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루머

AMD, Intel 및 Nvidia CPU 및 GPU 가격은 2022년에 인상될 것으로 예상

달소 달소 170

1

2
출처 https://www.tomshardware.com/news/2022-cpu-gpu-price-increase-tsmc

좋은 소식은 아니군요 허허

 


 

AMD, Intel 및 Nvidia가 2022년 동안 CPU, GPU 및 ASIC의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믿어짐에 따라 실리콘 부족의 영향은 계속 남아 있습니다. DigiTimes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TSMC 는 이미 두 성숙기에 대해 견적을 10-20% 인상했습니다. 올해 시작되는 고급 노드로 인해 파트너도 가격을 인상해야 합니다.


AMD의 경우 보고서에 따르면 이는 현재 AMD의 Zen 2 아키텍처가 포함된 TSMC의 7nm 및 5nm 부품을 활용하는 모든 프로세서에 올해 말에 출시될 AMD의 미래 Zen 4 플랫폼까지 가격 인상이 이루어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DigiTimes 는 AMD의 RDNA2 그래픽 카드와 관련된 세부 정보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TSMC의 7nm 프로세스에 의존하기 때문에 해당 GPU도 가격 인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나쁜 소식은 Nvidia가 RTX에서 했던 것처럼 삼성 팹의 실리콘 대신 TSMC의 새로운 최첨단 5nm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고된 미래 그래픽 카드(현재 RTX 40 시리즈로 알려짐)가 Nvidia에도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30 시리즈. DigiTimes 는 또한 Nvidia가 2022년부터 시작되는 RTX 40 시리즈 GPU용 5nm 실리콘 장기 주문에 대해 이미 TSMC에 선결제를 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즉, RTX 40 시리즈가 즉시 높은 MSRP와 함께 도착하고 이러한 높은 가격이 전체 세대 동안 지속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것은 특히 Nvidia가 2022년에 RTX 40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인 경우 이러한 GPU의 가격을 훨씬 더 부풀릴 이미 진행 중인 부족에 추가될 것입니다.


인텔은 이러한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세 회사 중 가장 적은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텔은 여전히 ​​여러 가지 이유로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보고됩니다. 첫 번째는 이미 TSMC에 직접 아웃소싱된 칩과 관련이 있습니다. TSMC가 견적을 크게 늘리고 있기 때문에 인텔이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텔은 고급 제조 노드의 사내 개발과 새로운 팹 건설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인텔이 추가 투자를 회수하기 위해 비용을 더 높이도록 유도할 더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으로 인해 DigiTimes 는 2022년이 PC 산업 전체에 매우 나쁜 해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PC 수요는 한 해 동안 분기별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동시에 CPU 및 GPU와 같은 중요한 구성 요소의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실리콘 부족은 말할 것도 없고 팹 비용 상승과 높은 운송 비용 및 인플레이션 악화와 같은 다른 요인 덕분입니다.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2
1명이 추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