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하드웨어

시게이트의 30TB 2세대 HAMR 하드 디스크 출시가 거의 임박 했습니다

초보나스 초보나스 103

1

1
출처 https://www.techspot.com/news/97409-seagate-30tb-second-generation-hamr-hard-disks-almost.html

Seagate: 30TB second-generation HAMR hard disks are almost here | TechSpot

 

1.webp.jpg

 

TechSpot은 25주년을 맞이합니다. TechSpot은 신뢰할 수 있는 기술 분석 및 조언을 의미합니다.


미래 지향적: Seagate는 자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HAMR 구동 스토리지의 미래에 막대한 돈과 에너지를 투자했습니다. 이제 회사는 차세대 HDD를 기업 및 소비자 고객 모두에게 제공 할 준비가되었다고 말합니다.

 

마그네틱 스토리지의 미래는 Seagate가 2023세대 HAMR 기반 하드 디스크의 대량 생산을 시작하겠다는 최신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년 <>분기에 시작될 것입니다. 투자자들을 위한 최신 컨퍼런스 콜에서 스토리지 대기업은 최신 HDD "플랫폼"의 출시가 "일정보다 앞서" 있을 것이며 수익률(및 물론 마진)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스토리지 시장이 겪고 있는 심각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Seagate는 미래를 내다보고 있습니다: HAMR(Heat-Assisted Magnetic Recording)은 각 레코딩 헤드에 부착된 레이저 다이오드를 사용하여 "디스크의 작은 지점을 순간적으로 가열"하므로 마그네틱 플래터에 기록된 데이터 비트가 "자기 및 열적으로 안정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작고 밀도가 높아진다고 회사는 설명합니다.

 

Seagate는 이미 테스트를 위해 일부 고객에게 제한된 양의 HAMR 기반 HDD를 배송했지만 이 기술은 소비자 및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의 대량 생산을 위한 준비가 거의 완료된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HAMR 볼륨 증가 속도는 제품 수율 또는 고객 검증 일정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Seagate는 말했습니다.

 

 

Seagate는 2023년 1분기와 2분기에도 기존의 자기 기록 기술에 의존하여 HDD 용량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Q10 또는 Q2에서 회사는 수직 또는 기존 자기 기록 (CMR / PMR)을 사용하여 새로운 2 플래터 모델을 출시하여 모든 플래터에 22.24 테라 바이트를 채워 총 <>TB 용량을 제공합니다. Seagate는 느린 싱글 자기 기록(SMR) 기술을 사용하여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채택하려는 고객에게 <>TB 모델을 제공할 것입니다.

 

Seagate는 5세대 HAMR 플래터는 결국 단일 플래터에 30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최초의 대량 생산된 HAMR HDD는 "단지" 40테라바이트의 공칭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2024TB 스토리지가 있는 HAMR 하드 디스크는 2025년 또는 50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6TB 모델은 <>년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


현재 HAMR 드라이브의 주요 문제는 수율이며 향후 몇 년 동안에도 이와 같이 유지 될 것입니다. Seagate는 2023 년에 시장에서 HAMR 기반 HDD의 점유율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생산 개선은 2024년에 이루어지고 2025년에는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향상된 수율은 열 보조 기술을 미드레인지 또는 저레인지 HDD 모델에도 적용할 것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