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뉴스

인텔이 PC 및 서버 급락으로 수년 만에 최대 손실 기록 했습니다

초보나스 초보나스 173

1

2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posts-largest-loss-in-years-as-sales-of-pc-and-server-cpus-nosedive

Intel Posts Largest Loss in Years as PC and Server Nosedives | Tom's Hardware (tomshardware.com)

 

1.webp.jpg

(이미지 크레디트: 인텔)


인텔은 목요일에 분기 매출이 순차적으로나 전년 대비 감소함에 따라 다소 심각한 재무 결과를 발표했으며 마진이 다년 최소로 붕괴되면서 700 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회사는 2022년에도 수익성을 유지했지만 고객이 공격적으로 재고를 줄일 것이기 때문에 이번 분기에 수익이 더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텔은 다음 분기에 매출이 더욱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익 감소, 마진 감소


인텔의 4 회계 연도 2022 분기 매출은 14 억 달러로 감소하여 전년 동기 대비 32 % 감소했습니다. 그 회사의 총 마진은 39년2분기에 53.6%부터 2021.39%로 하락했다.

 

2.664%의 총 마진은 인텔이 수십 년은 아니더라도 몇 년 동안 게시한 가장 낮은 총 마진입니다. 또한 회사는 분기에 687억 4,2017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이는 회사 사상 최대 분기 손실입니다. 이 회사는 PC 시장 감소로 인해 <> 회계 연도 <> 분기에 <> 달러를 잃었으므로 이번에는 타격이 약간 낮았습니다.

 

인텔의 2022년 매출은 총 63억 달러로 전년 대비 1% 감소했으며 총 마진은 20.42%로 감소한 반면 순이익은 6억 달러로 전년 대비 8% 감소했습니다.

 

2.png.jpg

이미지 크레디트: 인텔)


회사는 결과가 자랑할 것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대신 큰 도전에도 불구하고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회사는 또한 운영 비용을 조정하고 로드맵을 검토하며 직원 수를 줄여야 했다고 말합니다.

 

팻 겔싱어(Pat Gelsinger)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경제 및 시장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제품 로드맵을 발전시키고 운영 구조와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등 4분기에 전략적 혁신에서 좋은 진전을 이어갔다"고 말했다.

 

"2023년에도 우리는 개방적이고 안전한 플랫폼에 기반을 둔 리더십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장기적인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단기적인 과제를 계속 탐색할 것입니다., 대규모 제조로 구동되고 우리의 놀라운 팀에 의해 강화됩니다."

 

3.webp.jpg

(이미지 크레디트: 인텔)


인텔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은 회사의 빵과 버터이지만 지난 분기에는 전년 동기 6 억 달러에서 6 억 달러 만 벌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 %의 영업 마진으로이 장치는 인텔에 약 3 억 달러의 비 GAAP 이익을 가져 왔습니다.

 

인텔은 소비자 및 교육 분야의 약한 PC 수요와 PC OEM 재고 감소로 인한 수익 감소를 비난합니다. 회사는 분기에 특정 클라이언트 PC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클라이언트 CPU 및 칩셋의 판매가 전년 대비 11% 감소한 것을 감안할 때 감소는 평균 판매 가격 및 수량 모두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인텔은 인텔 700 제조 공정 (일명 36nm Enhanced SuperFin)으로 만든 제품이 생산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했습니다.

 

4.png.jpg

(이미지 크레디트: 인텔)


데이터 센터 및 AI 그룹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 4 억 달러에서 3 억 달러로 감소한 반면 수익성은 전년도 6 분기 4 억 달러에서 0 억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인텔은 DCAI 사업의 수익과 수익성이 서버에 대한 수요 감소와 AMD의 경쟁 압력으로 인해 위축되었다고 말합니다. 인텔이 최신 제온 스케일러블 '사파이어 래피즈'CPU를 4 년 이상 지연시켜야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AMD가 인텔의 출시를 먹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인텔의 데이터 센터 사업은 마진이 낮은 제품을 판매하는 클라이언트 PC 사업보다 수익성이 거의 두 배 낮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5.png.jpg

(이미지 크레디트: 인텔)


그러나 인텔의 CCG 및 DCAI 그룹은 최소한 수익성이 있었지만 인텔의 가속 컴퓨팅 시스템 및 그래픽 그룹 (AXG)은 전년 대비 441 % 증가한 245 억 1,<> 만 달러의 매출 중 <> 억 <>,<> 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작년에 인텔은 마침내 데스크톱 및 랩톱 용 개별 Arc 그래픽 프로세서를 출시했는데, 이는 그룹의 수입에 큰 도움이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AXG가 손실을 줄인 것을 보는 것은 좋지만 여전히 수익성이 없습니다.

 

6.png.jpg

(이미지 크레디트: 인텔)


흥미롭게도 인텔의 네트워크 및 에지 그룹(NEX)은 2억 달러의 매출(전년 대비 평평)을 유지했지만 수익성은 1 회계연도 352분기 4억 2021,58만 달러에서 4 회계연도 2022분기 <>,<>만 달러로 축소되었습니다.

 

회사의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 증가한 319 억 31,<> 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인텔에 따르면 전략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금이 필요했기 때문에 여전히 <>,<> 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인텔의 MobileEye는 경제 혼란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YoY 성장을 보여주는 또 다른 비즈니스입니다. EyeQ 및 SuperVision 램프로 인해 565억 59,21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순이익도 <>억 <>,<>만 달러로 전년 동기 <>억 <>,<>만 달러에서 증가했습니다.

 

전체 연도 전망 없음


주요 CCG 및 DCAI 사업부의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인텔은 일년 내내 수익 전망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회사는 1 회계연도 2023분기 매출이 10억 달러에서 5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11년 5분기 수익보다 훨씬 낮습니다. 더구나, 그 회사는 자신의 총 마진이 4.2022%에 떨어질 것이다.

 

이러한 기대는 인텔이 1년 2023분기에 일어날 것으로 예측하는 PC OEM 및 서버 제조업체의 공격적인 재고 조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인텔은 최근 제품 출시 (모바일 랩터 레이크, 사파이어 래 피즈, 폰테 베키오)가 비즈니스 결과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2
1명이 추천
profile image 1등
닭발은세개 2023.01.28. 19:44
PC분야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이 사람들의 수입상승 속도보다 더 빨리 가격상승이 되어버려서 전반적인 침체가 나타나는 것 같네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