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만에 12만명 넘게 쓴 토스의 세금 환급 서비스
출처 | https://byline.network/2024/05/21-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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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세이브잇이 ‘경정청구’를 한다는 점도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요소라고 판단했다. 경정청구는 지난 납세 내역을 재검토해 세금을 더 많이 냈다면 이에 대한 환급을 해주는 제도다. 현재 급여소득자에게 경정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세이브잇이 유일하다. 이것이 토스가 세이브잇을 인수한 이유이기도 하다. 개인사업자 경정청구 서비스의 경우 개인사업자 환급 서비스와 경정청구 전문 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다.
경정청구 서비스로 인해 토스는 “다른 곳보다 더 많은 환급액을 지원한다”고 마케팅을 하고 있다. 경정청구 환급액은 신고자의 그동안의 납세 내역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종합소득세 환급액 대비 금액이 클 가능성이 높다. 물론, 신고자마다 사정이나 경우에 따라 환급액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곳 대비 환급액이 더 많다는 무조건적인 표현은 조심해야 한다.
요것때문인지 저도 죠금이나마 환급받았습니다 ㅎㅎ
삼쩜삼은 그전에 돈 줄게 있다고 해서 가입했더니 신청하니 돈줄거없다고 해서 바로 지워버린..
실제론 삼쩜삼과 똑같은 서비스임
https://youtu.be/F8divz0Go6w?si=1Q-J9HdtWvCKfFrR
삼쩜삼 뉴스 보면 세무 대리인 해임 해야한다고 하네요
삼쩜삼을 이용해 환급금을 조회한 사람들은 홈택스에서 '세무 대리인'을 해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쩜삼 가입자는 이달 기준 2,000만 명에 달하며, 과거 삼쩜삼 가입 약관에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5월 이후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는 폐지되었으나, 이전에 조회한 경우 여전히 삼쩜삼 관련 세무 법인이 세무 대리인으로 등록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홈택스에서 '나의 세무 대리인 조회'를 통해 확인하고, 필요 시 해임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데 의뢰인의 정보가 세무 대리인에게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지난해 6월 삼쩜삼 운영 사업자 자비스앤빌런즈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으로 과징금과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삼쩜삼은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홈택스 로그인 및 소득 정보 수집, 세무 대리인 수임 동의, 환급신고 대행 등의 과정에서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위는 주민등록번호의 보유 및 사용에 대해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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