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Samsung Exynos 2300 SoC 사양 유출, 9코어 클러스터 내 Cortex-X3 슈퍼 코어를 특징으로 함

달소 달소 101

0

0
출처 https://www.techpowerup.com/306018/samsung-exynos-2300-soc-specifications-leak-touted-to-feature-a-cortex-x3-super-core-within-9-core-cluster

과연... 어떤것일지..!!

 


 

코드명 'Quadra' 칩셋의 커널 정보가 Home IT에 의해 유출 되었습니다 . 이 SoC는 삼성전자에서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이며 회사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범위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Galaxy S23 스마트폰 시리즈는 Qualcomm의 최첨단 Snapdragon 8 Gen 2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최종 사용자에게 훌륭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내부에서 개발한 하드웨어를 지속적으로 홍보하려는 반도체 대기업에게 이것은 이상적인 파트너십이 아니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지역 모델 변형을 포함하여 이 세대의 장치에 Exynos 프로세서를 통합하지 않았지만 회사의 독점 모바일 CPU의 지속적인 개발 주기를 멈추지 않은 것에 대해 삼성을 칭찬했습니다. 소문은 Google과의 협력을 가리키며 Exynos 2300 SoC는 Google의 차세대 Tensor G3 칩셋의 기반을 형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누출은 표준 2300이 4개의 성능 코어, 4개의 효율성 코어 및 1개의 슈퍼 코어로 구성된 1+4+4 코어 구성으로 설계되었음을 보여줍니다.

 

image.png.jpg

사양은 단일 ARM Cortex-X3 슈퍼 코어가 3.09GHz의 최대 클록 속도로 클럭되는 것을 가리킵니다. 4개의 고성능 ARM Cortex-A715 코어는 2.65GHz로 작동하고 효율 ARM Cortex-A510 코어는 2.1GHz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내부 유출을 기반으로 Exynos 2300은 유사한 코어 및 클럭 주파수 구성을 공유하는 Snapdragon 8 Gen 2와 타격을 주고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칩셋에 탑재된 GPU는 'Xclipse 930'으로 명명되었으며, 삼성과 AMD 간의 지속적인 협력의 산물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세대 Exynos 2200의 GPU는 AMD RDNA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했으며 최신 칩셋이 이 기술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계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image.png.jpg

 

image.png.jpg

 

image.png.jpg

 

업계 관계자들은 삼성이 이미 소문난 엑시노스 2300의 범위를 넘어서고 있다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미래의 갤럭시 장치를 위한 AI 기반 기능을 생산하는 것이 핵심 목표이며 신경 처리 장치를 칩셋에 통합해야 합니다. Google의 Tensor SoC는 이미 맞춤형 TPU(Tensor Processing Unit) 형태로 유사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삼성과 Google 간의 소문난 협력으로 인해 후자의 기계 학습 작업 전문 지식이 차세대 Exynos SoC 엔지니어링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