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팁 / 추천프로그램, 꿀팁 공유
  •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질문

Rclone에서 두개의 팀드라이브를 서로 동기화하는 방법?

냥냥이 냥냥이 169

0

2

지금까지는 smartFTP 같은 프로그램으로 두 팀드라이브를 무조건 복사해주어서 동기화를 시켜줬는데, 이렇게 하다보니 중복 데이터 패스도 힘들고, 일일히 전부 복사를 진행하는것이다보니 엄청 시간이 오래걸리더군요.

 

하루 750GB 업로드 제한도 있는데다가, 이게 기존에 있던 팀드라이브의 복구용으로 동기화하는것이라 몇십 테라나 되는 팀드라이브를 일일히 동기화 시켜주기도 힘들구요.

 

그러다가 Rclone에서 sync 기능이 있던게 생각이 나서 요걸로 서버사이드 copy라던지 하는 방법으로 서도 두개의 팀드라이브를 동기화하는 방법이 있지않을까 싶어 질문 남겨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2
1등
레노 2022.12.02. 10:44

autorclone이라고 rclone + 구글 api 서비스계정을 통해 업로드 제한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xyou365/AutoRclone

 

여기다가 crontab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기간마다 자동 동기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요.

서비스 계정은 2개까지가 안전합니다. 옛날에는 100개도 만들어서 썼는데 요즘은 구글에서 모두 차단하고 있습니다.

2개면 하루 최대 1.5TB까지 가능해요.

2등
DarkAcid 2023.01.01. 05:46
rsync를 쓰시고 crontab으로 반복시겨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rsync -az (source) (destination)는 맨처음 싱크시 모든 데이터를 복사하는 명령어입니다.
rsync -au (source) (destination)는 crontab으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변경된 파일만 업데이트해주는 기능입니다.
1. a의 관한 설명 sync recursively and preserves symbolic links, special and device files, modification times, groups, owners, and permissions
2. z의 관한 설명 sync시 패킷을 압축하여 전송효율을 높이는것 (처음만하는것 추천)
3. u는 업데이트 옵션입니다.
저는 이렇게 세팅해서 써봤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cmt alert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