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계정 정지후 신규 계정 뚫었습니다.
처음에 오라클 클라우드 만들어서 시작할때 "오 좋네~" 해놓고 관리를 안해서인지 인스턴스와 계정까지 통째로 다 정지당했는데요.
이후엔 아무리 해도 가입이 안되더라구요... 현대카드랑 제 본명으로 가입했는데 번번이 실패했었습니다.
베스트바이 배대지 뚫는것처럼 이름 스펠링이라도 다르게 하면 좀 되나 했는데 안되더군요 ㅎㅎ;
그런데 최근 발급한 삼성카드로 다시 시도하면서
이번엔 개인이 아닌 기업이름, 영문 이름을 국문 이름으로 가입시도하니 성공했습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라클 클라우드에 입력한 적 없거나 새로 발급한지 얼마 안된 신용카드
- 카드번호 자체에 위험도(과거 가입내역 등) 측정룰 같은게 존재하는 듯 보입니다.
- 카드 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가입시도
- 카드 사용자 이름과 대조해서 막기 때문에 카드 소유자와 가입자 이름이 다르면 안됩니다.
- 개인이 아닌 회사로 선택하여 가입시도
- 기업사용자로 가입시도하니 오라클의 차단 목록에서 벗어나 가입이 된 것 같습니다.
- 24시간 내 오라클 클라우드 가입 시도가 없어야 함 ( 동일 Public IP, 동일 브라우저 등 )
※ 시간이 좀 더 길수도 있습니다.- 매크로 등 시도가 잦은지 여러가지 조건과 정책을 기반으로 최근 가입시도 -> 가입실패가 여러번 지속되면
가입 시도 요청 자체가 차단됩니다.
- 매크로 등 시도가 잦은지 여러가지 조건과 정책을 기반으로 최근 가입시도 -> 가입실패가 여러번 지속되면
이외에 가입시도 거절이유 찾는 방법
- 가입시도 절차를 평범하게 진행합니다.
- 카드 등록 및 1.34SGD 결제 테스트 후 Verified 가 잘 뜨면 가입 신청 버튼 클릭 전 개발자 도구를 열어줍니다.
- 개발자 도구의 네트워크 탭으로 넘어간 후 가입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 이후 개발자 도구에 POST 요청으로 전송된 내역을 클릭한 후 응답 탭을 누르면
오라클에선 알려주지 않는 자세한 에러코드와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튼 모두 가입거절의 늪에서 벗어나시길 기원하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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