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팁 / 추천프로그램, 꿀팁 공유
  •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Windows

모든게임에 FSR을 적용시켜 주는 오픈소스툴 Magpie

달소 달소 5728

2

0

 

안녕하세요. 달소입니다.

 

오늘은 작년부터 핫한 AMD 의 FSR기술을 모든 게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픈소스 툴을 가지고왔습니다.

 

FSR이란?

FSR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FSR은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 약자로 AMD에서 만든 업스케일링 기술입니다.

업스케일링이란 사진이나 동영상의 픽셀과 픽셀 사이에 새로운 픽셀을 끼워 넣어 화질을 높여주는 기술로 저 해상도의 게임/사진을 고해상도로 바꿔준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FSR을 통해서 저사양의 PC로도 좋은 화질의 게임을 할수있고 프레임을 올려 게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FSR이 나오고부터 게임들이 FSR을 지원해주기도 했지만 전체게임은 아니기에 모든게임에 쉽게 적용을 도와주는 툴인 Magpie를 통해 손쉽게 FSR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심은 있었지만.. 게임도 요새 안하고 까먹고있다가 RSR이 나온다고해서 직접 테스트해보려고 글도 작성합니다.

 

 

 

Magpie다운로드 및 사용하기

Magpie는 모든 창을 전체 화면으로 확대할 수 있으며 많은 스케일링 알고리즘/필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게임창의 확대 표시에 주로 사용되며, 전체 화면 모드가 지원되지 않거나 내장된 전체 화면 모드로 인해 화면이 흐려지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확대하고자 하는 창이 전경에 있을 때 단축키를 누르면 창이 전체 화면으로 표시되고 단축키를 다시 누르거나 전경 창을 전환하여 전체 화면을 종료합니다.

 

다운로드는 https://github.com/Blinue/Magpie/releases/tag/v0.8.0 에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v0.8 要求安装 .NET 6 运行时。 新功能 用户界面迁移到 .NET 6 支持裁剪 UWP 窗口的标题栏。一些 UWP 窗口...

 

기분 조건은 윈도우 10/11과 DX10 .NET 6.0이 필요합니다.

 

NET 6.0 다운로드 - https://download.visualstudio.microsoft.com/download/pr/bf058765-6f71-4971-aee1-15229d8bfb3e/c3366e6b74bec066487cd643f915274d/windowsdesktop-runtime-6.0.1-win-x64.exe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툴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실행시킬프로그램을 낮추고싶은 해상도로 설정하신뒤에 커서를 잡고 Alt + F11을 누르시면 5초뒤에 자동으로 스케일 업 됩니다.

 

아래 스케일링 모드나 캡쳐 방법은 공식 깃허브를 참조해서 설정하시면 되겟습니다.

 

image.png.jpg

 

옵션쪽으로 가면 좀더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부분이있는데 여기서 프레임제한 및 프레임을 띄울수있습니다.

사용 GPU 선택도 가능합니다.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0

달소 달소
96Lv. 186263P
다음 레벨까지 1917P


메인서버 - Ryzen 5700G / Proxmox 7.2 / Ubuntu / Xpenology / 기타 VM 등등
보조서버 - Intel i9-9900ES(QQC0) / H370M / Proxmox 7.1 / 아직개발용서버로 사용중
백업스토리지서버 - DS920+ 
하드웨어,가상화 등등 여러 IT분야에 관심이 두루두루많습니다만 깊게알고있는건 없습니다 하하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