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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Microsoft 는 DirectStorage를 통해 CPU를 20~40%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초보나스 초보나스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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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wccftech.com/directstorage-brings-20-40-cpu-savings-to-begin-with-says-microso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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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초 Microsoft 는 최신 게임에서 Win32 API가 가지고 있는 기존 IO(입/출력) 병목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설계된 DirectStorage API를 공개적으로 발표했습니다 .

 

GDC 2022에서 Microsoft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Cooper Partin은 Windows에서 DirectStorage를 사용하여 IO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Xbox 시리즈 S|X에서 사용할 수 있는 DirectStorage API의 직접 포트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버전은 PC 시스템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Partin이 NVMe SSD가 있는 Windows 11에서 실행하는 경우 API가 있는 그대로 CPU를 20-40% 절약할 수 있다고 말하는 부분입니다. 그런 다음 게임 개발자는 이러한 CPU 주기를 사용하여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DirectStorage 런타임은 게임 개발자에게 타이틀의 로드 시간과 CPU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스트리밍 아키텍처와 함께 NVMe 드라이브와 잘 작동합니다.

 

이제 CPU 오버헤드를 줄입니다. 이것은 제가 정말로 강조하고 싶은 핵심 이점이며, 여러분은 이 강연에서 제가 말하는 것을 여러 번 듣게 될 것입니다. 타이틀에 대해 더 많은 CPU 주기가 확보될수록 해당 타이틀의 다른 곳에서 활용될 수 있어 백그라운드 처리가 향상됩니다. 예를 들어 AI 워크로드 또는 기타 추가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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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서 언급한 CPU 감소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DirectStorage는 최신 게임 시스템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더 작은 읽기를 매우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일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과 완전히 통합되면 Windows 11의 NVMe SSD가 포함된 DirectStorage가 게임의 CPU 오버헤드를 20~40% 줄입니다. 이는 Windows 11의 파일 IO 스택이 개선되고 해당 플랫폼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기 때문입니다.

 

DirectStorage 는 Windows 10 (19H1+)도 지원하지만 이전 OS에서는 Win32 API 위에 구축된 최적화된 파일 IO 계층을 사용하는 대체 구현입니다. 비동기 IO 및 완료 포트와 같은 패턴을 활용하여 Windows 10에서 처리량을 최대화하지만 성능은 Windows 11에서와 완전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Forspoken GDC 2022 talk 에서 언급했듯이 Microsoft 엔지니어는 현재 API 릴리스가 여전히 CPU 압축 해제에 의존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GPU 압축 해제가 진행 중이며 로딩 시간과 CPU 오버헤드 모두에 대한 추가 개선을 약속합니다.

 

우리의 첫 번째 DirectStorage 릴리스는 CPU 압축 해제를 도입했으며 지금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시스템의 다른 부분으로 압축 해제를 오프로드하는 보다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 더 많은 CPU 주기를 계속해서 확보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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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GPU. 향후 릴리스에서는 DirectStorage를 사용하여 해당 GPU를 사용하여 자산의 압축을 풀 수 있으며 이는 타이틀에서 더 많은 추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곳에서 CPU를 더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NVIDIA는 꽤 오랫동안 RTX IO 기술 에 대해 침묵해 왔지만 Microsoft가 API에서 GPU 압축 해제 지원을 구현할 때마다 변경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DirectStorage를 지원하는 유일한 게임은 Forspoken by Luminous Productions입니다.

 

Forspoken GDC 2022 talk 에서 언급했듯이 Microsoft 엔지니어는 현재 API 릴리스가 여전히 CPU 압축 해제에 의존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GPU 압축 해제가 진행 중이며 로딩 시간과 CPU 오버헤드 모두에 대한 추가 개선을 약속합니다.

 

 

 

우리의 첫 번째 DirectStorage 릴리스는 CPU 압축 해제를 도입했으며 지금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시스템의 다른 부분으로 압축 해제를 오프로드하는 보다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 더 많은 CPU 주기를 계속해서 확보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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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나스 글쓴이 2022.03.29. 11:40

20-40퍼센트 절감 할수만 있다면 프로그램에서요

윈도우 설치된 PC에 esxi 설치하고 헤놀깔아도 esxi+헤놀 깐거랑  CPU 사용률 차이 안난다면 최고긴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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