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Intel ADL 및 DDR5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달소 달소 127

0

0
출처 https://www.bilibili.com/read/cv13557967

중국의 bilibili에서 나온 간단한 QnA입니다.

생각보다 발열도 괜찮은가보네요

 


 

Q. Intel 500 시리즈 마더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아니요, CPU 소켓을 LGA 1700으로 교체하십시오.

 

Q. LGA 1700과 호환되려면 라디에이터를 교체해야 합니까?

A. 네, 홀 피치와 CPU 상단 커버의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방열판을 교체하거나 방열판까지 교체해야 합니다.

 

Q. 전원이 12Vo로 바뀐다고 들었습니다.

A. 마더보드의 90% 이상은 그렇지 않을 것이고, 여전히 전통적인 ATX12V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Q. Intel 600 시리즈에 PCIe5가 있습니까?

A. 예, 하지만 CPU의 일부만 PCIe5이고 CPU가 M.2에 제공하는 부품은 여전히 ​​PCIe4이므로 PCIe5 x16+PCIe4 x4입니다.

 

Q. Intel 600 시리즈에 DDR4 및 DDR5와 호환되는 마더보드가 있습니까?

A. 아니오, DDR5가 대신 SMT를 사용하고, DDR4와 동시에 PCB에 탑재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며, DDR4가 아니라면 그렇게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조사도 그렇게 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SMT를 사용하지만 메모리에 대해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호환성은 여전히 ​​크게 감소합니다. 또한 DDR5는 내장 전원으로 변경되어 마더보드 자체는 더 이상 12V Buck 회로를 통합하지 않습니다. 자체적으로 Buck을 완성할 수 있는 메모리가 있습니다. 요약하면 이런 종류의 마더보드 가능성은 1%입니다. .

 

Q. PCIe4에도 PCH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칩셋이 뜨거울까요?

A. 전혀 덥지 않고 패시브 쿨링에 문제가 없고 현시점에서 인텔이 AMD보다 월등합니다.

 

Q. 인텔 최고 ADL CPU의 게임 성능은?

A. 상위가 확실히 5950X보다 낫고 CSGO의 격차가 50+에 달할 수도 있습니다.

 

Q. 3A는?

A. 상단이 5950X보다 나은데 큰 차이는 생각하지 마세요.

 

Q. 상위 ADL에 여전히 오버클럭을 위한 공간이 있습니까?

A. 예, 풀 코어 5.2G 5.3G는 스몰 코어를 쉽게 끌 수 있어야 합니다.열을 발산할 수만 있다면 Intel 10nm ESF가 정말 좋습니다.

 

Q. ADL은 열을 축적합니까?

A. 열 축적이 없고 방열이 좋으며 상단 덮개가 크며 버클이 없으면 주파수 감소 없이 AVX2를 태울 것입니다(CPU 108도 참조).

 

Q. ADL 스몰코어를 끄면 소비전력이 좋아지나요?

A. 최상급을 예로 들자면 SSE든 AVX든 개선이 안 될 것이고 후속 MC에 따라 현재 BUG일 수도 있다.

 

Q. ADL이 비쌀까요? 구매하기 힘들겠죠?

A. 더 비쌀 수 있습니다.Q4의 공급량은 약 300K입니다.돈이 있으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Q. i3 및 i5 non-K는 14nm+의 이전 아키텍처가 아닙니다.

A. 아니요, Colden Cove입니다.

 

Q. ADL에서 어떤 것이 가장 살 가치가 있습니까?

A.12400은 강력한 싱글코어 배치로, 스몰코어가 없기 때문에 스몰코어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풀코어는 4G만 있지만 10400, 11400에 비하면 엄청난 개선입니다.

 

Q. ADL 크기 코어 일정은 어떻게 됩니까? 게임에 영향을 주나요?

A. 기억하십시오. Windows 11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프로그램이 Intelbench R20과 같은 작은 코어만 실행하고 일부 게임은 Windows 10을 사용하여 약 50프레임을 떨어뜨립니다. Windows 11에서 일부 게임은 자동으로 작은 코어를 잠자기 위해 최적화되어 큰 코어는 큰 L3를 독점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반전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Q. Intel 600 시리즈에서 DDR4가 더 낫습니까 아니면 DDR5가 더 낫습니까?

A. 필요에 따라 DDR5는 65ns 이하를 달성할 수 있으며 DDR5는 단일 메모리에 대해 2개의 채널이 있기 때문에 쓰기 속도가 하늘을 뚫을 것이고 단일 메모리는 DDR4와 같거나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ADL이 DDR4보다 낫습니다.

최적화가 우호적이지 않고 그냥 지금 당장은 아무렇지 않게 플레이하세요. DDR4의 탑 B-die는 ADL에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인텔은 DDR4를 최적화할 계획이 없는 것 같아서 플레이어들에게 DDR5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첫 번째 선택이며 슈퍼 런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해피 배치. 물론 DDR5의 용량. . .

가격과 공급이 플레이어들에게 우호적이지 않다고 말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DDR4 중고주파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어 저렴하고 경제적입니다.3600도 Gear 1을 열 수 있습니다.

 

Q. Intel ALD의 IMC는 여전히 분할되어 있습니까? Gea1은 얼마나 열 수 있습니까?

A. 포인트, 기어1, 기어2, 기어4, DDR4는 기어1, DDR5는 기본적으로 기어2, 기어4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Gear 1에서 DDR4를 사용한다면 3600MHz 수준입니다. Uncore 전압은 3866까지 올릴 수 있어 DDR4 부분은 거의 개선되지 않습니다. DDR5는 기본적으로 Gear 2이므로 개선이 있다면, 8000+ 노트가 필요합니다. Gear 4의 경우 10GHz+ 메모리가 걱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Q. 앞서 언급한 FIVR이란 무엇인가요?

A. Vcore와 GT는 여전히 전통적인 전원 공급 장치입니다. Uncore 부분만 FIVR을 사용하므로 발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VCCSA와 VCCIO를 병합하여 1.8V를 사용합니다. CPU를 입력한 다음 FIVR 스텝다운을 통해 이번에는 아마도 보드 제조업체의 80%가 VCCSA 및 VCCIO의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여 핵심 전원 공급 장치인 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여전히 1.8V MOS를 사용하여 코어 전원 공급 장치인 척하는 보드.

 

Q. DDR5 레이턴시를 최적화할 여지가 있습니까?

A. 아니오, DDR5의 작동 원리로 인해 주파수와 CL이 정확히 동일하더라도 DDR4는 DDR5보다 낮고 DDR5는 약 40% 높습니다.

 

Q. 이 상품은 언제 판매되나요?

A. Z690+i5, i7, i9 K/KF는 11월 초, B660, H610+ non-K는 내년 1월 예정이다.

 

Q. ES1/ES2 CPU를 구매할 수 있습니까?

A. 전혀 추천하지 않습니다.이번에 ES1 Uncore가 끔찍합니다.ES에 맞게 조정된 코드가 유지되지 않으면 불을 켤 수 있는 것이 기적입니다. ES2가 더 낫긴 하지만 ES2와 QS의 Uncore 부분도 약간 바뀌었고, 이는 메모리에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作者:热心市民描边怪 https://www.bilibili.com/read/cv13557967 出处:bilibili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