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Intel 14세대 Core 내장 GPU 업그레이드: 외장 그래픽과 비슷한 성능

달소 달소 811

1

6
출처 https://news.mydrivers.com/1/815/815636.htm

거의 20만원수준의 그래픽카드 성능을 낼거라고하는데
실제로 이렇게 절대 안나올거같은데요 ㅎ


어제 투자자 회의에서 Intel 은 일련의 제품 및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그 중 GPU 도 Intel 의 초점 입니다. 올해 ARC 게임 카드의 판매 목표는 400 만개로 매우 야심적입니다.

인텔 의 신제품 중 2023년 출시될 14 세대 코어 미티어레이크 (Meteor Lake)는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이며, 먼저 인텔 의 첫 EUV 노광 공정인 인텔 4 공정 을 업그레이드한다. 트랜지스터의 와트당 성능은 약 20% 증가 합니다.

둘째, 14 세대 Core의 아키텍처도 크게 변경됩니다. 처음으로 Non-Single 칩 설계를 채택하고 차세대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CPU , tGPU 코어 디스플레이 를 포함한 여러 개의 소형 칩 모듈을 유연하게 통합합니다. 엔진과 AI 가속 유닛, 그리고 소비 전력이 매우 낮습니다. .

이 멀티칩 아키텍처에서 CPU 모듈은 Intel 4 프로세스 로 생산되며 GPU 모듈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Intel 은 아웃소싱 3nm 프로세스 를 사용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 당연하게도 첫 번째 제품 배치는 14 세대 코어듀오 탑재된 GPU 모듈..

3nm 공정은 GPU 에 사용되는데, 이는 3nm 공정 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AMD 와 NVIDIA 의 그래픽 카드 보다 훨씬 빠를 수 있으므로 성능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image.png.jpg

어제 회의에서 GPU 비즈니스 를 담당하는 Intel 임원 Raja Koduri 는 Meteor Lake 프로세서의 아키텍처가 매우 흥미롭고 통합 디스플레이의 전력 효율성과 함께 개별 수준의 성능을 제공 한다고 밝혔습니다 .

Raja 는 독립 그래픽 성능 수준을 명시하지 않았지만 Intel  Xe 아키텍처 와 ARC 그래픽 카드 의 상황을 고려할 때 Meteor Lake 의 GPU 성능은 분명히 약하지 않으며 최소값은 천 위안 독립 그래픽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독특한 아키텍처로 인해 Raja Koduri 는 Meteor Lake 의 GPU 는 더 이상 통합 디스플레이 / 코어 디스플레이라고 부를 수 없고, 독립형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것도 옳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인텔 에 새로운 이름 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신고공유스크랩
6
best 헤롱로지Best 2022.02.21. 20:23

진짜로 CPU 세대 교체는 아니고

GPU 나 기타 SOC 만 슬쩍 바꿔서 숫자 높여서 팔려는 수작이라고 생각됩니다.

 

외장 그래픽이라고만 했지 콕집어 어느 정도 성능이라고 안한거보면

3년뒤 GT 1030 정도 성능 예상합니다.

 

 

th20ry 2022.02.21. 20:18
달소

아.. 다시 읽어보니 2023년에 14세대네요...

지금 12세대인데 무슨 1년에 1세대도 더 넘어가려는지;;

헤롱로지 2022.02.21. 20:23
th20ry

진짜로 CPU 세대 교체는 아니고

GPU 나 기타 SOC 만 슬쩍 바꿔서 숫자 높여서 팔려는 수작이라고 생각됩니다.

 

외장 그래픽이라고만 했지 콕집어 어느 정도 성능이라고 안한거보면

3년뒤 GT 1030 정도 성능 예상합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