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보

Ubuntu 22.04 LTS는 모든 Raspberry Pi 4 장치의 성능 향상

달소 달소 882

1

12
출처 https://9to5linux.com/ubuntu-22-04-lts-promises-performance-boost-for-all-raspberry-pi-4-devices

Ubuntu 22 에서는 스왑페이지에서 압축된 RAM 캐시를 지원하는 커널기능인 zswap이 기본으로 제공되면서 성능향상이 이루어진다고하네요.

 


 

Canonical은 Raspberry Pi 장치용 Ubuntu Desktop을 포기하지 않으며 인기 있는 GNU/Linux 배포판인 Ubuntu 22.04 LTS의 다음 주요 릴리스로 모든 사람에게 성능 향상을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Raspberry Pi의 Ubuntu Desktop 은 Ubuntu 20.10(Groovy Gorilla) 릴리스 와 함께 공식적으로 도착했지만 4GB 또는 8GB RAM, Raspberry Pi 400 및 Raspberry Pi CM4(Compute Module 4)가 있는 Raspberry Pi 4 모델에만 권장되었습니다.

음, Canonical이 2GB RAM이 있는 Raspberry Pi 4 모델에서 Ubuntu Desktop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변경될 예정이며 이 성능 향상의 비결은 Linux 커널에서 zswap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알려져 있지 않은 경우 zswap은 스왑 페이지에 압축된 RAM 캐시를 제공하는 Linux 커널 기능입니다. 활성화되면 zswap은 스왑 파일로 이동된 프로세스를 압축합니다. 교환된 페이지에 대한 후기입 캐시로 생각하십시오.

Canonical은 최근 블로그 게시물 에서 "'zswapped' 페이지의 압축을 푸는 것이 스왑 파일에 액세스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므로 RAM이 적은 시스템에서 더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Zswap은 2022년 4월 21일에 출시될 예정인 Ubuntu 22.04 LTS(Jammy Jellyfish) 릴리스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이는 이미 4GB 및 8GB RAM이 있는 Raspberry Pi 4 모델의 성능 향상을 의미하지만 Ubuntu를 실행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2GB 변종에서 원활하게 데스크탑.

따라서 Canonical은 압축된 페이지를 저장하기 위해 z3fold 할당자를 활성화하고 속도와 압축의 더 나은 균형을 위해 lz4 압축 알고리즘으로 전환하는 두 가지 추가 개선 사항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좋은 소식은 Ubuntu 21.10(Impish Indri) 릴리스에서 지금 이러한 성능 향상을 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Ubuntu 22.04 LTS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zswap을 활성화하려면 터미널 앱에서 아래 명령만 실행하면 됩니다.

sudo sed -i -e 's/$/ zswap.enabled=1/' /boot/firmware/cmdline.txt

2GB RAM이 장착된 Raspberry Pi 4 컴퓨터를 소유하고 있다면 z3fold 및 lz4도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편의를 위해 아래에 나열된 여러 명령을 실행해야 합니다.

sudo -i
echo lz4 >> /etc/initramfs-tools/modules
echo z3fold >> /etc/initramfs-tools/modules
update-initramfs -u
exit
sudo sed -i -e 's/$/ zswap.compressor=lz4/' /boot/firmware/cmdline.txt
sudo sed -i -e 's/$/ zswap.zpool=z3fold/' /boot/firmware/cmdline.txt

나는 이미 Ubuntu 데스크탑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8GB RAM이 있는 Raspberry Pi 4 모델만 가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성능 향상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환영할 만한 것 이상이며, raspi-config 유틸리티와 빠른 microSD 카드 또는 SSD를 통해 Raspberry Pi GPU에 더 많은 RAM을 설정하는 것과 함께 Ubuntu를 작은 컴퓨터의 일일 드라이버로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2GB RAM이 있는 Raspberry Pi 4에서 이러한 성능 향상을 시도하는 경우 Ubuntu Desktop 환경을 보다 원활하게 만드는지 여부에 대한 Canonical 피드백 을 제공하십시오.

image.png.jpg

신고공유스크랩
12
1명이 추천
1등
뻘짓의초심자 2022.01.17. 21:25

라즈베리파이... 당근에 나올 때마다 고민이 깊어집니다...

물론 정말 싸게 나온 건 고민할 틈새도 없이 금방 팔리지만요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01.17. 21:26
뻘짓의초심자

맞습니다 안그래도 저도 하나 사려고 고민중인데요 ㅎㅎ proxmox가 라즈베리파이에서도 된다고해서..

profile image
냥냥이 2022.01.18. 09:46
달소

넹 ㅋㅋ 예전에 사실 1때부터 용산가서 직접 사오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어쩌다보다 4까지 종류별로 다 가지고 있네요.

그런데 4 8GB는 정말 좀 비싸서.. 고민좀 했습니다 ㅋㅋㅋ

요즘에는 매물도 없는것같더라구요...ㄷㄷ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01.18. 10:01
냥냥이

ㅠㅠ 맞습니다.. 8G는 엄두도 못내고.. 4기가가 저렴하게 하나 나오면 좋겠는데요 ㅎ

profile image 3등
Intuit 2022.04.05. 12:39

저도 이번에 4b 8gb 하나 질렀습니다.ㅎㅎ

22.04를 기다려야 할런지..데스크탑은 쓸일이 없어서

라즈베리파이에서는 우분투 서버 올려서 Pi-Hole, Traefik, smokeping, Guacamole, Netdata, Heimdall 정도만 잘 돌아가면 될것 같은데 고민입니다.

profile image
달소 글쓴이 2022.04.05. 15:32
Intuit

8gb ㄷㄷㄷ 적당한 용도로 쓰기에는 라즈베리파이만한게 없을것같긴합니다 ㅎㅎ

profile image
ExpBox 2022.04.05. 15:40

8기가 나름 저렴할 때 프로젝트용으로 두 개 구해서 하나 사용중입니다. 하나는 우분투 20.04 LTS에 도커 올려놓기만 했고 하나는 그냥 놀려(...)놓는 중인데 뭔가 친구가 혹사시키는걸 보고있자니 너무 가만히 놔두는건가 싶기도하구요 ㅎㅎ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