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게임용 이미지 업스케일링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 발표
출처 | https://schedule.gdconf.com/session/next-generation-image-upscaling-for-games-presented-by-amd/8860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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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puopen.com/amd-at-gdc-2022/
https://schedule.gdconf.com/session/next-generation-image-upscaling-for-games-presented-by-amd/886070
Game Developer Conference 2022에서 AMD는 게임의 다양한 그래픽 주제를 다루는 일련의 후원 세션을 주최할 예정입니다.
"게임을 위한 차세대 이미지 업스케일링"이라는 세션 중 하나에서는 이미지 업스케일링 기술에 대한 AMD의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이것이 게임 경험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설명합니다. 그러나 AMD는 어디에서도 FSR이나 기계 학습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FSR 2.0(FidelityFX Super Resolution)의 데모나 티저를 기대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기대치를 낮추어야 할 것입니다. AMD는 FSR이 진화할 것이며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새 버전을 기대해야 한다고 언급했지만 이제 AMD RDNA3 출시가 반년 남았습니다. 이 아키텍처에는 보다 정교한 이미지 업스케일링 가속을 위한 전용 GPU 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AMD FSR 1.0 출시는 다소 성공적이었고 많은 게임에서 구현되었습니다. 주로 AMD가 모든 게임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코드를 오픈 소스로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AMD는 AI 기반 DLSS 2.0이 저해상도에서 여전히 더 나은 NVIDIA뿐만 아니라 올해 후반에 XeSS 업스케일링을 출시할 Intel의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을 위한 AMD 차세대 이미지 업스케일링, 출처: GDC
또한 AMD는 기본적으로 FSR이지만 드라이버 수준의 모든 게임에 대해 Radeon Super Resolution 기술을 아직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1월 발표에도 불구하고 AMD는 RSR이 언제 제공될지 아직 확인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