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ESXi

vmware vSphere 8(ESXi 8) 공개

달소 달소 771

0

6

 

그동안 기다리고 기다리던,,, 언제쯤 나올지 예측도 되지않던 vSphere 8 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다운로드 받을수있는 정식 공개는 아니지만 어떤게 추가되고 바뀌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s.vmware.com/vsphere/2022/08/introducing-vsphere-8-the-enterprise-workload-platform.html

 

모든 곳에서 워크로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직이 클라우드를 수용함에 따라 멀티 클라우드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멀티 클라우드는 빠르게 지배적인 배포 모델이 되었습니다. 451 Research 연구에 따르면 전체 기업의 75%가 멀티 클라우드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 많은 기업이 온프레미스에서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실행하여 데이터 지역성, 예측 가능한 워크로드 성능 및 낮은 네트워크 대기 시간을 활용합니다. 더 많은 양의 데이터가 기업에 축적되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처리량을 높이며 워크로드 성능을 최대화하기 위해 더 많은 로컬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비 모델 선호도 진화

IDC는 2025년까지 기업의 60%가 OpEx 예산을 통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2) . 이러한 추세는 IT 조직이 인프라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소비 모델을 계속해서 수용함에 따라 분명합니다. LOB(Line-of-Business)는 고유한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인프라 및 서비스에 대한 자체 선택을 점점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SaaS(Software-as-a-Service)는 기업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하기 위해 채택하는 핵심 전략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Gartner는 전 세계 SaaS 지출이 2023년까지 2,0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3) .

인프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신 워크로드의 양과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워크로드에 대한 주요 기본 기능을 제공하는 인프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CPU에 더 많은 부담이 가해져 워크로드에 대한 컴퓨팅 주기가 줄어듭니다. 데이터 처리 장치(DPU, SmartNIC라고도 함)와 같은 최신 하드웨어 가속기는 하이퍼스케일러에서 인프라 기능을 오프로드하고 가속화하여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CPU 주기를 확보하는 데 성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DPU가 인프라의 주류가 됨에 따라 다양한 기능 세트를 갖춘 공급업체의 하드웨어 선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IT 인프라 팀은 하드웨어 차이점을 추상화하고 사용자에게 균일한 소비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 트래픽에 대한 보안 위협 증가

최신 애플리케이션은 또한 점점 더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이며 데이터 센터 내에서 동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증가시킵니다.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보안과 관련하여 기존 방화벽은 네트워크 경계에만 집중하고 애플리케이션 토폴로지 및 동작에 대한 이해가 제한적입니다. 기존의 분산 방화벽 접근 방식에서는 호스트 기반 에이전트가 데이터 센터 내의 네트워크를 보호해야 하므로 복잡한 보안 아키텍처 및 운영이 필요합니다. 워크로드 및 인프라 서비스가 도메인을 공유하면 악의적인 행위자가 네트워크 경계에 침투하여 네트워크에 남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차세대 인프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기존 접근 방식은 작동하지 않음

인프라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서버 용량을 추가하면 총 소유 비용이 높아집니다. AI/ML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GPU 기반 서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별 사일로는 기존 IT 워크로드를 실행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는 추가적인 운영 복잡성을 초래하는 유연성 없는 아키텍처를 초래합니다. 워크로드가 인프라 서비스와 함께 실행되는 컨버지드 도메인에서 CPU 컴플렉스는 최근 저수준 보안 익스플로잇에서 볼 수 있듯이 단일 실패 지점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IT 조직은 비용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 및 유지 관리하기 위해 멀티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균일한 인프라 소비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기업 전체에 걸쳐 인프라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워크로드 성능을 극대화하고 인프라의 총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어떨까요?

개발 팀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개발 환경에 직접 Iaa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리프트 앤 시프트 없이 클라우드의 이점을 온프레미스 워크로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요?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유지 관리의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자, '만약에'라고 생각할 시간은 끝났습니다.

VMware vSphere 8 소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플랫폼인 VMware vSphere 8은 클라우드의 이점을 온프레미스 워크로드에 제공하고 DPU 및 GPU를 통해 성능을 강화하며 엔터프라이즈급 통합 Kubernetes 런타임으로 혁신을 가속화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vSphere 8은 VMware vSphere Distributed Services Engine을 통해 기업에 데이터 처리 장치를 도입함으로써 이기종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vSphere Distributed Services Engine은 인프라 서비스 실행에 대한 책임이 CPU와 DPU 사이에 분산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진화의 다음 단계입니다.

vSphere Distributed Services Engine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DPU가 지원하는 분산 아키텍처로 현대화하여 다음을 수행합니다.

  • 네트워킹 기능을 가속화하여 최신 분산 워크로드의 처리량 및 대기 시간 요구 사항 충족
  • 워크로드에 더 많은 CPU 리소스를 제공하여 최고의 인프라 가격 대비 성능 제공
  • 통합 vSphere 워크플로를 통해 DPU 수명 주기 관리의 운영 오버헤드 감소

vSphere Distributed Services Engine은 고객에게 친숙한 기존의 Day-0, Day-1 및 Day-2 vSphere 환경을 유지합니다. 이는 주요 실리콘 공급업체(NVIDIA 및 AMD)의 다양한 DPU와 OEM(Dell, HPE)의 서버 설계에서 지원됩니다.

Distributed Services Engine은 DPU에서 vSphere Distributed Switch 및 NSX 네트워킹을 오프로드하고 가속화하며 향후 추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와 같이 높은 네트워크 대역폭과 빠른 캐시 액세스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고객에게 즉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DPU 지원 호스트에서 Redis를 실행하는 내부 벤치마킹 연구는 36% 향상된 처리량과 27%의 트랜잭션 대기 시간 감소를 달성했습니다. 다른 시나리오에서 DPU 지원 호스트는 20% 적은 CPU 코어로 비 DPU 시스템과 유사한 성능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결과는 vSphere 8을 통해 고객이 총 컴퓨팅 비용을 낮추고 워크로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또한 vSphere 8 IT 관리자는 통합 vSphere 워크플로를 활용하여 수명 주기를 관리하고 성능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인프라에서 DPU를 운영하는 데 따른 운영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기술 파트너십이 시장에 준비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생산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오늘 Dell Technologies 는 VxRail TM   플랫폼에서 AMD Pensando 및 NVIDIA의 DPU를 선택할 수 있는 SmartDPU 소프트웨어 솔루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 HPE 는 AMD Pensando의 DPU를 기반으로 하는 VMware vSphere® Distributed Services Engine™ 기반 HPE ProLiant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 또한 Lenovo 및 Intel과 같은 다른 파트너가 시장에 더 많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훨씬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데 있어 빠른 진전을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워크로드 성능 향상과 관련하여 vSphere 8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vSphere 8은 통과 모드에서 최대 32개의 NVIDIA GPU 장치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가장 까다롭고 복잡한 모델에 대해 AI/ML 모델 교육 시간을 개선하고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성능을 달성합니다. 이는 vSphere 7에 비해 4배 증가한 것입니다.

또한 AI/ML 개발 팀은 이제 VM당 최대 8개의 vGPU를 지원하여 사용 가능한 GPU 리소스의 더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vSphere 7에 비해 2배 증가한 것입니다.

Kubernetes가 사실상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기술로 널리 채택되고 있지만 IT 조직은 VM과 함께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VMware가 vSphere에 기본적으로 구축된 간소화된 Kubernetes 관리 환경을 만든 이유입니다. VMware는 vSphere 8을 통해 IT 팀과 개발자가 증가하는 민첩한 개발 환경의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VMware Tanzu Kubernetes Grid 2.0 을 제공합니다. Tanzu Kubernetes Grid의 이 최신 릴리스는 클러스터 생성, 오픈 소스 API 조정 및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을 위한 새로운 유연성과 제어 기능을 추가합니다.

DevOps 팀은 Kubernetes 클러스터를 설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합니다. 인프라 서비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에도 IT 관리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개발 환경과 반드시 ​​통합되지는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개발자는 IT 관리자에게 의존하여 개발자 서비스를 프로비저닝하거나 인프라 사일로를 세워 자신의 요구 사항을 해결합니다. vSphere 8을 통해 DevOps 팀은 이제 새로운 Cloud Consumption Interface 서비스에서 쉽게 IaaS 서비스(예: VM 프로비저닝, 네트워킹, Tanzu Kubernetes Grid 클러스터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loud Consumption Interface는 직관적인 UI와 개발자 친화적인 API를 통해 vSphere 자산 전체에서 인프라 설정을 단순화하여 실제 개발 노력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합니다.

 

클라우드 소비 인터페이스를 통한 프로비저닝 인프라

vSphere 8을 사용하면 TKG 가용 영역을 3개의 클러스터에 배포할 수 있으므로 인프라 장애에 대한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의 전반적인 복원력이 향상됩니다. 클러스터 클래스라는 새로운 클러스터 API 기능 덕분에 단순화된 클러스터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한 곳에서 클러스터를 생성, 확장, 업그레이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러 Kubernetes 클러스터를 프로비저닝, 업그레이드 및 운영하는 것은 이제 단순화된 선언적 프로세스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플랫폼 운영자가 자신 있게 Kubernetes를 구축할 수 있도록 Carvel 기반 도구가 도입되었습니다.

올해 6월에는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엔터프라이즈급 Kubernetes 환경 및 고부가가치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하여 기존 온프레미스 배포를 SaaS로 전환하는 vSphere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인 VMware vSphere+를 출시했습니다 . 지원 인프라 . vSphere 8은 이러한 이점을 몇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

vSphere 8을 사용하여 IT 관리자는 워크로드를 보호하고 인프라를 최적화하는 다음과 같은 추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VMware Cloud Disaster Recovery 추가 기능 서비스는 재해 및 랜섬웨어로부터 보호하여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의 복원력을 높입니다.

 

VMware Cloud Disaster Recovery로 워크로드 보호

VMware vRealize Operations 추가 서비스는 워크로드의 현재 및 미래 요구 사항에 맞는 적절한 크기로 인프라에 대한 용량 계획 및 최적화를 제공합니다.

 

CPU, 메모리 및 스토리지 사용량에 대한 세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IT 관리자는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고 유지 관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정기적인 유지 관리 작업은 가동 시간과 가용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vSphere 8은 ESXi 이미지 다운로드를 사전 준비하고 호스트에서 동시 업그레이드를 수행하여 유지 관리 기간을 최적화하여 팀이 더 빨리 일반 작업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온프레미스 및 에지에서 워크로드가 증가함에 따라 초기 배치 및 마이그레이션은 인프라 팀이 서비스 가용성을 극대화하고 활용도 균형을 유지하며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측면입니다. vSphere 8은 vSphere Distributed Resource Scheduler 및 vMotion에 대한 주요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Distributed Resources Scheduler는 이제 워크로드 메모리 사용량을 배치 결정에 고려합니다. 이제 워크로드의 메모리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워크로드를 보다 최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vMotion은 이제 Intel Scalable I/O Virtualization(Intel SIOV)을 지원하는 호스트에서 실행되는 VM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합니다. 이제 워크로드는 vSphere 인프라 전반에서 SIOV 통과 성능과 이동성의 이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IDC 연구에 따르면 2022년까지 전 세계 GDP의 65%가 디지털화될 것입니다 (4) . IDC 연구에 따르면 글로벌 데이터 영역은 2022년에서 2026년 사이에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 컴퓨팅 공간이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많은 기업에서 인프라를 운영하는 지속 가능한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VMware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컴퓨팅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vSphere 8에는 워크로드 및 인프라 운영에 의해 소비되는 전력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친환경 메트릭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면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과 기회를 실현하도록 돕는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vSphere 8 친환경 지표

 

신고공유스크랩
6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09.02. 14:02
초보나스

아무래도 개인사용자 보다는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기업사용자분들이 체감일 클거같네요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10.13. 10:45
시간이필요해

으악.. 새로운 소식이군요 ㅎㅎ...

오드로이드가 리얼텍랜인게 ㅠㅠㅠㅠ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cmt alert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본 게시판은 서버구축 게시판과 통합되었습니다.

서버구축 게시판 이동하기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서버OS(ESXi/Linux/Router 등) 게시판 이용안내. 달소 21.11.16.17:43 586 +1
ESXi 공지 ESXi 관련 추천글 모음 5 달소 21.04.23.12:19 3756 +6
ESXi USB LAN으로 ESXi8 설치하기.(Feat. Realtek LAN) 15 달소 23.01.01.18:51 2182 +2
Assistant OS 당신이 알아야할 새로운 스탠다드 Matter란 무엇인가 5 DarkAcid 22.12.30.02:38 738 +1
Proxmox 인텔 igpu는 gvt-g를 이용해 두개 이상의 가상머신에 패스스루 해줄 수 있네요. 13 니즛 22.12.23.02:19 1373 +1
질문
normal
초코코알라 23.05.06.18:14 666 0
Proxmox
image
굿럭 23.01.05.12:59 1431 0
Linux
image
달소 23.01.05.10:23 362 0
질문
image
swift89 23.01.04.14:05 379 0
질문
image
DarkAcid 23.01.04.12:34 442 0
Linux
image
콜라 23.01.03.23:07 622 0
질문
normal
ENTJ도플랜 23.01.03.13:15 307 0
Proxmox
image
eyeball 23.01.02.14:42 1232 0
ESXi
image
달소 23.01.01.18:51 2182 +2
질문
normal
누구냐 23.01.01.00:06 4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