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콘솔 접속불가현상 "code" : "NotAuthenticated"
{ "code" : "NotAuthenticated", "message" : "The required information to complete authentication was not provided or was incorrect." }
오라클 클라우드 콘솔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콘솔에 접속이 안됩니다.
서올리전의 free tier계정이고
MFA인증을 설정해둔 상태이며
Oracle Mobile Authenticator앱으로 2차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이던 인스턴스는 없는데
로그인이 안되니 뭔가 이상해서 질문을 올려봅니다.
계정 자체가 삭제된건가 의문이 들어서
계정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기를 해보니 활성계정으로 확인이 되고
비밀번호를 바꿔봐야 하는건가 싶어서 바꿔봤는데 역시 콘솔접속은 안됩니다.
비밀번호를 바꾸는게 정상적으로 되는걸 보면 딱히 해킹 등의 이슈는 아닌거 같긴합니다
비슷한시기에 만들어둔 스웨덴의 스톡홀름 리전의 계정은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MFA인증을 설정해둔 상태이며
Oracle Mobile Authenticator앱으로 2차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두개의 계정 중 서울리전만 위 스샷에 나오는 것 처럼
오류문구를 뿜어내며 콘솔접속이 안되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작동중인 인스턴스의 vm은 없어서 딱히 오라클로 접속할수있는 수단은
오라클클라우드의 웹페이지의 콘솔이 유일한데 로그인 자체가 안되니 답답할 따름이네요
-------------------------------------------------------------------------------------------------------
자문자답입니다.
짧은영어로 라이브챗 걸어봣더니 작년 6월에 요청했던 계정삭제요청으로 인해서
접근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계정은 아직 남아있는거 같다고 물어봣더니
그 역시 곧 삭제될예정이라고 하네요
오라클은 경험할수록 괴랄하군요
삭제요청후 9달이 지나고서야 해주다니
어메이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