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하드웨어

삼성의 메모리 시맨틱 CXL SSD는 20배의 성능 향상을 가져옵니다.

초보나스 초보나스 888

1

1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samsung-memory-semantic-cxl-ssd-brings-20x-performance-uplift

삼성은 AMD 제노바, 인텔 사파이어 래피즈 출시를 앞두고 또 다른 CXL 장치를 공개한다.

 

1.webp.jpg

 

(이미지 크레디트 : 삼성)

삼성은 플래시와 DRAM을 결합한 메모리 시맨틱 SSD를 발표하여 기존 SSD에 비해 20 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PCIe Gen4 또는 PCIe Gen5 인터페이스를 갖춘 최신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는 매우 높은 순차 읽기/쓰기 처리량과 랜덤 액세스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성능이 저하된 많은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 패턴에 맞게 명시적으로 조정된 저장 장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공 지능 (AI) 및 기계 학습 (ML) 워크로드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삼성은 새로운 CXL 연결 SSD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AI 및 ML 애플리케이션은 일반적으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처리하지만 비교적 작은 크기의 데이터 청크에서 처리하므로 혼합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기존 데이터 센터 등급 SSD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한 스토리지 장치가 아닙니다.

이러한 워크로드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은 거대한 내장 DRAM 캐시, 기존 NAND 스토리지 및 PCIe Gen5 인터페이스를 CXL 기술과 결합한 특수 메모리 시맨틱 SSD를 개발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CXL.mem 프로토콜에 의해 활성화된 짧은 대기 시간으로 DRAM 속도와 낮은 대기 시간으로 DRAM 캐시에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삼성의 독점 컨트롤러 (또는 컨트롤러)가 NAND 메모리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그 결과 기존 SSD에 비해 20배의 랜덤 읽기/쓰기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CXL 캐시 일관성 프로토콜은 메모리/캐시 일관성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컴퓨팅 장치의 메모리 액세스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다양한 메모리 확장 모듈 및 컴퓨팅 가속기를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상당한 성능 향상을 가능하게 할 것을 약속합니다. 메모리 시맨틱 SSD를 통해 삼성은 고성능 DRAM (다른 유형 3 / CXL.mem 장치와 마찬가지로)과 대용량 NAND 스토리지 메모리를 활용합니다. Memory-Semantic SSD는 매우 빠른 속도로 작은 크기의 데이터 청크를 읽고 쓸 수 있도록 맞춤화 된 고유 한 스토리지 솔루션입니다.

 

삼성은 지원하는 CXL 프로토콜의 버전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새로 발표 된 CXL 3.0 개정판은 패브릭에 연결할 수있는 혼합 미디어 (예 : DRAM 및 스토리지) 장치를 지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GFAM (Global Fabric Attached Memory) 장치는 새로 정의되었으므로 삼성의 장치가 이러한 유형의 장치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충족하지만 향후 세대의 SSD까지 확장 된 GFAM 기능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삼성은 메모리 시맨틱 SSD에 대한 세부 사항이나 사양을 제공하지 않았으므로 회사가 사용하는 DRAM, 3D NAND 및 컨트롤러의 종류를 알 수 없습니다. 사실, 회사는 심지어 드라이브의 실제 성능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메모리 시맨틱 SSD는 분기 떨어진 차세대 플랫폼 (예 : AMD의 제노아 및 인텔의 사파이어 래피즈)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삼성은 현재 기밀이므로 관련 성능 번호를 공개 할 수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삼성이 원시 성능 번호 나 사양조차 게시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는 메모리 시맨틱 SSD도 분기에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사양은 사용 가능해질 때까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1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