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3Q22 DRAM 가격 하락은 거의 10%까지 확대된다고 TrendForce는 말합니다.

달소 달소 72

0

0
출처 https://www.techpowerup.com/296485/suppliers-more-willing-to-acquiesce-on-price-3q22-dram-pricing-decline-expands-to-nearly-10-says-trendforce

최신 TrendForce 조사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에 전반적인 소비자 수요가 급격히 약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DRAM 제조업체는 이전에 가격 협상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제시하고 거의 근거를 두지 않고 구매자에서 판매자로 재고 압력을 꾸준히 전달했습니다. 2222년 하반기 성수기 수요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일부 DRAM 공급업체들은 특히 수요가 비교적 안정적인 서버 분야에서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격 인하 의사를 효과적으로 표명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3Q22 DRAM 가격은 이전 3~8%에서 QoQ로 거의 10%까지 하락할 것입니다. 업체들의 판매 경쟁으로 가격 전쟁이 촉발되면 가격 하락이 10%를 넘어설 수 있다.

 

PC OEM은 지속적으로 출하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DRAM 평균 재고 수준이 2개월 이상인 상황에서 엄청난 가격 인센티브가 존재하지 않는 한 긴급한 조달 수요는 없습니다. 동시에 고급 1Z/1alpha 공정의 지속적인 채택으로 3Q22에도 공급이 계속 증가했습니다. DDR5의 보급률을 제한하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DDR4 출력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없었습니다. 3분기 PC DRAM 가격 하락폭을 5~10%로 조정한다.

 

image.png.jpg

 

현재 클라이언트가 보유하고 있는 서버 DRAM 재고는 약 7~8주 정도이며, 판매자에 대한 재고 압박 증가로 DRAM 가격이 계속 하락할 것이라는 구매자의 의견이 일치합니다. 제조업체가 매력적인 견적을 제공할 의향이 있다면 구매자는 대량 구매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용의가 있습니다. 첨단 제조 공정이 역동적으로 진행되고 단말기 소비자 제품이 계속 약해짐에 따라 서버 DRAM이 유일한 효과적인 판매처가 되었습니다. 이에 국내 제조사들이 가장 먼저 분기별 5% 이상의 단가 인하를 논의할 의사를 밝혔고, 이는 2022년 3분기 서버 DRAM 하락폭을 5~10%까지 확대한 것이다.

 

스마트폰 생산 목표는 경기 침체로 인해 계속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브랜드들도 미래 전망에 대해 비관적이어서 재료비축에 대한 태도가 암울하다. 그러나 3Q22 모바일 DRAM의 생산량은 여러 제조업체의 고급 공정 채택으로 인해 여전히 증가하여 공급 업체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이는 판매자가 가격 할인을 제공하려는 의지를 높입니다. 수급의 양극화를 감안할 때 모바일 DRAM 가격 하락폭은 이번 분기에 8~13%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인플레이션 관련 소비재 수요 감소와 암호화폐 시장의 위축으로 그래픽 DRAM 조달 수요가 약화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래픽 DRAM 생산 용량을 다른 유형의 DRAM 제품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표준 DRAM(Commodity DRAM) 용량을 마이그레이션하는 것만큼 쉽지 않습니다. 수요가 약세에도 불구하고 공급자가 신속하게 생산량을 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또한 증가하는 재고 압력에 직면해 있습니다. 3분기 Graphics DRAM 가격은 QoQ 3~8% 하락으로 조정된다.

 

TV 출하량이 감소를 주도하고 네트워킹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수요도 약화될 조짐을 보였다. DDR3의 가격은 현재 비교적 높은 수준이며 향후 가격이 하락할 여지가 많습니다. DDR4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기인한 약한 주식 모멘텀은 더 큰 하락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선진공정 도입에 따른 생산량 확대와 함께 중국과 대만 제조사들은 하반기에도 신규 생산능력을 증설할 예정이다. 이번 분기 소비자 DRAM 가격 하락폭은 8~13%까지 심화될 전망이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