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Pack을 CodecPack 1.1.1에서 추출하기

profile
SU-57

여러분 오늘 오전을 고삼인 제가 학교에서 아이패드로 문라이트를 켜서 ㅋㅋ... 날렸습니다.

그러나! 좋은 단서를 서버포럼을 뒤지다가 발견했습니다.

 

https://svrforum.com/nas/269431

 

이 분의 글에 있는 스크린샷 말입니다! 딱 보니 언패킹한 spk파일의 구조와 완존 비슷하더군요.

그래서 제 해놀의 SSH를 켜고 /var/packages/CodecPack/target (맞으려나?)에서 좀 대조를 해봤습니다.

target/lib 디렉토리 안에는 symlink가 있더군요 (ffmpeg33-for-audio -> ../pack/lib/ffmpeg33-for-audio) 이런 식으로요.

처음에 상대경로라 햇갈렸어요. 근데 ../는 한 단위 뒤의 부모 폴더를 말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죠 "아! spk 파일의 라이브러리를 pack 디렉토리에 연결시켜버리면?!?! --> 성공이다" ㅋㅋㅋㅋ.. 마치 천제 해커가 된 기분이었어요.

 

그래서 spk 파일 내부의 라이브러리를 symlink에서 알 수 있었듯이 디렉토리를 구조화하고 tgz확장자로 압축해서 symlink가 지칭하는 대로 업로드하고 권한수정까지 마쳤습니다. 그랬더니?! 아직 인덱싱을 다시 하지 않아서 모릅니다 ㅎ,ㅎ ㅋㅋ.. 근데 논리상 라이브러리만 있고 conf 파일에서 엑티베이션이 success로 기록되어 있으면 트랜스코딩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

 

AAC는 애초에 1.1.1에서 라이브러리가 존재하지 않아서 불가능하고, HEVC만 가능할 겁니다. 

어떤분께서는 절대로 target폴더의 내용물을 공유하지 말라고 하셨지만 제가 추출한 것은 공식 spk 파일에서의 라이브러리라 어떠한 제 정보와도 관련이 없습니다. 

 

파일을 공유하고 싶지만 용량이 38메가라 ㅠㅠ 일단 제가 사용해보고 작동이 잘되면 공유해드릴게요 + 추출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이 남는다면..

 

Δx

[스토리지 서버 / NAS]

CPU : i5 2500K

M/B : ASUS P8H61-MX

RAM : DDR3 4GB x2

HDD : WD BLUE 2TB x1

             WD PURPLE 2TB x3

             (RAID5)

 

[게이밍 서버]

ASUS TUF GAMING LAPTOP

적용중인 도장이 없습니다.

* 가입일 : 2022-02-18
* 총 게시글 수 : 36
* 총 댓글 수 : 142
* 추천받은 게시글 개수 : 28
* 추천받은 댓글 개수 : 32
댓글
1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