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MD Zen5 아키텍처 노출 : 3nm 프로세스, APU는 Zen4 소형 코어도 통합합니다.

달소 달소 73

1

5

출처 : https://news.mydrivers.com/1/759/759572.htm

AMD Zen3+升级架构是否存在依然成谜,Zen4大概率要到一年多之后才会到来,至于之后是否真的有Zen5,曾经有AM...

 

 

2024년정도라는데,, 오기는 올까요,,,?

 

AMD Zen3 + 업그레이드 아키텍처의 존재는 여전히 수수께끼입니다. Zen4는 1 년이 지나야 도착할 것입니다. 향후 Zen5가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AMD 엔지니어와 로드맵에서 언급했지만 공식적으로 확인한 적은 없습니다. AMD..

최근 공개에 따르면 Zen5 아키텍처 Ryzen CPU 프로세서의 코드 명은 "Granite Ridge"이고 APU 프로세서 코드는 "St rix Point"이며 둘 다 Ryzen 8000 시리즈에 속합니다.

이것은 또한 실제로 Ryzen 6000 시리즈에 해당하는 Zen3 +가 있고, Zen4는 Ryzen 7000 시리즈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Ryzen 8000 시리즈는 TSMC의 3nm 공정을 사용합니다. APU는 아키텍처 측면에서 특히 흥미 롭습니다. Zen5뿐만 아니라 Zen4 의 변형 인 것처럼 보이는 Zen4D도 통합 됩니다.

 

image.png.jpg

 

 

Zen5 아키텍처 Ryzen APU는 최대 8 개의 대형 코어와 4 개의 소형 코어를 포함한 크고 작은 코어 설계를 도입 할 것입니다.

큰 코어의 아키텍처는 의심 할 여지없이 Zen5이고, 작은 코어는 이전에는 명확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Zen4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적절한 조정을하거나보다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간소화 하는 것이 Zen4D 인 것 같습니다 .

통합 GPU의 경우 성능 목표는 이미 정해져 있지만 아직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론상 특정 세대의 RDNA 아키텍처 여야합니다.

 

image.png.jpg

 

또 다른 성명에 따르면 Zen5 + Zen4D의 대소 코어 디자인은 주로 노트북 용 모바일 단말기 용으로 고성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이 데스크탑에서인지 여부는 현재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3nm 공정입니다.

또한 Zen5 아키텍처는 새로운 캐시 시스템을 갖게 될 것이며 메모리 하위 시스템 도 주요 변경을 겪을 것 입니다.

image.png.jpg

 

물론 Zen5 아키텍처는 아직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2024 년까지 만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의 조정 및 변경 사항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현재의 다중 노출을 고려할 때 일반적인 방향은 맞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5
1명이 추천
profile image 1등
ExpBox 2021.05.30. 02:00

흠.. Zen4도 아직인데 Zen5라.. 기대는 되지만 3나노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오버 마진이 있으려나..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1.05.30. 18:19
ExpBox

공정이 어느정도 미세화되면 그 이하는 어렵다고했는데,, 어디까지 될련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다이크기가 오버마진은 팔아먹으려면 남겨놓지않을까요? ㅎ

profile image 2등
하늘위의하늘 2021.05.31. 08:01

이제는 발열,코어수,전성비, 칩셋 명령어등 등이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미 성능은 충분한 상태인것 같습니다. ㅎㅎ

7세대 부터 자체 내장 그래픽 4k 가속

8세대 성능? 대비 발열 양호등

이후세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목적이 때 없으면 바꿀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이미 차고 넘치는 하드웨어라...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1.05.31. 09:52
하늘위의하늘

그렇죠 ㅎㅎ 저는 항상 전성비가..

노트북은 배터리 시간을 좌우하니까요 ㄷ ㅓ최적화가 잘되서,, 비행기 이륙없이 게임을할수있는..

내장그래픽 상승도..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