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하드웨어

중국의 Biren BR100은 77B 트랜지스터와 64GB HBM2e 메모리를 갖춘 7nm HPC GPU입니다.

초보나스 초보나스 90

0

1
출처 https://videocardz.com/newz/chinas-biren-br100-is-7nm-hpc-gpu-with-77b-transistors-and-64gb-hbm2e-memory

HPC를 위한 중국 GPU 준비


Biren Explore Summit 2022에서 Biren Technology로 알려진 중국 회사는 차세대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GPGPU 아키텍처를 소개했습니다.  

 

Biren은 인상적인 성능 수치를 제공하는 범용 GPU 아키텍처로 큰 국제 거물과 맞서고 있습니다. BR100 GPU는 16비트 부동 소수점 연산에서 최대 1000TFLOPS의 전력을 제공하고 8비트 고정 소수점 연산에서 2000TFLOP의 전력을 제공합니다. 신인이 이 같은 수치를 전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1.png.jpg

 

그들의 GPU는 7nm 공정과 TSMC의 2.5D CoWoS 패키징 기술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대형 BR100 GPU는 770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메모리 측면에서는 최대 2.3TFLOP의 대역폭을 가진 최대 64GB의 HBM2e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PCIe Gen5 및 CXL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BR100은 BiLire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플래그십 GPGPU이지만 회사는 전체 OAM 호환 카드 포트폴리오와 PCIe 기반 BR104 GPU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Biren은 BIRENSUPA라는 자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도입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Baidu의 PaddlePaddle과 같은 주류 딥 러닝 프레임워크를 지원합니다.

 

Biren의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의료 상상, 분자 역학 및 전자기 시뮬레이션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Biren GPU는 또한 China Mobile에서 네트워크의 컴퓨팅 성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2.png.jpg

 

회사는 또한 절반의 컴퓨팅 성능과 메모리를 갖춘 BR104라는 더 작은 GPU도 공개합니다. 이 GPU는 TDP가 최대 300W인 PCIe 폼 팩터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Biren GPU의 이름은 NVIDIA와 다소 유사하지만 캘리포니아 회사는 순수한 컴퓨팅 지향 워크로드에 XX104 GPU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Biren의 GPU는 NVIDIA Ampere 아키텍처(A100)보다 빠르지만 2~2.5배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Hopper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3.png.jpg

 

중국의 보고서에는 Biren GPU의 가용성이나 가격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