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뉴스

Computex 2021의 Intel : 새로운 Tiger Lake 프로세서, Beast Canyon NUC, 5G 칩

달소 달소 17

0

0

출처 :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at-computex-2021-new-tiger-lake-processors-beast-canyon-nuc-5g-chips

 

 

image.png.jpg

 

인텔은 5.0GHz 부스트 속도를 자랑하는 얇고 가벼운 세그먼트를위한 최초의 노트북 칩인 새로운 Core i7 모델을 포함하여 두 개의 새로운 플래그십 11 세대 Tiger Lake U- 시리즈 칩을 안정적으로 추가하여 Computex 2021을 시작했습니다. 예상대로 인텔은 최신 실리콘을 과시하기 위해 많은 벤치 마크를 제공했습니다.

인텔은 또한 풀 사이즈 그래픽 카드를 처음으로 수용하는 곧 출시 될 Beast Canyon NUC를 놀려 NUC보다 소형 폼 팩터 PC에 더 가깝습니다. 이 새로운 컴퓨터에는 Tiger Lake 프로세서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이 회사는 MediaTek 및 Fibocom과 협력하여 개발 한 Always Connected PC 용 새로운 5G 실리콘 인 5G Solution 5000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바로 뛰어 들자.

Intel 11 세대 Tiger Lake U- 시리즈 Core i7-1195G7 및 i5-1155G7

Intel의 두 가지 새로운 U 시리즈 Tiger Lake 칩인 Core i7-1195G7 및 Core i5-1155G7은 Core i7 및 Core i5 제품군의 새로운 플래그십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두 프로세서는 UP3 모델이므로 12-28W TDP 범위에서 작동합니다. 이 두 가지 새로운 칩에는 10nm SuperFin 프로세스, Willow Cove 코어, Iris Xe 그래픽 엔진, LPDDR4x-4266, PCIe 4.0, Thunderbolt 4 및 Wi-Fi 6 / 지원과 같은 Tiger Lake 제품군의 모든 표준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6E.

Intel은 Tiger Lake 포트폴리오의 전체 범위가 Lenovo MSI, Acer 및 ASUS와 같은 평범한 용의자의 휴일까지 250 개의 디자인에 걸쳐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중 60 개는 새로운 1195G7 및 1155G7 칩을 사용합니다.

 

4 코어 8 스레드 Core i7-1195G7은 Tiger Lake UP3 칩을 최대 5.0GHz 단일 코어 부스트로 가져 오며 Intel은 얇고 가벼운 세그먼트에서 처음이라고 말합니다. Intel은 또한 최대 올 코어 부스트 속도를 최대 4.6GHz로 증가시켜 300MHz 개선했습니다.

인텔은 10nm SuperFin 프로세스에 대한 추가 조정과 더 높은 부스트 ​​클럭 속도를 주도하는 조정 된 플랫폼 설계를 지적합니다. 특히 1195G7의 기본 주파수는 100MHz에서 2.9GHz까지 감소하여 칩을 12 ~ 28W 임계 값 이내로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G7 모델과 마찬가지로 칩에는 96 개의 EU가있는 Iris Xe 그래픽 엔진이 함께 제공되지만 이러한 장치는 1.4GHz에서 작동하여 1165G7의 1.35GHz에 비해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1195G7의 5.0GHz 부스트 클럭 속도는 Intel의 Turbo Boost Max Technology 3.0에서 제공합니다. 이 부스팅 기술은 운영 체제 스케줄러와 함께 작동하여 단일 스레드 워크로드로 칩에서 가장 빠른 코어 ( '선호 코어')를 목표로하여 대부분의 단일 스레드 작업이 1185G7에서 보는 것보다 200MHz 더 빠르게 작동 할 수 있도록합니다. 특히 새로운 1195G7은이 기술을 지원하는 유일한 Tiger Lake UP3 모델입니다.

놀랍게도 Intel은 1195G7이 낮은 사양의 Core i7-1185G7보다 더 많은 양으로 배송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더 빠른 프로세서가 비닝 분포 곡선에서 더 높아진다는 일반적인 기대와 상반됩니다. 더 빠른 칩은 일반적으로 생산하기가 더 어렵고 따라서 더 적은 양으로 배송됩니다. 1195G7의 명백히 더 관대 한 비닝은 비닝 요구 사항을 완화하는 낮은 기본 주파수와 정격 부스트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 단일 물리적 코어 만 필요로하는 Turbo Boost Max 3.0 추가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코어가 부스트 클럭 속도에 도달해야하므로 비닝이 더 어려워집니다. 

image.png.jpg

4 코어 8 스레드 Core i5-1155G7은 부스트 ​​클럭이 추가로 100MHz에서 4.5GHz로 점프하고 올 코어 클럭 속도가 300MHz에서 4.3GHz로 향상되는 등 이전 제품에 비해 약간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1195G7에서 볼 수있는 것과 동일한 기본 클록의 100MHz 감소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칩은 1.35GHz에서 작동하는 80 개의 EU가있는 Iris Xe 그래픽 엔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Intel의 Tiger Lake Core i7-1195G7 게임 벤치 마크

Intel은 Core i7-1195G7에 대한 자체 게임 벤치 마크를 공유했지만 모든 벤더 제공 벤치 마크와 마찬가지로 회의적으로보아야합니다. Intel은 새로운 Core i5 모델에 대한 벤치 마크를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image.png.jpg

 

Intel은 Core i7-1195G7을 AMD Ryzen 7 5800U에 비해 ​​높게 설정 했지만 차트에는 중요한주의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Intel의 시스템은 이러한 벤치 마크 동안 28 ~ 35W에서 작동하고 AMD의 시스템은 15 ~ 25W에서 작동합니다. Intel은 두 칩의 통합 그래픽에 대해 이러한 테스트를 수행 했으므로 96 개의 EU를 사용하는 Iris Xe와 8 개의 CU를 사용하는 AMD의 Vega 아키텍처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인텔의 더 높은 전력 소비는 더 높은 성능으로 이어 지므로 회사는 광범위한 트리플 A 1080p 게임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가 성능은 더 높은 전력 소비와 더 많은 열 발생을 초래합니다. 인텔은 또한 HP Probook 455에서 Ryzen 7 5800U를 테스트하는 동안 알 수없는 냉각 기능 (실제로 무제한이라고 가정)이있는 참조 검증 플랫폼을 사용하여 테스트했습니다.

인텔은 DirectX 12 Ultimate의 새로운 샘플러 피드백 기능에 대한 벤치 마크도 제공했습니다. 이 새로운 DX12 기능은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지 만 특정 게임 엔진 최적화와 함께 GPU 하드웨어 기반 지원이 필요합니다. 즉,이 새로운 기능은 꽤 오랫동안 주요 트리플 A 타이틀에서 널리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Intel은 자사의 Xe 그래픽 아키텍처가이 기능을 지원하는 반면 AMD의 Vega 그래픽 엔진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ULMark는 개발중인 새로운 3DMark Sampler Feedback 벤치 마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Intel은 테스트 릴리스 후보를 사용하여 Iris Xe 그래픽이 기능이 활성화 된 AMD의 Vega 그래픽보다 최대 2.34 배 성능을 제공함을 보여주었습니다.

Intel의 Tiger Lake Core i7-1195G7 애플리케이션 벤치 마크

image.png.jpg

 

여기에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인텔의 벤치 마크도 볼 수 있지만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승자를 주장하기 전에 자체 테스트 제품군에서 이러한 벤치 마크를 확인해야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Intel 시스템은 검증 플랫폼에서 훨씬 더 높은 28 ~ 35W 전력 범위에서 작동하는 반면 AMD의 시스템은 HP Probook 455 G8에서 15 ~ 25W를 소비합니다.

최근에 알 수 있듯이 인텔은 이제 하드웨어 수준에서 단독으로 지원하는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벤치 마크를 제한합니다. 여기에는 소프트웨어 지원이 극히 제한된 회사의 DL Boost 제품군을 활용하는 AVX-512 기반 벤치 마크가 포함됩니다.

인텔의 벤치 마크는 전반적으로 설득력있는 승리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차트 오른쪽에있는 AI 가속화 워크로드는 대부분의 생산성 소프트웨어에서 볼 수있는 내용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적어도 아직은. 현재로서는 이러한 특정 작업에서 이러한 특정 소프트웨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한 이러한 벤치 마크가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서 기대할 수있는 전체 성능 델타를 대표하지 않습니다.

대조적으로 Intel QSV 벤치 마크에는 약간의 가치가 있습니다. Intel의 Quick Sync Video는 광범위하게 지원되며 Iris Xe 그래픽 엔진은 하드웨어 가속 10 비트 비디오 인코딩을 지원합니다. 이는 Intel이 MX 시리즈 GPU에서도 지원되지 않는다고 지적하는 기능입니다. 

하드웨어 가속 10 비트 인코딩에 대한 인텔의 지원은 적어도 벤치 마크에서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 주며 핸드 브레이크 4K 10 비트 HEVC에서 1080P HEVC 로의 트랜스 코딩에서 대폭적인 ~ 8 배 감소를 보여줍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훨씬 더 높은 전력 수준에서 실행되는 Intel 칩을 사용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인텔은 또한 AMD가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인코딩 / 디코딩 옵션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강조하는 차트를 공유했습니다.

인텔 비스트 캐년 NUC

 

image.png.jpg

 

인텔은 65W H- 시리즈 Tiger Lake 프로세서를 탑재 할 예정이며 전체 길이 그래픽 카드 (최대 12 인치 길이)를 지원하는 최초의 NUC가 될 예정인 Beast Canyon NUC를 간략하게 선보였습니다.

8 리터 Beast Canyon은 NUC의 기존 정의에서 기대할 수있는 것보다 확실히 작은 폼 팩터 시스템처럼 보이며 예상대로 인텔 해골 로고가 새겨 져 있습니다. 인텔의 최고 성능 전략가 Ryan Shrout은 시스템에 내부 전원 공급 장치가 함께 제공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장치의 크기를 고려할 때 GPU에 대한 전력 제한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시스템이 표준 공기 냉각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텔은 확실히 Tiger Lake 실리콘의 새로운 용도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65W Core i9-11900KB 및 Core i7-11700KB를 포함하여 데스크톱 PC 용 새로운 10nm Tiger Lake 칩을 나열 했으며 이러한 칩이 소형 폼 팩터 매니아 시스템에서 데뷔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텔이 Beast Canyon 용 H 시리즈 프로세서를 구체적으로 나열한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칩은 최신 NUC에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Beast Canyon이 올해 후반에 출시 될 예정이므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Intel Always Connected PC 업데이트-Intel 5G Solution 5000 

인텔은 2019 년에 모뎀 비즈니스를 Apple에 매각하여 ACPC (Always Connected PC) 이니셔티브에 공백을 남겼습니다. 그 동안 인텔은 MediaTek과 협력하여 전 세계 통신 사업자와 함께 새로운 5G 모뎀을 설계하고 인증했습니다. M.2 모듈은 궁극적으로 Fibocom에서 생산합니다. 그 결과 인텔 5G 솔루션 5000은 회사의 기가비트 LTE 솔루션보다 최대 5 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5G M.2 장치입니다. 이 솔루션은 Tiger 및 Alder Lake 플랫폼과 모두 호환됩니다. 


인텔은 LTE와 함께 배송되는 4 개의 ACPC 중 3 개 (지금까지 5 백만 개 이상)로 ACPC 영역을 선도한다고 주장합니다. 인텔의 5G 솔루션 5000은 2021 년에 출시되는 3 개의 OEM (Acer, ASUS, HP)의 6 개 디자인을 통해 5G 분야로 확장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이 회사는 내년에 30 개 이상의 디자인으로 확대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