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xmox에 설치한 헤놀의 HDD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확인하나요?
Proxmox 패스로 SSD를 설치 했습니다.
정상 보고 있으면 좋은데...
사진 처럼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찾으세요?
바패된 HDD, SSD, NVMe가 헤놀에서 SN이라도 나오면 금방 찾을 수 있는데, 제가 방법을 몰라서 이 질문 글을 올리고 있는 걸까요?
좋은답변을 받기위해서는 좋은 질문이 필요합니다.
유의할점⚠️
- 예의를 지켜주세요. 답변자는 답변을 할 의무는 없습니다.
- 질문에 대한 대부분의 답은 검색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답변자가 답변을 하면서 대개 많은 경우는 다시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질문의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일 경우 결과물이 어떻게 됩니까? 등등)
질문방법🙏
자신의 상황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상황이 정확하고 많을 수록 답변의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ex) ex) 헤놀로지라면 메인보드 모델 칩셋정보, CPU, 사용한 DSM 버전, 모델, 부수적인 추가 컨트롤러 나 랜카드 등과 어떠한 로더의 이미지를 사용했는지.(arpl-i18n, mshell), 어떤 버전을 사용했는지, 문제가있다면 어떠한것인지 스크린샷을 동반하고 에러의 경우 에러로그를 출력해서 주시면 좋습니다.
*가능하면 최신버전 OS/SW를 이용해주세요
답변에대한 피드백을 주세요.
정보가 질문에 모두 담겨있지않다면 대부분의 답변이 다른정보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답변에 대해 명확한 피드백을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확신할 순 없습니다..
재부팅 하고 시리얼 번호 확인을 하려고 보니 QM*****으로 모두 바뀌어 있네요. ㅠㅠ
Proxmox v8.1.4
RR 24.3.6
M/B : B760MXC PRO 2.0
< IMG. 필자가 사용하는 M/B >
05 : M.2 NVMe
06 : PCIe to NVMe
07-1 : PCIe to NVMe
07-2 : PCIe to NVMe
07-3 : PCIe to NVMe
11 : M.2 NVMe
< IMG. 필자가 사용중인 알리표 PCIe to M.2 + SATA >
M/B의 M.2 05, 11제외하고 06, 07-1,2,3에 알리에서 구매한 PCIe 새 M.2를 이용해 모두 NVMe 연결 후 헤놀 설치할 ID100번 VM에 NVMe 모두를 "qm set 100 -sata0 ~ 5 ......."로 설정한 상태입니다.
09 : S-ATA 04 Port Proxmox Installed
qm으로 주는 방법이 바이패스가 아닌지 아니라면, 어떻게 해야 바이패스로 넘겨줄 수 있는지 남겨주신 댓글 읽고 지금까지 구글링 해봤는데 못 찾았습니다. ㅠㅠ
ls -l /dev/disk/by-id/ 후 복붙할 생각으로 가져와 입력했습니다.
qm set 100 -sata0 /dev/disk/by-id/nvme-UMIS_RPJTJ256MGE1QDY_SS1D05474Z2CD27E11DM
qm set 100 -sata1 /dev/disk/by-id/nvme-UMIS_RPJTJ256MGE1QDY_SS1D05474Z2CH259032J
qm set 100 -sata2 /dev/disk/by-id/nvme-UMIS_RPJTJ256MGE1QDY_SS1D05474Z2CH25908YH
qm set 100 -sata3 /dev/disk/by-id/nvme-UMIS_RPJTJ256MGE1QDY_SS1D05474Z2CD27E14RH
qm set 100 -sata4 /dev/disk/by-id/nvme-UMIS_RPJTJ256MGE1QDY_SS1D05474Z2CD27E11M3
qm set 100 -sata5 /dev/disk/by-id/nvme-UMIS_RPJTJ256MGE1QDY_SS1D05474Z2CH259092Z
PCIe에 설치된 장치를 S-ATA아닌 PCIe를 바이패스 해야 헤놀에서 PCIe에 설치된 NVMe를 S-ATA 아닌 NVMe로 인식하는거 아닌가요?
cmt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