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MD Zen 5/Zen 6 아키텍처 노출: 과거를 뛰어넘는 성능 향상

달소 달소 288

0

2
출처 https://news.mydrivers.com/1/832/832189.htm

Zen4도 성능향상이 꽤 크다고하는데.. Zen5는 도대체 어떻게나오려고 설레발을..

 


 

Zen 5의 경우 손이 닿지 않는 느낌이 듭니까?

사실 감명을 받은 사람들은 AMD Zen 아키텍처의 아버지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Mike Clark이 2018년 초에 Zen5 연구 개발이 시작되었음을 직접 확인 했다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다음 해에 Zen 2의 주요 설계자 중 한 명인 AMD 엔터프라이즈 학자인 David Suggs는 개인 파일에서 자신이 개발 및 설계를 위해 Zen 5 팀에 합류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해 10월 AMD CTO Mark Papermaster는 Zen 4와 Zen 5가 서로 다른 팀에서 독립적으로 개발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같은 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Zen 5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내부고발자 MLID는 Zen 5가 Zen 2 이후 아키텍처 시스템의 가장 큰 변화가 될 것이라고 최신 정보를 공유했다. 내년 하반기 가장 빠른 Zen 4 이후 11~15개월 만에 출시될 예정 .

CPU 설계 측면에서 Zen 5는 Interconnect와 캐시 부분을 완전히 재구성할 것이며, 기본적으로 Zen 4와 주파수는 동일하지만 IPC의 증가는 훨씬 더 큽니다. Zen 4에서 Zen 3로의 IPC 증가는 19%보다 낮지 않으며 최신 뉴스 에 따르면 최대 24%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설적인 4 스레드는 플레이가 아니며 여전히 2 스레드입니다.

Zen 5에 해당하는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EPYC Turin 7xxx, Ryzen 8000 "Granite Ridge" 및 Ryzen 8000 "Strix Point" 의 세 가지 코드 이름이 등장했으며 코어 수는 16개가 넘습니다.

그건 그렇고, Zen 6도 있으며 MLID도 현재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고 인정하며 2025년경에 나타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2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05.18. 07:37
자몽이지

확실히 젠시리즈 출시이후로 불안감을 느끼긴하나봅니다 ㅎ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