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인텔이 갑자기 RISC-V 프로세서로 시작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달소 달소 26

0

0

출처 : https://news.mydrivers.com/1/763/763032.htm

昨日,彭博社报道SiFive收到了Intel 20亿美元收购的邀约。对于这一消息,Intel和SiFive都拒绝置评。讨论收购...

 

 

x86와 64bit는 점점 레거시가 되가는걸까요,,

새로운 시도들이 계속 나오고있는데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날지..

어제 Bloomberg는 SiFive가 Intel의 20 억 달러 인수 제안을 받았다고보고했습니다. 이 소식과 관련하여 Intel과 SiFive는 모두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인수가 마침내 이루어질 수 있을지 논의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RISC-V의 AI 및 데이터 센터 시장 진출에 대한 SiFive의 현 CEO James Prior의 견해를 통해 이러한 소문이 나타난 이유를 부분적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image.png.jpg

시나리오 맞춤형 데이터 센터가 단기적으로 지배적이라면 RISC-V가 빛날 수 있습니다. RISC-V는 임베디드 장치와 가장 자주 연관되지만 AI의 기초로 RISC-V를 사용하고이 아키텍처가 더 큰 시스템에 진입하기위한 발판으로 데이터 센터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RISC-V는 데이터 센터에서 거의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다양한 가속기의 기본 엔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 지능 칩 스타트 업 Tenstorrent의 추론 칩은 RISC-V를 기반으로하며 Barcelona Supercomputer Center의 야심 찬 프로젝트에서는 RISC-V (SiFive의 RISC-V 제품 채택)를 사용하여 로컬 데이터 센터를 구축합니다. 프로세서에서 가속기로.

CPU 코어의 구축 또는 구매 선택이 상대적으로 다양한 시대에 RISC-V가 데이터 센터에 진입하기위한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image.png.jpg

 

 

Next Platform은 SiFive CEO 인 James Prior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James Prior는 향후 5 년 내에 엔드 투 엔드 RISC-V 데이터 센터를 볼 가능성은 낮지 만 맞춤형 액셀러레이터가 다음을 수행 할 수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도구 및 지원 측면에서 Arm을 능가합니다.

"우리는 IP 코어를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우선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에게 의미있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머에게 우리의 핵심을 명확하게 알리는 대신 핵심 개발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고려하면서 의미합니다."라고 James Prior는 덧붙였습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SiFive가 칩 설계 사업에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과 경쟁하지 않고이를 수행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파트너와 회사가 대규모 설계를 구축하기 전에 평가할 수있는 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VIDIA vs. ARM RISC-V 인수 RISC-V 궤적을 따르고 의사 결정 가속화 -사람들은 RISC-V 전략을 개발해야하는지 묻는 것에서 현재 계획을 생각하는 것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상용 RISC-V IP의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요구를 충족하는 아키텍처 칩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SiFive의 상용 RISC-V IP 제품 대부분이 내장되어 있지만 지난 6 년 동안 RISC-V CPU IP 제품은 80 개 기업에서 채택되었으며 출하를 포함하여 200 개 이상의 제품이 설계되었습니다. 상위 10 개 기술 중 7 개 10 억 이상의 거래량을 가진 회사.

"그러나 우리가 응용 프로그램의 핵심 영역을 계속 개발하고 진입함에 따라 우리는보다 일반적인 처리 및 특정 기능을 갖춘 새로운 제품 라인을 통해 인공 지능 분야에 진입하고 있습니다."라고 James Prior는 말했습니다.

실제로 SiFive는 AI를 데이터 센터에 대량으로 침입 할 수있는 트로이 목마로 취급합니다.

그들은 고객이 자신의 액셀러레이터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사용자 지정 IP를 개발했으며,이 접근 방식은 데이터 센터가 범용이 아닌 전용으로 전환되고 있다는 SiFive의 견해와 일치합니다.

차세대 AI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James Prior는 벡터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서 최신 데이터 유형을 처리 할 수있는 소프트웨어와 도구를 갖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AI 모델을 고려할 때 사전 / 사후 처리 및 AI 수학을 위해 맞춤형 AI 가속기와 조정하는 것이 더 유연합니다. "인공 지능 모델에는 칩 생성 프로세스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즉, 가속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용 칩이 필요하지만 일련의 모델에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기능도 있어야합니다."

인공 지능은 데이터 센터 설계를 성공하기위한 좋은 진입 점이지만, James Prior는 SiFive가 에지에서 랙 네트워크의 상단에 이르기까지 다른 기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이 모든 것은 일련의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도구. 시스템의 이점.

"x86이 단순한 마이크로 아키텍처에서 복잡한 비 순차적 프로세스, 멀티 코어로 확장되는 방법을 살펴보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처음에는 Arm에 대해 아무도 몰랐습니다. 이제는 모바일에 있기 때문에 어디에나 있습니다. 전화. "

RISC-V와 Arm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James Prior는 "Killer 애플리케이션이 출시 될 예정이며 인공 지능과 가속기, 심지어 특수 제작 된 시스템에도 나타날 것입니다. 데이터 센터를 살펴보면 변경 방법 , 사람들은 지루한 코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소켓에서 균형 잡힌 모든 계산이 필요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여기서 RISC-V는 주 운영 체제의 프로세서가 RISC를 실행하지 않더라도 가치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가속화 된 가치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

 

신고공유스크랩
0

달소 달소
96Lv. 186263P
다음 레벨까지 1917P


메인서버 - Ryzen 5700G / Proxmox 7.2 / Ubuntu / Xpenology / 기타 VM 등등
보조서버 - Intel i9-9900ES(QQC0) / H370M / Proxmox 7.1 / 아직개발용서버로 사용중
백업스토리지서버 - DS920+ 
하드웨어,가상화 등등 여러 IT분야에 관심이 두루두루많습니다만 깊게알고있는건 없습니다 하하하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