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뉴스

TSMC는 5nm에 이어 미국에서 3nm Fab에 투자

달소 달소 8

0

0

출처 : https://www.hardwaretimes.com/tsmc-may-invest-in-3nm-fab-in-the-us-following-5nm/

TSMC, a foundry that has largely focused its production facilities in mainland China and Taiwan, may ...
Hardware Times - Areej / 2021-05-16

 

 

중국 본토와 대만에 생산 설비를 집중 한 파운드리 인 TSMC는 미국에서 입지를 확대 할 수 있습니다. 이미 120 억 달러 이상의 투자로 아리조나의 고급 5nm 공장에 대한 계획을 발표 한이 칩 제조업체는이 지역에 첨단 파운드리를 건설하는 데 더 많은 자금을 투자 할 계획입니다.
 

Reuters에 따르면 퓨어 플레이 반도체 제조업체는 애리조나 공장에 최대 6 개의 생산 공장을 건설 할 계획이며 다음 공장은 훨씬 더 발전 할 수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에서 3nm 생산이 가능한 장비를 설치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mage.png.jpg

 

발표 된 5nm 파운드리는 5nm EUV 칩을 제조 할 것이며, 이는 고급 공정 노드 중 하나이지만 TSMC의 대만 공장에서 이미 생산되고 있습니다. Apple의 M1 SoC는 노드를 가장 먼저 활용합니다. TSMC가 아리조나에 대만 팹과 거의 같은시기에 3 나노 생산을 시작하는 팹을 구축한다면 미국 정부의 큰 승리가 될 것입니다.

 

동시에, 3nm 팹은 첫 번째 계획보다 두 배 이상 많은 250 억 달러의 비용이들 것이라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TSMC가 특정 국가 또는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파운드리에 이만큼 투자 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동시에, 미국 정부가 자금 지원이나 세금 환급을 허용한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Biden 행정부는 미국 칩 제조 회사를 지원하기 위해 500 억 달러의 자금을 요청했으며, 상원은 빠르면 다음 주에이를 승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 관계자는 자금이 외국 칩 제조업체에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