 2023.10.01. 13:36
vitive
네 그런데 스펙터/멜트다운 옵션은 제어판 - 보안 - 고급에 있습니다.
일단 티켓 받은거 복붙해드립니다.
------
Thank you for contacting Synology Support.
In order to narrow down the issue, please try to make some adjustments to see if the issue could be resolved.
1. Please refer to the article to change the system environment and check the storage environment first. https://kb.synology.com/en-global/DSM/tutorial/what_can_I_do_when_DSM_UI_is_slow
2. Try to use HTTP instead of HTTPS, another browser/PC, and see if the issue remains.
------
다른 방법도 있으나 로그 찍는거라 간략하게 말씀드립니다. DSM 브라우저 접속 시 뒤에 /?jsDebug 를 추가하고 F12 > Network 탭을 봐서 로그 생성하고 업로드 하라고 하더군요.
일단 티켓 받은거 복붙해드립니다.
------
Thank you for contacting Synology Support.
In order to narrow down the issue, please try to make some adjustments to see if the issue could be resolved.
1. Please refer to the article to change the system environment and check the storage environment first. https://kb.synology.com/en-global/DSM/tutorial/what_can_I_do_when_DSM_UI_is_slow
2. Try to use HTTP instead of HTTPS, another browser/PC, and see if the issue remains.
------
다른 방법도 있으나 로그 찍는거라 간략하게 말씀드립니다. DSM 브라우저 접속 시 뒤에 /?jsDebug 를 추가하고 F12 > Network 탭을 봐서 로그 생성하고 업로드 하라고 하더군요.
ExpBox
오잉? 스펙터/멜트다운 옵션을 체크하고 재부팅하니 빨라졌습니다. 다시 들어가보니 체크 해제되어 있긴 한데 지연되는 현상이 없어졌네요. 감사합니다!!
ExpBox 2023.10.01. 21:13
vitive
다행입니다. 스펙터/멜트다운 옵션 관련해서 뭔가 있는게 아닐까 싶긴 한데..
참고로 저는 체크 해놨습니다.
참고로 저는 체크 해놨습니다.
cmt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