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Intel Meteor Lake-P HWINFO, 새로운 Arc Xe iGPU 및 초기 엔지니어링 샘플 벤치마크

달소 달소 42

0

0
출처 https://wccftech.com/intel-meteor-lake-p-hwinfo-new-arc-xe-igpu-and-early-engineering-sample-benchmarks/

우리는 Computex에서 소문난 Meteor Lake 노트북을 추적할 수 있었고 일부 진단 도구와 벤치마크를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초기 엔지니어링 샘플이며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성능이 최종 제품을 전혀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곧 출시될 하드웨어를 살짝 살펴보고 향후 성능 비교를 위한 매우 얕은 기준을 설정하는 데만 유용합니다.

Computex의 야생에 있는 Intel Meteor Lake 노트북은 HWINFO 스크린샷과 초기 벤치마크를 얻습니다.
HWINFO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즉시 Meteor Lake U/P/H PCH를 실행하는 Meteor Lake 플랫폼임을 알 수 있습니다. CPU에는 각각 2개의 스레드가 있는 6개의 P-코어와 각각 1개의 스레드가 있는 10개의 E-코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총 22개의 논리 스레드가 결합됩니다. E-코어 중 2개는 이전 누출을 기반으로 SoC(컴퓨팅 타일과 반대)에 있어야 합니다. 이름은 단순히 초기 엔지니어링 샘플의 표준인 Intel 0000으로 표시되며 TDP는 28W로 표시됩니다.

image.png.jpg

이 특정 장치에는 듀얼 채널 구성에서 실행되는 16GB의 LPDDR5 DRAM이 장착되어 있습니다(DDR5는 양방향이므로 소프트웨어는 쿼드 채널로 읽습니다). CPU는 1.6MB의 L1 캐시, 18MB의 L2 및 24MB의 L3 캐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특정 ES 샘플에는 3.1GHz의 전체 코어 기본 클럭과 4.2GHz의 Turbo Boost Max가 있습니다(단일 코어 및 최종 변형 전에 거의 확실하게 증가할 무언가). 스테핑은 B0이었다.

 

아, 드디어 새로운 Intel Arc 그래픽 iGPU를 처음으로 엿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128개의 EU(96개의 EU가 있는 마지막 EU보다 33% 증가)와 1024개의 ALU가 있습니다. GPU 클럭은 300MHz에서 유휴 상태인 것으로 표시됩니다. 드라이버 없이는 실제 결과를 실제로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을 테스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또한 GPU에서 1GB의 공유 vRAM을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버전의 Arc 그래픽에 대한 흥미로운 점은 실제로 완전히 통합된 GPU도 아니고 완전히 분리된 GPU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이전의 Iris Pro와 같은 별도의 칩렛입니다.

 

image.png.jpg

또한 이 두 번째 스크린샷에서 진단 소프트웨어가 7nm 공정에서 제조된 CPU를 읽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주의: 교육받은 추측] 이것은 Intel 4 노드[/교육받은 추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편집: 첫 번째 HWINFO 스크린샷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듯이 노드는 Intel 4입니다(팁 @altadm에 감사드립니다). 여기에서 20W와 65W의 두 가지 TDP 구성도 볼 수 있습니다. 전자는 나중에 볼 수 있듯이 이 노트북이 현재 실행 중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Cinebench R23을 다운로드하고 멀티 코어에 대한 테스트 실행을 시작했습니다.

 

image.png.jpg

이 시점에서 이 테스트가 실행되는 순간 랩톱이 연결되지 않았음을 언급해야 합니다(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기호가 표시됨). 이는 정상적인 경우에도 성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초기 엔지니어링 샘플이므로 이 점수는 MTL-P 플랫폼의 기능에 대한 실제 정보가 아니라 MTL-P 플랫폼의 기준선에 대한 매우 모호한 아이디어에만 유용합니다. MTL-P 기반 노트북은 이 실행에서 4261점을 얻었지만 또 다른 걸림돌이 있었습니다.

 

image.png.jpg

벤치마크가 실행되는 동안 작업 관리자를 열었고 사용률이 21%로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문맥상 - 이러한 벤치마크를 실행하는 동안에는 일반적으로 100%임). 전체 코어 클럭도 640MHz에 불과하여 매우 낮습니다. 이것은 이것이 매우 초기 엔지니어링 샘플이고 전원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과 결합되어 모든 것을 고려할 때 4261 점수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또한 이 점수는 두 자릿수에서 쉽게 상당히 많이 증가할 것임이 분명합니다. 출시 전에는 세 자릿수일 수도 있지만 얼마나 많은지는 시간이 말해 줄 것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