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Tensor G3 세부 사양 유출, 총 9개의 CPU 코어, 더 빠른 UFS 4.0 스토리지 지원, 향상된 TPU 등

달소 달소 61

0

1
출처 https://wccftech.com/tensor-g3-detailed-specifications-leaked/

엑시노스 기반에 AV1 지원이라고하는게 과연 ㅎㅎ

 


 

Google은 I/O 기조연설에서 Tensor G3를 미리 공개하지 않았지만 결국 Pixel 8 제품군에 전원을 공급할 칩셋은 철저한 유출 덕분에 사양이 제공되었습니다. CPU 코어 수와 관련하여 새로운 정보에 따르면 총 9개가 될 것이라고 하지만 다시 한 번 Google은 Snapdragon 8 Gen 3 또는 Dimensity 9300과 경쟁할 의도가 없습니다. 

 

image.png.jpg

개선 사항 외에도 Tensor G3는 AV1 인코딩을 지원하는 최초의 스마트폰 SoC라고 합니다.


먼저 CPU 구성부터 시작하겠습니다. Android Authority는 이전에 유사한 유출을 공유한 Kamila Wojciechowska의 호의로 수많은 정보를 게시했습니다. 여기에는 곧 출시될 Snapdragon 8 Gen 3가 포함됩니다. Tensor G3에 관해서는 놀랍습니다. 제조 공정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이 경우 삼성의 3세대 4nm 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Tensor G3도 출시되지 않은 Exynos 2300을 기반으로 합니다 .

 

9코어 CPU는 3.00GHz에서 실행되는 단일 Cortex-X3 코어  ,  기본 주파수가 2.45GHz인 4개의 Cortex-A715 코어 및 4개의 Cortex-A510 효율성 코어 로 나뉩니다 . GPU는 코어 10개, 주파수 890MHz,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갖춘 ARM Mali-G715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시다시피 Tensor G3는 곧 출시될 Snapdragon 8 Gen 3 및 Dimensity 9300 뒤에 있는 전체 세대이지만 Google의 칩이 그 문제에 대해 가장 빠르거나 가장 효율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G3는 또한 현재 8K30 비디오 디코딩 및 인코딩을 지원하는 MFC(Multi-Function Codec)와 함께 AV1 인코딩 지원을 받는 최초의 스마트폰 SoC가 될 것입니다. 즉, Pixel 8 하드웨어는 비디오를 녹화할 때 앞서 언급한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지원할 수 있지만 Kamila는 과열 및 스토리지 소비 문제로 인해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ensor G3에서 1.10GHz로 실행되는 것으로 알려진 새로운 TPU 코드네임 'Rio'는 Tensor G2의 TPU에 대한 중대한 업그레이드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더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위한 더 빠른 UFS 4.0 지원과 같은 개선 사항을 기대해야 하지만 앱이 훨씬 더 빨리 열리고 전체 장치가 훨씬 더 부드럽게 느껴진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Tensor G3는 다른 분야에서 이전 제품에 비해 크게 개선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지역. 예상되는 주요 모뎀 업그레이드는 없으며 G3는 G2와 동일한 칩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여기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Google이 다시 한 번 Tensor G3에 ARM의 최신 Cortex-X4 및 Cortex-A720 코어를 채택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에 실망했으며 회사가 향후 칩셋을 위해 마침내 TSMC로 전환할 때를 고려합니다. 칩셋의 성능과 상관없이 픽셀 8과 픽셀 8 프로가 과도한 과열 문제 없이 완벽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면 구글은 올해 플래그십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신고공유스크랩
1
1등
행복하세 2023.06.07. 14:27
Tensor G3는 AV1 인코딩을 지원하는 최초의 스마트폰 SoC
엥 그러면 지금까지 나온 폰들은 유튜브 4k 깡클럭으로 돌린건가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