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팁 / 추천프로그램, 꿀팁 공유
  •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보

Kavita v0.5.5 성능 파트 1 업데이트

초보나스 초보나스 298

0

1

업데이트는 완료 했는데 아직 패치가 적용되지 않네요 

업데이트 내용에 보면 어제 업데이트 했고 아직 모든 플랫폼에 업데이트가 안됬다고 며칠후에 전부 업데이트 될듯합니다

 

공지 내용

 

참고: 모든 플랫폼이 빌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이 릴리스가 끝난 후 며칠이 지나야  볼 수 있습니다. 나열된 모든 항목은 이 릴리스에서 검증 및 수정되었습니다.

Kavita 개발자는 v0.5.5 이후  2 개월 동안 많은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에 업데이트가 될듯합니다

 

--------------------

Release v0.5.5 - Performance Part 1 · Kareadita/Kavita · GitHub

 

추가한것들

 

추가됨: 엔티티에서 읽기/읽기 취소로 표시할 때 사용할 새 이벤트 후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면 읽기 시간 남은 시간에 대한 재계산이 트리거됩니다.

추가됨: 커버 이미지 업로드로 gif 및 webp 파일이 허용됩니다.

추가됨: 사용자가 검색 라이브러리와 같은 백그라운드 작업을 요청할 때 해당 구성에 대한 작업이 대기열에 이미 있으면 Kavita는 작업을 무시합니다.
추가됨: 이제 다운로드가 범위 처리를 지원합니다(브라우저가 이론적으로 다운로드를 재개할 수 있음).
추가됨: 이제 다운로드가 페이지 로드 후에도 유지되고 해당되는 경우 카드/목록 항목에 표시기가 표시됩니다.
추가됨: 이제 다운로드가 전역적이며 이벤트 중 알림 위젯을 통해 다운로드 진행 상태(브라우저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됨: 100MB보다 큰 다운로드를 요청하는 새 사용자 기본 설정입니다. 비활성화 시 Kavita는 프롬프트 없이 다운로드됩니다.
추가됨: 이제 다운로드가 디스크에 임시 저장되므로 다시 요청하면 에서 동일한 파일을 다시 생성하지 않고 보낼 수 있습니다.
추가됨: 커버가 아직 로드되지 않은 경우 새 자리 표시자.
추가됨: PDF Reader에는 브라우저에 의해 다운로드된 PDF의 양을 나타내는 진행 표시줄과 함께 로드 표시기가 있습니다.
추가됨: ESC를 누르면 PDF Reader가 닫힙니다.
추가됨: 초대 흐름 중에 초대 URL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수동으로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보류 중인 모든 초대 옆에 설정 버튼이 나타나고 언제든지 눌러 계정 설정을 수동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업데이트 전에 작성된 보류 중인 초대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 기능을 사용하려면 해당 기능을 다시 만드십시오.
추가됨: 상위 스크롤 없이 가상 스크롤을 사용하는 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페이지에서 다시 상위 지원으로 추가됨
추가됨: H를 누르면 바로 가기 모달이 열립니다.
추가됨: 이제 모든 사용자는 읽고 싶은 시리즈를 추적할 수 있는 '읽고 싶다'라는 전용 목록을 갖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 대해 필터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됨: 야간 조명이 충분히 어둡지 않을 때 만화 판독기에 어둠 수준을 설정하는 빠른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이것은 설정이 아닙니다. 추적되고 있으며 제거될 수 있습니다).
추가됨: 파서에 일본어 시리즈 이름 구문 분석 지원 추가
추가됨: 읽기 목록 페이지에 점프 막대가 추가되었습니다

 

-----------------------------------------------------------

변경된것들

 

변경됨: 375px의 뷰포트 너비에 두 개의 카드를 나란히 사용할 수 있도록 패딩을 변경했습니다.
변경됨: 모든 구성 요소가 OnPush Change Detection을 사용하도록 변경되어 낭비되는 렌더 작업이 줄어들고 전체적으로 스냅 상태가 개선되었습니다.
변경됨: 만화 판독기의 제목과 부제에 대한 일부 계산을 백엔드로 이동했습니다.
변경됨: 이제 대량 작업 표시줄에 읽기/읽기 취소 버튼으로 명시적으로 표시됩니다.
변경됨: 이제 Bulk Operations(대량 작업)에 해당하는 경우 컬렉션에 추가 옵션 및 삭제 옵션이 있습니다(및
변경됨: Edit Series Relation(영상 시리즈 관계 편집)은 Add Relation(관계 추가)을 누른 후 다음 자동 검색으로 이동합니다.
변경됨: [커버 이미지]를 선택하면 장의 커버 이미지가 기본적으로 옵션으로 표시됩니다.
변경됨: 보다 적극적인 정적 파일 캐싱 추가
변경됨: 양을 대폭 줄이거나 호출을 렌더링하기 위한 리팩터링된 읽기 목록 항목 구성 요소입니다. 많은 읽기 목록을 가진 사용자를 위한 뛰어난 성능
변경됨: 자동 검색 컨트롤에 이제 열기 및 닫기용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변경됨: UI/API를 통해 호출되는 스캔 시리즈는 안정적인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메타데이터를 다시 계산하고 캐싱을 무시합니다.
변경됨: 느린 네트워크 또는 대용량 파일을 위해 판독기에 있는 이미지에 대한 범위 처리 지원 추가
변경됨: (망가 리더) 단일 모드를 사용하는 경우 브라우저에 의존하지 않고 미리 가져온 이미지를 사용하십시오.
변경됨: 연속 읽기 모드를 통해 다음 장의 첫 페이지를 렌더링할 때 지연 시간 감소
변경됨: 이제 다운로드가 파일을 디스크에 남겨두고 다시 사용합니다. 이러한 파일은 매일 밤 또는 검색 후 정리됩니다(검색 시리즈/라이브러리).
변경됨: 사용자가 Kavita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관리자는 해당 파일에 대한 알림을 받았습니다. 이 통지는 이제 서버가 다운로드를 처리 중임을 의미하도록 다시 입력되었습니다. 이 통지는 이후 버전에서 제거됩니다.
변경됨: 캐싱이 카비타 내에서 작동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표지 이미지는 1분 동안 제대로 캐시되고, 판독기 이미지는 10분 동안 캐시되며, PDF 파일(새 판독기용)도 10분 동안 캐시됩니다. 이것은 커버 이미지를 업데이트하면 브라우저가 크롬 기반 브라우저에 새 이미지를 반영하지 않는 알려진 문제가 있다. 이는 크롬이 캐시 제어 사양을 준수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드 리프레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변경됨: (성능) 코드베이스 전체에서 여러 쿼리에 SplitQuery를 적용하여 많은 API 호출 속도를 높였습니다.
변경됨: 예외 미들웨어는 이제 일반적인 '내부 서버 오류'가 아닌 원래 오류 메시지를 UI로 보냅니다.
변경됨: 이제 오류 토스트에 상태 코드와 함께 제목에 오류가 있습니다.
변경됨: 목록 보기의 볼륨 제목이 볼륨 번호를 포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됨: BlockCommonExplits가 활성화된 nginx 사용자를 위한 해결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이는 이미지에 ../가 있을 때 Kavita가 수행한 북 이미지 이스케이프를 방해합니다.
변경됨: 스크롤이 없는 페이지의 점프 표시줄 숨기기
변경됨: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는 더 이상 카드 세부 정보 드로어의 파일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변경됨: 품목을 선택한 후 타이핑 헤드가 더 이상 닫히지 않습니다.
변경됨: 수집 또는 읽기 목록 표지 이미지가 없는 경우 이미지 자리 표시자 숨기기
변경됨: DB 이동을 줄여서 페이지 북마크 최적화
변경됨: 이제 검색 표시줄은 단일 문자를 입력한 후에만 지우기 단추를 표시합니다.
변경됨: 대량 선택 시 카드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해당 카드가 선택됩니다.
변경됨: 읽기 목록에 추가 또는 수집과 같은 대량 선택 작업을 취소할 때 흐름을 취소해도 더 이상 카드가 선택 취소되지 않습니다.
변경됨: 각도 14로 업데이트됨
변경됨: Angular 14 버전과 일치하도록 종속성 및 부트스트랩 업데이트
변경됨: 책갈피를 저장할 때, 책갈피로 지정된 순서대로 제공할 수 있도록 날짜를 캡처하십시오. 이것은 새 책갈피에만 적용됩니다.
변경됨: 수집 제어에서 하나의 API를 제외한 모든 API를 관리 전용 정책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변경됨: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Kavita에서 일부 헤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변경됨: 관리자에게 더 많은 API를 제한하기 위해 커버 업로드를 강화했습니다.
변경됨: 암호를 재설정하려면 현재 암호를 전달해야 합니다(이미 인증된 경우). 관리자는 이 제한 없이 사용자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됨: 빌드 스크립트에서 추가 복사본을 제거하고 development.json이 아닌 빌드에서 appsettings.json을 사용하도록 복사본을 변경했습니다.
변경됨: 사용자 및 관리 대시보드의 저장 버튼은 설정이 변경된 경우에만 활성화되며, 클릭하면 비활성화됩니다.
변경됨: 암호 재설정 화면의 저장 버튼은 '새 암호'와 '암호 확인'이 일치하는 경우에만 활성화됩니다.
변경됨: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역할'로 사용자 역할 중심 지정
변경됨: 시리즈 및 엔티티 세부 정보가 보다 일관되게 정렬되고 이름이 '왼쪽 읽기'에서 '왼쪽 시간'으로 변경됨
변경됨: 이제 읽기 목록 페이지에 시작 단추가 있고 마지막 읽기 진행 위치에서 계속 단추가 있습니다.

 

-------------------------------------------------------

 

수정된것들

 

수정됨: 사이드네이브가 모바일에서 스크롤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라이브러리 구성 요소 관리에서 trackBy 함수를 호출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Edit Series Relation(고정 영상 시리즈 관계 편집) 영상 시리즈가 자식 관계에 있을 때 Parent(상위 영상 시리즈 관계 편집)가 옵션으로 표시됩니다. 이 옵션은 선택할 수 없으며 필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정됨: 컬렉션 세부 정보의 스크롤러가 잘못된 요소에 있으며 다른 페이지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고정: 사이드 내비게이션을 초기화할 때, 사용자가 인증할 때까지 허가된 통화를 호출하지 마십시오.
수정됨: 페이지 앵커가 제대로 계산하지 않아 목차가 강조 표시된 항목을 표시하지 않는 북 리더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사용자가 1권 1장에 있고 2권 0장이라면 Kavita가 다음 장을 보고하지 않는 다음 장 API의 에지 케이스를 수정했습니다.
고정: 헤더, 제목 및 목록에 공백이 없는 긴 파일 이름에 대해 단어를 구분하여 오버플로를 발생시킵니다.
고정: 많은 화면과 모달의 제목이 너무 길면 이제 단어 구분이 됩니다.
수정됨: 스캔 시리즈가 스캔할 라이브러리 경로에 가장 가까운 가장 높은 디렉토리를 제대로 선택하지 않아 파일 누락(예: lib/Series A/First Files/a.cbz, lib/Series A/Second Files/b.cbz -> b.cbz는 스캔할 lib/Series A/First Files/가 아닌 lib.cbz를 선택하는 코드로 인해 생략됨)이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메타데이터 필터가 자동 검색을 업데이트한 후 필터 영역을 축소한 후 다시 열면 필터가 페이지에 계속 적용되지만 자동 검색이 수정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버그 수정(정확한 태그 수)
수정됨: 무한 리디렉션 루프로 인해 브라우저를 고정할 수 있는 인증 가드에서의 잘못된 리디렉션 수정
수정됨: 여러 시리즈에서 북마크를 다운로드할 때 버그를 수정한 임시 파일은 모든 북마크를 조합하는 대신 첫 번째 시리즈 ID만 사용합니다.
수정됨: 북마크 리더의 버그를 수정하면, 마지막 페이지의 리더는 몇 가지 오류를 발생시키고 다음 장 토스트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수정됨: DB가 저장되기 전에 커버 업데이트 이벤트가 UI로 전송되어 커버가 생성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수정됨: 시리즈 인덱스가 0.X인 책의 목록 항목이 시리즈 세부 정보에서 렌더링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작업 메뉴가 헤더 탐색과 겹치는 수정됨.
수정됨: 읽기 목록 항목이 의도한 것보다 짧아지는 스타일링 문제.
수정됨: 모달에서 사용자의 최대 뷰포트 높이를 초과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망가 리더) 렌더링 주기 누락으로 인해 때때로 다음 페이지를 로드할 때 페이지 영역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브라우저 새로 고침 시 흰색 플래시 수정
수정됨: 더블(망가)을 사용할 때 북마크가 두 페이지를 모두 북마크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이중 페이지 렌더링을 선택할 때, 페이지를 건너뛰기로 결정할 때 등에 많은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이제 기능이 완료되기를 바랍니다.
Fixed : 신규 사용자 등록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트랜잭션을 롤백하지 않고 사용자를 삭제합니다.
고정: 고정 시퀀스에 첫 번째 실행 시 요소 예외가 없음(통계)
수정됨: 볼륨 카드에서 진행률 업데이트를 처리하면 진행률 표시줄이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제 올바르게 업데이트됩니다.
수정됨: InstallId가 제대로 변환되지 않고 UI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브라우저가 검색창에 클리어 버튼을 삽입하여 2개의 클리어 버튼을 표시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ComicInfo에 사람 또는 장르로 챕터를 업데이트한 후 태그가 없으면 사람/장르들이 제거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최근에 설정한 이미지를 재정의하는 프리페칭으로 인해 페이지를 한 번에 건너뛸 수 있는 문제 수정(Manga Reader.
수정됨: ngx-extended-pdf-viewer의 버그로 인해 pdf 리더의 수정 다크 모드가 올바르게 실행 취소되지 않음
수정됨: 이미지 및 pdfs가 로드되지 않는 새 인증 버그 수정(v0.5.4.2 핫픽스에서)
수정됨: [AllowAnonymous] 누락으로 인해 책갈피를 로드할 수 없는 핫픽스의 회귀 분석 수정(v0.5.4.2 핫픽스부터)
수정됨: 첫 번째 로드 시 일부 구성 폴더가 생성되지 않는 버그 수정
수정됨: 플러그인(및 Tachiyomi)이 인증되지 않도록 하는 회귀 분석 수정(v0.5.4.2 핫픽스부터)
수정됨: 점프 키를 클릭하면 선택한 글자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정됨: 버그를 수정한 위치입니다.

 

 

----------------------------------------------

 

알려진 문제들

 

ARM x64 사용자는 PDF가 커버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Kavita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NetVips의 저자 @kleisauke 덕분에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Wiki의 FAQ 또는 원래 문제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 번 추가할 때 자동 완성(Type heads)을 자동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일 때 웹툰 모드에서 연속 스크롤러가 트리거되지 않음
크롬 기반 브라우저에서 커버 이미지를 변경하면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는 Chrome이 Cache-Control 헤더(spec)를 준수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의 하드 리프레쉬가 필요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cmt alert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