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Radeon 660M RDNA2 iGPU, 게임 벤치마크에서 Intel의 Iris Xe iGPU를 능가

달소 달소 630

0

0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radeon-660m-rdna2-alder-lake-iris-xe-gaming-benchmarks

이제 램브란트 소식이 슬슬 들리는군요..

이미 노트북을 산뒤인데요 하하하

660M이 이정도면 680M은 450mx정도와 비빌정도는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중국 뉴스 매체 Zhuanlan 은 AMD의 새로운 Rembrandt Zen3+ 모바일 CPU 2개를 테스트했으며 그 중 하나는 Radeon 660M 그래픽이 탑재된 새로운 미드레인지 Ryzen 5 6600H입니다. 아울렛의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Radeon 660M은 일반적으로 Alder Lake 모바일 CPU에서 Intel의 최고급 그래픽 옵션을 능가하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Ryzen 5 6600H는 AMD의 새로운 Zen3+ 제품 스택인 코드명 Rembrandt 의 일부입니다 . 새로운 마이크로아키텍처 업그레이드는 전체 SoC의 전력 소비를 개선하기 위해 Zen3+에 추가된 50가지 추가 기능과 함께 Ryzen 아키텍처에 탁월한 효율성 개선을 가져옵니다. 불행히도 그 결과 TSMC의 6nm 공정으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성능이 그다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AMD의 새로운 그래픽 엔진의 경우가 아닙니다. AMD는 마침내 이전 IGP에서 발견된 AMD의 이전 Vega 아키텍처에 대한 몇 가지 심각한 업그레이드를 포함하는 최신 통합 GPU 시리즈를 위해 RDNA2로 점프했습니다. LPDDR5X 덕분에 클럭 속도는 300MHz, 메모리 대역폭은 50% 향상되었으며 IGP의 실행 엔진은 이제 50% 더 커졌습니다. 이것은 Rembrandt의 새로운 IGP에서 발견된 업그레이드 중 일부일 뿐입니다.


Ryzen 5 6600H 에는 6개의 코어와 12개의 스레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부스트 는 4.5GHz 이고 기본 TDP는 45W입니다. 그래픽의 경우 6600H는 6개의 RDNA2 코어와 1.9GHz의 최대 부스트를 갖춘 새로운 Radeon 660M과 함께 제공됩니다. 비교를 위해 AMD의 주력 iGPU는 코어 수가 2배이고 최대 부스트 클럭이 2.4GHz인 Radeon 680M입니다.

image.png.jpg

6개의 GPU 코어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Radeon 660M은 League of Legends , CS:GO , Dota 2 , Shadow of the Tomb Raider , Gears 5 등을 포함한 Zhuanlan의 게임 벤치마크 제품군에서 경쟁력 있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 또한 Radeon 660M은 Intel 모바일 라인업에서 가장 높은 가용 그래픽 엔진인 96 EU Iris Xe 그래픽 엔진으로 Core i7-12700H를 능가했습니다.


그러나 성능이 전적으로 AMD에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Radeon 660M이 특히 Apex Legends , F1 2018 , Narka: Bladepoint , A Total War Saga , Troy 및 Gears Tactics 에서 Intel의 Iris Xe iGP 플래그십에 패한 몇 가지 게임이 있었습니다 .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Radeon 660M과 Iris Xe iGP 간의 성능은 테스트한 대부분의 게임에서 초당 몇 프레임의 차이만 있을 뿐 기본적으로 동일했습니다. 유일한 이상 치는 League of Legends , CS:GO , Assassin's Creed Odyssey 및 Metro Exodus 였으며 두 iGP 간에 상당한 성능 차이를 보였습니다. 물론 이는 그래픽 드라이버, 핵심 아키텍처 및 전력 제한을 비롯한 많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image.png.jpg

Ryzen 5 6600H 게임 벤치마크 결과(이미지 제공: Zhulanlan)
추가 테스트에서 Zhuanlan은 25W, 42W 및 54W를 포함한 다양한 전력 목표에서 Ryzen 5 6600H의 게임 기능도 평가했습니다. 놀랍게도 벤치마크는 게임 성능이 세 가지 전력 목표 모두, 특히 42W와 54W 결과 사이에서 매우 유사함을 보여줍니다. 유일한 이상치는 League of Legends , Dota 2 및 CS:GO 를 포함하며, 25W 제한으로 성능이 크게 떨어집니다.


결과는 Ryzen 5 6600H의 기본 42-45W 전력 제한에서 성능과 효율성이 최고점에 도달했으며 그 이상은 게임과 관련하여 유익한 이득을 얻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5W에서의 성능은 양호한 결과를 나타내었지만 42W 데이터보다 일관되게 낮았습니다. 25W 제한으로 심각한 성능 저하를 보이는 일부 이상값이 있습니다. Ryzen 5 6600H는 25W에서 잘 수행할 수 있지만 얕은 전력 목표로 인해 특정 워크로드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AMD의 새로운 미드레인지 RDNA2 통합 그래픽 엔진은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보이며 회사의 이전 Vega 그래픽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Radeon 660M은 Alder Lake CPU에 탑재된 Intel의 최고급 96EU Iris Xe 그래픽을 약간 능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660M을 고려하면 상당한 성과는 AMD의 미드레인지 iGP이며 660M의 2배에 달하는 코어 수를 자랑하는 AMD 플래그십 Radeon 680M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