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300억 달러에 글로벌 파운드리 인수?

profile
title: AMD달소

출처 : https://www.guru3d.com/news-story/intel-might-purchase-global-foundries-for-a-cool-30-billion.html

Intel cannot fab chips fast enough due to production capacity; and now is looking at a deal that pote...

 

 

 

image.png.jpg

 

 

인텔은 생산 능력으로 인해 칩을 충분히 빠르게 제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잠재적으로 Intel이 지금까지 한 것 중 가장 큰 인수가 될 수 있는 거래를 찾고 있습니다. 그 거래는 GlobalFoundries(이전에는 AMD가 소유)가 될 것입니다. 떠돌아다니는 현금 숫자는 300억 달러다. 

GlobalFoundries는 올해 말 Mubadala Investment Co.가 최초 공개 매각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Intel은 새로운 CEO Pat Gelsinger가 이끄는 대규모 조직 개편 노력의 일환으로 SiFive RISC-V 칩 제작자와 20억 달러 인수를 위해 협상 중입니다. 현재 GlobalFoundries는 AMD, Qualcomm 및 NVIDIA와 같은 주요 고객을 포함하여 전 세계 판매 파운드리 시장의 약 7%를 차지합니다. IDM 2.0 전략의 일환으로 Intel은 또한 제3자 제조업체가 되어 용량 확장에 수백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아일랜드의 팹도 올해 7nm 생산을 준비할 예정이며 200억 달러의 비용으로 유럽에 추가 위치를 건설할 계획이 있습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인텔은 다른 기술 회사를 위해 더 많은 칩을 만들고 사상 최대의 인수로 평가할 반도체 거대 기업의 계획에 힘을 실어주는 움직임으로 GlobalFoundries Inc.를 인수하는 거래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거래로 GlobalFoundries의 가치는 약 300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하나가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GlobalFoundries는 계획된 IPO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GlobalFoundries는 아부다비 정부의 투자 기관인 Mubadala Investment Co.가 소유하고 있지만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회사 대변인은 Intel과 논의 중인 것이 아니라고 밝혔기 때문에 GlobalFoundries 경영진이 어떤 회담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Intel의 새로운 CEO인 Pat Gelsinger는 3월에 대만 반도체 제조(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가 지배하는 시장인 다른 업체를 위한 칩 제조업체가 되기 위한 대대적인 추진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 가치가 약 2,250억 달러인 인텔은 올해 미국에서 칩 제조 시설을 확장하기 위해 200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약속했으며, Gelsinger는 국내외에서 더 많은 약속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