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인텔의 4nm EUV는 좋은 평가를 받았고 1.8nm 를 테스트시작합니다

달소 달소 119

0

2
출처 https://news.mydrivers.com/1/850/850646.htm

지난 이틀간 인텔의 14세대 Core Meteor Lake 프로세서가 지연되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TSMC 3nm 파운드리의 GPU 코어 디스플레이와 관련이 있지만 인텔 관계자는 14일 -generation Core는 정상적으로 진행 중이며 2023년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

14세대 Core는 Intel에게 매우 중요하며, 소형 칩과 3D 패키징을 사용한 최초의 데스크탑 x86 프로세서일 뿐만 아니라 Intel 4 공정 최초의 표준 파트너를 위한 4nm 공정이자 최초의 Intel 4 공정입니다. 인텔은 트랜지스터가 와트당 약 20% 더 나은 성능을 갖는 EUV 포토리소그래피 기계를 사용합니다.

인텔은 며칠 전 재무보고회에서 공정이 올해 하반기에 양산될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인텔 CEO 헨리 키신저(Henry Kissinger)는 이 세대의 공정이 좋은 평가를 받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4nm EUV 공정은 Intel의 고급 공정 광기의 시작이며 Intel 4를 기준으로 와트당 성능이 약 18% 증가하는 Intel 3 공정이 다음에 있을 것입니다.

image.png.jpg

 

Intel 3 프로세스는 서버 수준 Xeon 프로세서에 의해 시작됩니다. 프로세서 코드명 Sierra Forest는 성능 코어를 사용하고 Xeon 코드명 Granite Rapids는 성능 코어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Intel 4 프로세스는 원래 사용되었습니다. , 하지만 인텔 3 프로세스는 매우 좋습니다.매우 강력하고 인텔이 미리 양산하기로 결정했고 그래나이트 래피즈를 인텔 3 프로세스로 직접 업그레이드했습니다.

image.png.jpg

 

Granite Rapids는 2024년을 지향하고 있지만 Intel은 이미 테스트를 시작 했습니다 . 비교적 이른 설계 검증 단계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텔은 칩의 진행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테이프 인을 사용하는 것을 점점 더 좋아하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시급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결국 테이프 아웃은 테이프 아웃의 성공 이후 출시되기 전에 업계에서 더 인기가 있었습니다.

인텔 3 공정은 올해 검증될 뿐만 아니라 미래에 가장 중요한 인텔 18A 공정, 친구의 1.8nm 공정에 해당하는 차세대 공정도 하반기에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올해.

image.png.jpg

 

Inel 3와 마찬가지로 18A 공정은 인텔 뿐만 아니라 주요 파운드리 공정에도 사용되어 다른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퀄컴이 유력하지만 거리가 멀다보니 아직 협력 주문을 체결하기에는 이르다.

 

신고공유스크랩
2
profile image 1등
초보나스 2022.08.06. 00:36

이런 공정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가격이 엄청 오르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인텔이랑 AMD 말고도 CPU 만드는 회사 나와서 가격 좋게나와서 소비자 선택이 넓어졌으면 하네요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08.06. 09:44
초보나스

아마,,,경쟁할만한곳이 arm을이용한게아니라면 나올수없는 산업구조입니다ㅜㅜ

공정이 올라가도 같은급이면 약간의 가격이 올라가지요ㅜ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