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하드웨어

새로운 X-NAND 플래시 기술로 플래시 쓰기 속도 2배 향상

초보나스 초보나스 75

1

2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x-nand-gen-2-doubles-flash-write-speed

QLC를 SLC만큼 빠르게 만드는 X-NAND

 

1.png.jpg

 

Blocks and Files  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X-NAND 플래시 메모리를 제공하는 회사는 2세대 칩의 저장 속도를 두 배로 늘렸다고 주장합니다.(새 탭에서 열립니다), 데이터 쓰기를 병렬로 활성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X-NAND는 더 저렴하고 더 큰 용량으로 제공되는 QLC 플래시에서 SLC 수준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Neo Semiconductor의 X-NAND 아키텍처는 모든 세대의 플래시 메모리에 적용할 수 있으며 3D 매트릭스의 각 평면을 4~16개의 하위 평면으로 나누는 것을 포함합니다. 각 하위 평면은 속도를 최적화하기 위해 페이지 버퍼를 사용하여 병렬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세대 X-낸드(새 탭에서 열립니다)(PDF)는 이 아이디어를 받아 압축하여 한 평면을 사용하여 다른 평면에 쓰는 반면 이전에는 세 평면을 사용하여 네 번째 평면에 썼습니다. 기술 작동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 은 여기 에서 우리의 기능을 참조하십시오.

 

간단히 설명하면 속도가 빨라지고 Gen 2 3D X-NAND 칩은 이전 세대의 1,600MBps 대신 3,200MBps로 기록될 수 있으며 전체가 기존 NAND 플래시보다 20배 더 빠르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지연 시간도 개선되었지만 이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세대 기술이 Best in Show 상을 수상했습니다.(새 탭에서 열립니다)8월 2일부터 4일까지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된 올해 Flash Memory Summit에서. Neo에 따르면 이 신기술은 제조 비용이나 다이 크기의 증가 없이 현재 제조 기술과 호환됩니다.

 

Neo Semiconductor의 설립자이자 CEO인 Andy Hsu는 상을 받은 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품. X-NAND Gen1에 비해 처리량이 두 배인 X-NAND Gen-2를 통해 고객은 더 큰 용량과 더 저렴한 QLC 메모리로 SLC와 같은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X-NAND Gen2는 뛰어난 처리량과 대기 시간 개선을 제공하면서 제조 비용을 증가시키지 않는 영향이 없는 아키텍처 및 설계 변경을 통합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어떤 스토리지 회사가 X-NAND를 사용하고 있는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2
1명이 추천
2등
DarkAcid 2022.08.15. 08:48

옛날 QLC SLC 논쟁이 생각나네요…요즘은 Trim만 잘되있으면 어느거나 크게 상관없어보여요 ㅎ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